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단신] KT&G·골프존·위메프 外
[기업 단신] KT&G·골프존·위메프 外
  • 변은영
  • 승인 2019.11.15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G, 영국 디자인계의 신화 '앨런 플레처' 국내 최초 회고전 개최

KT&G가 영국 디자인계의 신화 '앨런 플레처'의 국내 최초 회고전을 오는 11월 23일부터 내년 2월 16일까지 KT&G 상상마당 홍대 갤러리에서 개최한다.

KT&G 상상마당 '20세기 거장 시리즈'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2014년 로베르 두아노 사진전을 시작으로, 레이먼 사비냑·장 자끄 상뻬·자끄 앙리 라띠그·퀀틴 블레이크·노만 파킨슨에 이은 일곱 번째 기획전이다.

앨런 플레처는 영국에 현대적 의미의 그래픽 디자인을 처음 선보인, 영국 디자인계 신화로 평가받는 인물이다. 또한, 세계적인 디자인 회사 펜타그램(Pentagram)의 창립자로도 잘 알려져 있다. 이번 전시는 그의 디자인 인생을 총망라한 500여 점의 작품들을 선보인다.

 

마일리지 유효기간 확인하고 미리 사용하세요

대한항공이 고객들의 마일리지 사용 편의를 위해 마일리지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한편, 신규 보너스 상품을 출시한다. 먼저 대한항공은 12월 19일까지 출발하는 일본, 중국을 포함한 동북아 노선 및 국내선 보너스 항공권 구매 고객들에게 사용 마일의 20%를 돌려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대한항공은 어린이 고객이 다양한 직업을 체험해볼 수 있는 키자니아와 제휴하여 신규 문화 체험 상품 보너스를 11월 13일 출시했다. 대한항공은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통해 마일리지 보유 현황과 유효기간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마일리지와 관련한 빈번한 문의와 현명한 사용 방법에 대해 안내하고 있다.

또한 소멸 예정인 마일리지를 보유하고 있는 회원에게는 만료 3년 전부터 매년 2차례 이상 유효기간에 대해 고지하므로, 변경된 연락처 등 회원 정보를 잘 관리하면 중요 정보를 놓치지 않을 수 있다.

 

크린토피아, 중부 지역 창업설명회 진행

세탁 전문 기업 크린토피아가 오는 11월 21일부터 이틀간 중부 지역에서 창업설명회를 진행한다. 

목포·대전·전주·광주 총 4곳에서 진행되는 중부 지역 창업설명회에서는 27년간 세탁 프랜차이즈 시장을 이끌어온 크린토피아의 기술력과 노하우, 창업 지원 및 가맹점 운영 등 빨래방 창업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크린토피아는 세탁편의점과 무인형 코인빨래방 '코인워시365', 세탁편의점과 코인빨래방의 장점을 합친 유무인 결합형 '크린토피아+코인워시' 등 다양한 사업 모델을 운영하고 있으며, 1:1 상담을 통해 예비 창업자 상황에 맞는 창업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오는 11월 22일 부산, 대구 등 영남 지역 2곳에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 

 

골프존, '2019 골든블루 위너스컵' 4차 결선 대회 개최

골프존은 오는 11월 16일 대전 유성구 소재 골프존 조이마루 전용 경기장에서 국내 유일의 남녀 혼성 스크린골프 대회 '2019 골든블루 위너스컵' 4차 결선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남녀 프로 간의 스크린골프 샷 대결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위너스리그'의 2019시즌 마지막 대회인 위너스컵 4차 대회는 총상금 7000만 원으로 투비전 프로 시스템으로 진행되며 예선을 거쳐 올라온 80명(남녀 각각 40명)의 선수들이 2라운드 36홀 포썸 스트로크 플레이 합산 방식으로 우승자를 가려낼 예정이다. 

특히 이번 4차 대회는 지난 3차 대회와 달리 무작위 조 추첨을 통해 조가 편성되어 새롭고 다양한 팀 구성을 기대하는 많은 골프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조 편성은 11월 14일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정해진다.

 

노랑풍선, '2019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 8년연속 수상

노랑풍선이 지난 11월 13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2019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에서 관광여행 부문 '대상'을 8년연속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 12회째를 맞은 '2019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 시상식은 한국인터넷소통협회(KICOA)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이 후원하는 행사로 디지털 기반의 소통마케팅 도구를 활용하여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신뢰받는 기관의 우수사례를 발굴·확산하고자 개최되고 있다.

노랑풍선은 소통지수 고객평가·빅데이터 소통가치측정·운영성평가·심의위원회 등 4단계 평가과정을 거쳐 소셜미디어의 활용에 대한 적극성과 효과성 등을 중점 평가해 탁월한 성과를 낸 대표적인 관광여행기업으로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밀리의 서재, 뮤지컬 '그림자를 판 사나이' 도슨트북 공개

국내 최대 월 정액 독서앱 밀리의 서재는 11월 15일부터 뮤지컬 '그림자를 판 사나이' 도슨트북을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도슨트북은 공연과 독서를 결합한 콘텐츠로, 전자책과 함께 출연 배우의 목소리로 공연 관람 전 꼭 알아야 하는 배경지식을 15분 만에 보고 들을 수 있는 가이드 콘텐츠다.

밀리의 서재가 독점 제공하는 뮤지컬 '그림자를 판 사나이' 도슨트북에도 주연 배우들이 직접 녹음에 참여했다. 주인공 페터 슐레밀 역의 배우 양지원·장지후·최민우·그레이맨과 벤델 호프만 1인 2역을 맡은 배우 김찬호·조형균·박규원까지 모두 6명의 배우들이 총출동한다.

원작 소설 소개, 원작과 뮤지컬 비교, 극의 주요 특징 등 3개 챕터로 구성된 15분 분량의 도슨트북을 출연 배우의 목소리로 들으면서 뮤지컬을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위메프투어, 항공 서비스 1주년…단골 고개에 7% 할인

위메프 종합 여행 플랫폼 위메프투어가 항공 예약 서비스 론칭 1주년을 맞아 할인 프로모션을 연다고 11월 15일 밝혔다.

위메프투어는 지난 1년간(2018년 8월 21일~2019년 10월 21일) 국제선 항공권을 구매한 이력이 있는 고객에게 7%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쿠폰 한도는 누적 구매 횟수 별로 차등 적용된다. ▲1~3회 최대 3만원 ▲4~9회 최대 5만원 ▲10회 이상 최대 7만원이다.

쿠폰은 11월 15일부터 30일까지 위메프투어 국제선 항공권(스카이스캐너 제외) 예약 시 출발일 제한없이 사용 가능하다. 위메프투어는 노랑풍선·모두투어·롯데JTB 등 국내 12개 여행사 항공권의 실시간 비교·예약 서비스를 제공한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