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KFC·동원산업·청정원 外
[식품 단신] KFC·동원산업·청정원 外
  • 변은영
  • 승인 2019.09.03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핫칠리씨치킨과 핫크리스피를 한번에 맛본다" KFC, '더블핫버켓' 선봬

글로벌 치킨 전문 브랜드 KFC가 오는 9월 9일까지 매콤한 두 치킨의 조합, '더블핫버켓'을 선보인다. '더블핫버켓'은 지난 8월 27일 새롭게 선보인 '핫칠리씨치킨' 4조각과 KFC의 시그니처 메뉴 '핫크리스피치킨' 4조각, 총 8조각을 한번에 맛볼 수 있는 제품으로 1만 2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프로모션 제품인 '핫칠리씨치킨'은 입 안 가득 퍼지는 깊은 감칠맛에 먹으면 먹을수록 느껴지는 고추씨의 화끈함을 더한 제품이며, '핫크리스피치킨'은 매콤한 맛과 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동시에 KFC는 버거 메뉴를 즐기는 소비자들을 위해 타워버거 단품 구매 시 후렌치후라이와 콜라가 포함된 세트 메뉴로 업그레이드 시켜주는 '타워버거 세트업'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타워버거는 커다란 통가슴살 필렛과 해시브라운, 슬라이스 치즈 등 다양한 식재료가 어우러져 풍부하고 깊은 맛을 자랑한다.

 

KT&G, '릴 베이퍼(lil vapor)' 전용 담배 '시드 아이스 업' (SiiD ICE UP) 출시

KT&G가 '릴 베이퍼(lil vapor)'의 전용 담배인 '시드 아이스 업' (SiiD ICE UP)을 9월 4일 출시한다.

신제품 '시드 아이스 업'은 한층 더 시원한 맛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하여 개발된 제품이다. 제품의 특징을 패키지의 블루 컬러와 크리스털 질감 표현을 통해 구현했으며, 액상형 전자담배의 공통적 단점으로 지적된 액상 역류현상이 개선됐다. 

'시드 아이스 업'의 출시로 '릴 베이퍼'의 전용 담배는 총 4종으로 확대됐다. 기존 시드는 일반 담배 맛의 '시드 토바(SiiD TOBAC)'·시원한 맛의 '시드 아이스(SiiD ICE)'·이국적인 맛의 '시드 툰드라(SiiD TUNDRA)' 총 3가지가 판매돼왔다.

 

한돈자조금, 추석 앞두고 소비 부진 극복 위해 안간힘

올 들어 극심한 소비 부진과 재고 누적 등으로 돼지가격이 폭락하면서 사상 최대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돈 농가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돼지고기 판촉에 안간힘을 쏟고 있다. 한돈자조금관리위윈회는 9월 3일 세종시 정부세종청사 농림부에서 추석맞이 한돈 특별 할인판매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돈 판촉행사는 온라인에서도 뜨겁게 이어지고 있다. 한돈자조금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한돈몰에서는 '2019 한돈 추석 선물세트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이처럼 한돈 농가가 추석 판매에 사활을 거는 이유는 돼지고기 소비 성수기인 7~8월 여름철에도 극심한 소비 부진을 겪는 등 돼지고기 가격이 사상 최저가를 형성하면서 위기감이 최고조에 달했기 때문이다. 

축산물품질평가원에 따르면 지난 8월 돼지고기 평균 산지가격은 kg당 4161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 4815원보다 13.6% 하락했다. 소매가격도 마찬가지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 따르면 8월 돼지고기 삼겹살(국산냉장.중품) 100g당 평균 가격은 1890원으로 평년 2181원을 크게 밑돌았다.

 

대상 청정원, '냉동피자' 2종 출시

대상㈜ 청정원이 전자레인지만 있으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오리지널 콤비네이션 피자'와 '스파이시 콤비네이션 피자' 2종을 새롭게 선보이며 소비자 입맛 공략에 나섰다.

'오리지널 콤비네이션 피자'는 진한 토마토 소스로 맛을 낸 정통 콤비네이션 피자로, 모짜렐라 치즈와 페퍼로니, 불고기 토핑·스모크햄·청피망·양파·블랙올리브 등 푸짐한 토핑이 특징이다. '스파이시 콤비네이션 피자'는 국내 소스시장을 선도하는 청정원의 노하우가 담긴 화끈한 특제소스를 사용해 깊고 풍부한 맛을 냈다. 

청정원 냉동피자 2종은 발효숙성한 도우를 사용해 전자레인지 조리 만으로도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을 유지하며, 리얼 모짜렐라 치즈를 사용해 더욱 담백하고 고소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전자레인지 조리시에는 겉비닐을 제거한 냉동상태의 제품을 전자레인지에 넣고 약 6~7분간(700w 기준) 데우면 된다.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한 간편 조리도 가능하다.

 

동원산업, 노르웨이 항공직송 생연어로 만든 '동원 생연어큐브' 출시

동원산업이 노르웨이에서 항공직송을 통해 들여온 신선한 생연어를 샐러드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담은 '동원 생연어큐브'를 출시했다.

'동원 생연어큐브'는 국내 1위 연어 수입사인 동원산업이 항공유통망을 활용해 노르웨이로부터 가장 신선하게 국내로 들여와, 큐브 형태로 손질해 담았다. 또한 제품 구매 시, 연어샐러드에 활용할 수 있는 홀스래디쉬 케이퍼 소스를 증정한다.

 

CU, 업계 최초 '포켓CU'에 'CU VIP 혜택관' 오픈

CU는 업계 최초로 멤버십 어플인 '포켓CU'에 'CU VIP 혜택관'을 오픈한다고 9월 2일 밝혔다. 'CU VIP 혜택관'은 매달 CU 우수 고객만을 위한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업계에서 최고 수준인 총 구매액의 2%를 CU포인트로 적립해 준다.

매달 VIP 고객만을 위한 알뜰소비 기회도 제공한다. 9월 한달은하겐다즈콘과 하겐다즈 바를 정상가 4,200원에서 50%할인된 2,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할인쿠폰을 VIP 고객에게 100% 증정한다. 

또한, 매주 월요일 11시마다 '포켓CU'에서 VIP고객을 위해 GET아메리카노(1,200원 상당) 무료 교환권을 선착순 3000명에게 제공한다. 직전 3개월 월 평균 적립대상금액(담배,서비스상품 제외)이 3만원 이상인고객은CU VIP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제너시스BBQ, KB국민은행과 손잡고 'BBQ 페이' 도입

8월 30일 KB국민은행 여의도본점에서 윤홍근 (주)제너시스 회장과 허인 KB국민은행장은 '혁신적인 고객경험 제공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 했다. 이번에 체결된 업무 협약에 따르면 제너시스BBQ 그룹과 KB 국민은행은 계좌기반 간편결제 서비스인 'BBQ페이'를 11월 출시키로 했다. 

'BBQ페이'는 현금이나 카드 없이 'BBQ 앱' 으로 모바일 또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간편하게 결제 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BBQ앱의 QR코드를 이용해 온라인과 매장에서 간편하게 결제 할 수 있어 편리하다. 

이를 위해 양 사는 결제 인프라 구축 비용 절감 및 최적화된 결제 시스템 도입을 위해 2개월 간 충분한 테스트를 거쳐 제너시스BBQ 만의 결제 서비스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