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파리바게뜨·CJ제일제당·마켓컬리 外
[식품 단신] 파리바게뜨·CJ제일제당·마켓컬리 外
  • 변은영
  • 승인 2019.11.19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올레산 해바라기유로 튀겨낸 bhc치킨, 철저한 품질 관리로 소비자 신뢰도 굳건

bhc치킨은 국내 5대 치킨 프랜차이즈 중 유일하게 고올레산 해바라기유를 사용하여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함으로써 소비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bhc치킨은 뛰어난 치킨 맛의 기본이 되는 닭고기와 튀김유의 품질 관리에 엄격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타 식물성유지에 비해 포화지방산 함량이 낮고 트랜스지방 생성으로부터 안전한 고올레산 해바라기유와 엄선된 국내산 신선육을 사용한다. bhc에서 사용하는 '고올레산 해바라기유'는 오메가-9 지방산인 올레산(Oleic acid)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단일 불포화지방산의 일종인 올레산의 함량이 높은 원재료를 이용한 고올레산 해바라기유는 트랜스지방 생성률이 낮으며 혈중LDL를 낮추는데 효과적으로 알려져있다. 이처럼 bhc치킨이 사용하고 있는 고올레산 해바라기유는 bhc치킨의 맛을 살리기 위해 엄격한 공정 과정을 거친 제품으로 주문 제작하여 납품받고 있다. 이와 같은 노력에 힘입어 bhc치킨은 지난 8월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에서 주최한 소비자가 뽑은 참 좋은 브랜드 치킨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SPC그룹 파리바게뜨, '해피오더 앱' 론칭 기념 프로모션 실시

파리바게뜨가 SPC그룹의 통합 딜리버리 어플리케이션, '해피오더 앱' 론칭을 기념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1월 19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오는 11월 22일까지 소비자가 해피오더앱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제품을 1만 2000원 이상 배달 주문할 시, 5000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우리카드와의 제휴를 통해 이벤트 기간 동안 우리카드로 결제할 시, 2000원을 캐시백 받을 수 있는 추가 혜택도 제공해 최대 7000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SPC그룹의 통합 멤버십 '해피포인트'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해피앱' 이용자 1000만 명 돌파를 기념한 '햅('해피앱'을 재미있게 줄여 쓴 표현) 페스티벌'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CJ제일제당, 생선 손질·조리 필요 없는 '비비고 수산 국물요리' 출시

CJ제일제당이 차별화된 상온 HMR 기술력을 바탕으로 수산 국물요리 시장 공략에 나섰다. CJ제일제당은 간편하게 수산 국물요리를 즐길 수 있는 '비비고 알탕'과 '비비고 동태탕'을 출시했다고 11월 13일 밝혔다. 

'비비고 알탕'은 입 안 가득 씹히는 명란과 콩나물, 담백한 두부 등을 풍성하게 넣은 제품이다. 타사 대비 명란 함량을 높여 전문점 수준의 맛과 외형을 모두 구현했다. '비비고 동태탕'은 큼직한 동태살을 다시마와 무로 우려낸 채소 육수에 넣어 만들었다. 동태의 부드러운 식감을 살려 전문점에서 먹던 동태탕 품질을 그대로 구현했다.

CJ제일제당은 차별화된 HMR 기술력을 바탕으로 그간 상온으로 선보이지 못했던 제대로 된 맛 품질을 갖춘 수산 국물요리를 구현하는 데 집중했다. 어육이 육류보다 열에 약해 상온 제품으로 구현하기 더 까다롭다는 점을 반영해 원재료 마다 각 특성에 맞게 전처리하는 원물 제어 기술을 개발했다.

 

놀부, 한국외식업중앙회와 상생 노력 이어간다

종합외식전문기업 놀부(이하 놀부)가 한국외식업중앙회 상생협력추진단과 손잡고 대·중소기업 상생협력을 위한 사업을 추진한다고 11월 19일 밝혔다.

놀부는 신림동의 작은 가게에서 출발해 현재 국내외 1000여 개 가맹점을 둔 전문 외식기업으로, 가맹 사업을 시작했던 1989년부터 가맹점주와의 상생을 최우선 원칙으로 해왔다. 최근에는 가맹점과 공정거래 및 상생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가맹점 매출 상승을 위해 샵인샵 솔루션을 무상으로 도입하는 등 실질적인 상생 전략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놀부는 이러한 상생 전략의 일환으로, 한국외식업중앙회 상생협력추진단과 다양한 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한국외식중앙회 손무호 상생협력추진단장은 지난 11월 13일 놀부 본사를 방문, 푸드아카데미(실습교육장) 등을 둘러보고 구체적인 사업 추진을 위한 실무 협의를 했다. 

 

마켓컬리, 비식품 카테고리 고객 신뢰 기반으로 급성장세

1등 장보기 앱 마켓컬리가 식품 외 기타 카테고리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를 11월 19일 공개했다. 고품질의 식재료를 새벽배송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며 이름을 알린 마켓컬리는 론칭 이후 리빙 및 유아동, 반려동물 등 카테고리 확장을 통해 상품 구색을 꾸준히 늘리고 있다. 

이러한 비식품 카테고리 확장은 마켓컬리의 엄격한 입점 기준을 적용하고, 축적된 큐레이션 노하우로 상품을 선별해 식품에 못지않은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의 비식품 카테고리 매출은 지난해 동기간에 비해 149% 신장했으며, 전체 매출의 약 20%에 달한다.

마켓컬리에서 논스톱 통합 장보기가 가능해지며 최근 부쩍 주문량이 늘어난 리빙헬스 상품의 올해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약 135%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 중에서도 휴지·생리대·세제 등 생필품은 약 208% 증가했다. 동기간 유아동 카테고리의 매출 또한 지난해 대비 약 94% 증가했다. 주요 타깃층인 자녀가 있는주부들의 필요에 맞춰 상품 구색이 대폭 늘어나 지난해 대비 약 2배가 넘는 상품을 판매 중이다. 

 

오비맥주, '랄라라'와 함께 돌아오다

오비맥주가 올 몰트 OB브랜드의 전통을 계승한 100% 올 몰트 신제품 'OB라거'의 온라인 광고를 공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1996년 당시 맥주시장과 광고계에서 큰 파장을 일으키며 인기를 끌었던 'OB라거'의 랄라라 댄스를 되살린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전국민이 기억하는 춤을 23년 만에 젊은 감각으로 재탄생 시켰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최근 '곽철용 신드롬'을 일으킨 대세 모델 김응수와 원조 'OB라거' 모델인 박준형을 함께 기용해 원조 'OB라거'의 정통성을 살리면서도100% 올 몰트 라거지만 부드러운 음용감을 강조했다.

신제품 'OB라거'는 100% 맥아로 만든 클래식 라거의 DNA는 계승하면서 알코올 도수를 기존 '프리미어 OB' 제품(5.2도) 대비 4.6도로 낮추고 쓴 맛은 줄여 부드러운 음용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지난 1952년부터 시작된 OB브랜드의 정통성을 부각하기 위해 친숙한 곰 캐릭터와 복고풍 글씨체 등 옛 디자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버거킹, 와퍼주니어 불고기와퍼주니어 1900원 할인 행사

프리미엄 햄버거 브랜드 버거킹이 11월 24일까지 와퍼주니어 및 불고기와퍼주니어 단품을 각 1900원에 판매하는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버거킹의 대표 주니어 메뉴인 와퍼주니어와 불고기와퍼주니어 단품을 기존 가격 대비 52% 할인한 1900원에 판매하는 행사로,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와퍼주니어와 불고기와퍼주니어의 단품 정가는 4000원으로, 행사 기간 동안 2개를 주문해도 정가 1개 가격보다 저렴한 가격에 먹을 수 있다. 또한, 기호에 따라 300원 추가 시 치즈와퍼주니어로, 400원 추가 시 할라피뇨와퍼주니어로도 즐길 수 있어 쌀쌀한 날씨에 움츠러든 소비자들의 속과 마음을 따뜻하고 든든하게 채울 예정이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