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홈앤쇼핑 모바일 생방송 쌍톡·씽크라이크펫 자연식 반려견 사료·풀무원건강생활 친환경 패키지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홈앤쇼핑 모바일 생방송 쌍톡·씽크라이크펫 자연식 반려견 사료·풀무원건강생활 친환경 패키지 外
  • 변은영
  • 승인 2019.09.27 2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앤쇼핑, 모바일 채널 강화…상품 정보 토크쇼 '쌍톡' 론칭

홈앤쇼핑은 모바일 채널 강화를 위해 모바일 전용 생방송 서비스인 '쌍톡' 프로그램을 론칭했다고 9월 27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일 모바일 생방송 '쌍톡'은 상품에 대한 대담형식으로 진행되는 상품 정보 토크쇼다.

'쌍톡'은 예능 프로그램의 토크쇼 형식으로 상품에 대한 문화·경제·역사 등의 새로운 정보를 전달하여 현명한 소비생활에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다. 9월 27일 오전 9시부터 40분 동안 홈앤쇼핑 모바일 앱 '팡LIVE'에서 생방송으로 진행한 후 오후 1시와 밤 9시 두 차례에 걸쳐 재방송되며, 이번에 소개할 상품은 '김부각'과 '부대찌개'다.

방송은 인기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에서 유려한 말솜씨로 주목을 받은 방송인 유재환과 유튜브에서 '가전주부' 채널을 운영하며 23만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최서영이 진행한다.

(사진=홈앤쇼핑)

 

"밀레니얼 세대, 가장 받고 싶은 선물은 립스틱·립틴트"

세대별로 선물로 선호하는 화장품이 확연히 다른 것으로 나타났다. 마케팅 리서치 기업 칸타가 국내 뷰티 시장에서 세대별로 선호하는 화장품 선물을 분석한 결과, 최근 2년 간 화장품 선물 수령량이 19% 증가했다. 특히 밀레니얼 세대(15~34세)는 전년 대비 23.3% 증가하면서 가장 큰 성장률을 보였다. 

밀레니얼 세대가 가장 많이 선물 받은 색조 제품 중 1위는 립스틱이었다. 주요 브랜드로는 맥·나스·입생로랑 등 럭셔리 브랜드가 인기를 끌었다. 밀레니얼 세대가 수령한 색조 2위 화장품은 립틴트가 차지했다.

X세대(35~54세)가 가장 많이 받은 화장품 선물 1위는 크림류로 나타났다. 주로 매스티지 브랜드의 안티에이징 제품이 인기가 높았다. X세대 화장품 선물 2위는 스킨·로션이 올랐다. 설화수·오휘·숨 등의 럭셔리 브랜드가 인기를 얻었으며, 기능 면에서 전반적으로 무난한 수분, 보습 제품을 선물로 많이 받았다.

 

씽크라이크펫, 신선함+영양 갖춘 '자연식 반려견 사료' 출시

자연식 강아지사료를 제조·판매하는 '씽크라이크펫'은 4000마리 이상의 누적 강아지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강아지사료 제조·판매기업 '예스피크닉'을 인수하여 신규 브랜드 '씽크라이크펫'을 런칭했다고 알려왔다.

사람이 먹을 수 있는 휴먼그레이드의 식재료만을 사용하여 반려견의 사료를 생산하는 씽크라이크펫은 전신인 '예스피크닉' 때부터 이어져 온 신선함과 편리성에 더욱 균형 잡힌 영양을 강화한 제품을 선보였다. 신선함과 영양을 강조하는 제품인 만큼 품질 유지를 위하여 OEM(위탁제조) 생산방식이 아닌 120여평 규모의 자체 조리시설에서 생산 및 배송을 진행한다.

일년 여의 협업 기간을 통해 개발된 씽크라이크펫의 자연식 사료는 반려동물의 영양과 관련하여 세계에서 가장 공신력 있는 기관인 미국사료협회(AAFCO)의 2019년 최신 반려동물 영양가이드라인을 충족시키고 있을 뿐만 아니라, 식재료 본연의 영양만으로는 충족시킬 수 없는 영양소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꼭 필요한 필수 영양성분을 직접 설계·첨가하여 반려견을 위한 최상의 영양 배합을 제공한다.

(사진=씽크라이크펫)

 

풀무원건강생활, 건강기능식품에 '친환경 패키지' 도입

풀무원건강생활의 방문판매 브랜드 풀무원로하스는 포장을 간소화하고, 친환경 포장재를 적용하여 건강기능식품에 친환경 패키지를 도입한다고 27일 밝혔다. 먼저 올해 8월 리뉴얼 출시한 '메타파이브' 포장을 간소화했다. 15일분씩 포장된 소포장 상자를 제거하고 3개월 분을 한 박스에 담았다. 기존 3중 포장에서 대포장과 개별 포장 패키징(PTP)으로 포장을 대폭 줄였다.

고객이 사용하는 리플렛과 종이백에도 친환경 종이인 '싸이클러스(cyclus)'와 '얼스팩(EARTH PACT)'을 각각 적용했다. 싸이클러스와 얼스팩은 2017년 6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그린체에서 방문판매 브랜드 풀무원로하스로 브랜드를 확장하면서 친환경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도입했다.

싸이클러스는 잉크를 제거한 재생 펄프를 사용한 100% 친환경 재생용지이다. 얼스팩은 설탕 생성 공정에서 버려지는 사탕수수대로 만든 비목재 펄프이다. 표백하거나 화학 처리를 하지 않아 땅속에 묻으면 미생물에 의해 자연 분해된다.

(사진=풀무원건강생활)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