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롯데마트 친환경 포장재·헬로네이처 더그린배송 이용 신장·요기요 추석 연휴 주문 급증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롯데마트 친환경 포장재·헬로네이처 더그린배송 이용 신장·요기요 추석 연휴 주문 급증 外
  • 변은영
  • 승인 2019.09.17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트레이너 손쉽게 연결" 위트레인, O2O 플랫폼 '운동닥터' 서비스 확장

스타트업 '위트레인(Wetrain)'은 고객이 피트니스센터에 찾아가지 않고도 퍼스널 트레이너 정보를 알아볼 수 있는 O2O(Online to Offline) 플랫폼 '운동닥터'에 PT 무료체험 서비스를 확장한다고 9월 17일 밝혔다.
 
지난 5월 출시된 '운동닥터'는 빅데이터로 수집된 전국 4800여 개의 피트니스 센터와 트레이너 정보를 제공하는 모바일 앱(App.) 서비스다. 고객이 장소·가격·전문성 별로 자신에게 맞는 트레이너를 찾는 시간·비용을 최소화 시켜줘, 보다 효율적인 상호 거래가 가능하도록 돕는다.

이번에 확장되는 운동닥터 서비스는 ▲분야별 전문 트레이너 검색 ▲PT 무료체험 신청 ▲트레이너별 고객후기 확인 기능이다. 다이어트·근력향상·산후케어·기초체력 등 10종의 전문분야 및 프로그램별로 트레이너를 분류해 탐색할 수 있다. 원하는 트레이너 발견 시에는 고객후기를 확인하고 샘플 PT를 체험해보며 자신에 알맞은 강사와 수업을 보다 효율적으로 찾을 수 있다.
 
(사진=위트레인)

 

헬로네이처 새벽배송 소비자 2명 중 1명, '친환경 배송' 주문

헬로네이처의 새벽배송을 이용자 2명 중 1명은 친환경 배송 서비스인 '더그린배송'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더그린배송의 월별 이용 비중을 살펴 보면, 테스트 기간이었던 4~6월엔 새벽배송 주문 건수의 24% 수준에 불과했지만 서비스 지역을 서울과 수도권으로 전면 확대한 7월엔 35%로 증가했으며 8월 43%에 이어 9월 들어서는 56%까지 껑충 뛰었다.

더그린배송 신청자 수도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시행한 7월 대비 8월 신청자 수는 89.7% 신장했으며 9월에도 전월 대비 177.7%로 매월 큰 폭으로 늘어나고 있다. 3개월 간 월평균 신청자 수는 4000여 명에 이른다.

이러한 폭발적인 수요에 힘입어 헬로네이처가 최초 준비한 더그린박스 1차 물량이 이미 지난달 최대 사용치에 도달해 급히 물량을 2배 이상 늘렸다. 향후, 이용 고객의 증가 추이에 맞춰 올해 말까지 이전 물량의 5배까지 확보할 예정이다.

(사진=BGF리테일)

 

요기요, "올 추석 연휴 주문 수 전년 대비 2배 ↑"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요기요의 추석 연휴 기간 동안에 주문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올해 추석 연휴 기간의 전체 주문 수가 전년 같은 기간 보다 2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9월 17일 밝혔다. 

지난 3년간 추석 연휴 기간 주문 수를 비교해 보아도 올해 추석의 주문 수가 가장 크게 늘었다. 그중에서도 특히 나홀로 추석을 즐긴 '혼추족'들의 명절 당일 배달 주문 수 증가가 눈에 띄게 늘었다. 1만원 이하의 1인분 메뉴 주문 수는 지난해 추석 당일과 비교해 4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요기요는 짧은 연휴 탓에 추석 연휴 기간 동안 고향을 찾지 않고 명절을 보낸 사람들이 늘면서, 지난해 추석보다 집에서 휴식을 취하며 배달음식으로 간편하게 끼니를 챙긴 사람들이 올해 유독 많았던 것으로 분석했다.

(사진=요기요)

 

롯데마트, '100% 자연 분해' 친환경 포장재 개발

롯데마트가 옥수수 전분을 활용해 100% 자연 분해가 되는 친환경 포장재를 개발했다고 9월 16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친환경 포장재는 롯데마트가 약 3개월 간 충남도청, 만인산 농협과 협의한 끝에 옥수수에서 추출한 원료를 활용한 친환경 수지로 만든 생분해성 포장재(PLA)다. 기존의 포장재는 땅에 묻어도 썩지 않지만 이 포장재는 자연 분해 돼 별도 분리 배출 없이 종량제 봉투에 버릴 수 있다.

친환경 생분해성 포장재를 활용해 선보인 상품은 금산 추부 GAP 깻잎·GAP 매운고추·GAP 오이맛 고추·공심채 등 총 4종으로 9월 17일부터 전 점포에서 판매한다. 롯데마트는 충남도청과 지속적으로 협업해 친환경 포장재를 사용하는 품목을 점차 확대하고 생분해성 포장재 외에도 다양한 친환경 포장재를 지속 개발할 예정이다. 

(사진=롯데마트)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