삼성전자, '청정가전' 삼총사로 유럽시장 공략 본격화
삼성전자, '청정가전' 삼총사로 유럽시장 공략 본격화
  • 오정희
  • 승인 2019.09.02 16: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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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의류와 집안을 청정하게 관리해주는 '청정가전'삼총사로 유럽시장을 공략한다. 삼성전자는 독일 베를린에서 9월 6일부터 열리는 유럽 최대 전자 박람회 'IFA 2019'에 의류청정기 '에어드레서'를 비롯해 무선청소기 '제트', 공기청정기 '무풍큐브'를 전시한다.

이 제품들은 국내에 출시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혁신 가전으로, 삼성전자는 IFA 2019에서 유럽 소비자들에게 선보인 후 본격적으로 시장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의류청정기 에어드레서를 올 4분기에 영국에 먼저 출시하며, 순차적으로 유럽 주요 국가에 도입한다.

에어드레서는 한국보다 드라이클리닝 비용이 비싸고 번거로운 유럽의 소비자들에게 더 많은 편의를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저소음을 중시하는 유럽시장 특성상 진동이 아닌 바람으로 먼지를 털어 내는 삼성전자의 혁신적인 '에어워시' 방식이 호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제트는 4분기에 영국·이탈리아·벨기에·네덜란드·폴란드 등 13개 국가에 우선 출시된다. 삼선전자는 내년부터 도입 국가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삼성전자가 유럽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제품 평가에 따르면, 참가자의 대부분이 삼성 제트는 바닥 형태와 용도에 따라 카페트·마루·물걸레 등 브러시 기능을 선택할 수 있다는 점에 높은 점수를 줬다. 특히 카페트 청소에 특화된 '터보 액션 브러시'는 1분에 3750번 회전하며 카페트 틈새에 낀 미세한 먼지까지 제거해 줘 카페트를 많이 사용하는 현지인들에게 반응이 좋았다. 

강봉구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에어드레서·제트·무풍큐브로 대표되는 삼성 청정가전을 이번 IFA를 기점으로 유럽 등 전 세계에 확대하고 다양한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혁신가전을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데일리팝=오정희 기자)

*이 기사는 기업과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