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KB국민은행·IBK기업은행·우리은행 外
[금융 단신]KB국민은행·IBK기업은행·우리은행 外
  • 이예리
  • 승인 2019.11.12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비대면 'KB-웨스턴 유니온 특급송금'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 영업점을 통해서만 거래가 가능했던 'KB-웨스턴 유니온 특급송금' 서비스 이용 채널을 Liiv(리브)·KB스타뱅킹·인터넷뱅킹 등 비대면 채널로 확대한다고 11월 12일 밝혔다.   

'KB-웨스턴 유니온 특급송금' 서비스는 KB국민은행이 세계적으로 금융 유통망을 가지고 있는 Western Union사와의 업무 제휴를 통해 신속하고 저렴하게 외화자금을 송금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한편, KB국민은행은 'KB-웨스턴 유니온 특급송금'서비스 이용채널 확대를 기념해 오는 12월 말까지 해외송금 고객들에게 경품을 제공하는 'Easy & Fast! 비대면 KB-웨스턴 유니온 특급송금'이벤트도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Liiv(리브)·KB스타뱅킹·인터넷뱅킹에서 'KB-웨스턴 유니온 특급송금'서비스를 이용해 미화 500 불 이상 송금한 외국인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신세계 상품권 10만원권 1매·신세계 상품권 5만원권 1매·샤오미 보조배터리(10000mAh 3세대) 1개를 증정한다.

 

IBK기업은행, 대한바이애슬론연맹에 후원금 1억원 전달

IBK기업은행은 11월 12일 2022년 베이징동계올림픽에 참가하는 바이애슬론 국가대표팀을 지원하기 위해 사단법인 대한바이애슬론연맹(회장 김종민)에 후원금 1억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바이애슬론은 크로스컨트리 스키와 사격이 결합된 설상 종목으로 국내와 다르게 유럽 등 해외에서는 손에 꼽히는 인기 스포츠다. 기업은행은 하키·카누·여자축구 등 비인기 종목의 저변 확대를 위해 후원금을 지원한 바 있다.

 

우리은행, 근로복지공단과 서울시 어린이집 퇴직연금 업무협약 체결

우리은행은 지난 11월 11일 근로복지공단 서울지역본부, 서울특별시어린이집연합회(이하 서어련)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서어련 소속 교직원의 근로복지공단 퇴직연금서비스 확정기여형(DC) 자산관리 수수료를 인하 한다고 11월 12일 밝혔다. 

근로복지공단 퇴직연금서비스는 30인 이하 사업장을 위한 것으로 확정급여형(DB)를 제외한 확정기여형(DC)과 개인형퇴직연금(IRP)를 제공하고 있다. 우리은행은 2010년부터 확정기여형의 자산관리를 하고 있다.

우리은행은 서어련 소속 교직원의 퇴직연금 수익률을 높이기 위해, 근로복지공단 퇴직연금서비스 확정기여형 자산관리 수수료를 연 0.28%에서 0.14%로 낮췄다. 이번 인하로 서울시 6000여개 어린이집 5만 5000명 교직원이 혜택을 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KEB하나은행, 국내은행 사상 최대규모 해외 전략적 지분투자로 신남방 본격화

KEB하나은행은 베트남 자산규모 1위 은행이자 4대 국영상업은행 중 하나인 BIDV의 외국인 전략적 투자자 지위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말 베트남 중앙은행(State Bank of Vietnam) 승인 획득으로 KEB하나은행은 BIDV가 발행한 신주 603,302,706주를 1조 148억원(주식 취득일 환율기준)에 인수해 총 15%의 지분을 취득한 2대 주주가 됐다.

KEB하나은행의 전략적 투자자 지위 취득을 기념해 지난 11월 11일 하노이 현지에서 개최된 기념행사에는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과 지성규 KEB하나은행장·판 둑 뚜(Phan Duc Tu) BIDV 이사회의장·박노완 주 베트남 대사와 브엉 딩 후에(Vuong Dinh Hue) 베트남 부총리·르 민 홍(Le Minh Hung) 베트남 중앙은행 총재 및 양행을 거래하는 베트남과 대한민국 현지 기업대표 등 내·외빈 400여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양행은 KEB하나은행의 리스크 관리 기법과 개인금융 관련 노하우를 전수해 기업금융 위주인 BIDV의 자산포트폴리오를 개선하고, 향후 하나금융그룹 관계사들과의 다양한 협업을 통해 금융비즈니스 기반을 함께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NH농협은행, '2019년 말벗서비스 농촌어르신과 행복한 겨울동행' 개최

NH농협은행은 이대훈 은행장과 이만희 국회의원·박종운 영천시의회 의장·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농촌 어르신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1월 11일 경북 영천시 영천농협에서 '2019년 말벗서비스 농촌어르신과 행복한 겨울동행'을 개최했다고 11월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농협은행의 대표적 사회공헌활동인 '말벗서비스'와 연계하여 평소 전화로 소통하던 농촌 독거 어르신들을 직접 찾아뵙고 정담을 나누며 온정을 전달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이벤트 부스를 마련해 어르신들께 네일아트와 머리 손질로 꽃단장을 해드리고 즉석 사진을 촬영해 나눠드렸으며, 추운 겨울을 보내기 위한 방한용품 세트를 전달하고 따뜻한 점심을 대접했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