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EB하나은행·DB손해보험·IBK캐피탈 外
[금융 단신] KEB하나은행·DB손해보험·IBK캐피탈 外
  • 변은영
  • 승인 2019.12.06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EB하나은행, '영하나 마케팅크루& 러닝 크루 2기' 수료식 개최

KEB하나은행은 12월 5일 '청춘이 마케팅하다!'를 주제로 3개월간 진행해 온 대학생 참여형 마케팅 프로그램 '영하나 마케팅크루 2기'의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영하나 마케팅크루'는 젊은 대학생의 시선에서 KEB하나은행의 새로운 마케팅 방안과 미래 전략을 직접 수립하고 진행함으로써 Z세대의 참신한 생각과 시각을 은행에 불어넣어 새로운 변화와 활발한 소통을 도모하는 대학생 참여 프로그램이다.

지난 7월 KEB하나은행 영하나 마케팅크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최종 선발된 7개 팀 34명의 '영하나 마케팅크루 2기' 대학생들은 'K리그 축덕카드', '도전 365적금' 등 KEB하나은행 상품을 주제로 SNS 채널을 통한 온라인 마케팅과 축구경기장, 대학교 등에서의 오프라인 마케팅을 직접 수행했다.

 

DB손해보험, 가족사랑 캠페인 '가족사랑툰 시즌3' 진행

온 오프라인 캠페인을 통해 지속적으로 가족사랑을 실천하고 있는DB손해보험이 2020년 1월 19일까지 가족사랑 브랜드 웹툰을 네이버웹툰에 공식 연재하고 가족사랑 이벤트를 진행한다.

DB손해보험의 브랜드 웹툰 가족사랑툰은 올해로 3회째 운영되며 가족사랑실천의 계기를 마련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가족사랑툰 시즌1~2캠페인은 13개의 웹툰이 연재 됐으며 조회수 176만 3000회, 댓글수 1만 2687회를 기록하며 네티즌들의 좋은 평가를 받았다.

DB손해보험의 '가족사랑툰 시즌3'는 가족 사랑에 관한에피소드를 다루고 있으며, '노곤하개' 등으로 인기있는웹툰 작가 '홍끼'와 협업하여 제작됐다. DB손해보험 가족사랑툰 시즌3의 제목은 'GO!구마가족'으로작가의 생생한 표현과 상상력이 돋보인다.

 

IBK캐피탈, 강남복지재단에 저소득가구 청소년 장학금 기부

IBK캐피탈은 2019년 12월 5일, 서울 강남복지재단에 저소득가구 미래세대를 위한 장학금 400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기부금 전달은 IBK캐피탈이 생애 단계에 필요로 하는 교육 기회를 갖기 어려운 저소득가구 청소년을 대상으로 학업적 기회를 제공하여 사회적 기둥으로 성장하는 것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강남복지재단은 강남구청에서 출연하여 설립한 비영리법인 복지재단으로서, 저소득‧장애‧편부모‧조손 가정 등 도움이 필요한 구민들을 대상으로 복지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IBK캐피탈은 IBK기업은행이 100% 지분을 가지고 있는 회사로서, 2019년 9월말 기준 금융자산 6조 1832억원, 순이익 813억원 등 양호한 실적을 달성하고 있다.

 

우리은행 신용보증기금 혁신성장기업 데모데이 

우리은행은 신용보증기금과 서울창업허브에서 혁신성장기업 데모데이 'WENICORN'S DAY(위니콘스 데이)'를 개최하고, '공동투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월 5일 밝혔다. 'WENICORN'은 'WE ARE THE NEXT UNICORNS'를 의미한다.

이번 행사는 손태승 우리금융그룹회장 겸 우리은행장·민병두 국회정무위원장·벤처캐피탈 관계자·우리은행과 신용보증기금이 투자·육성 중인 벤처·스타트업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스타트업 경영을 위한 전문가 강연 뿐만 아니라 핀테크·바이오·소재·부품·장비 등 혁신기업의 기술과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됐다.

특히, 우리은행은 이날 신용보증기금과 '공동투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성장가능성 높은 기업 공동발굴, 상호추천 및 공동투자 ▲추천기업에 대한 우선 지원 검토 ▲공동 투자기업에 대한 IR개최 및 밸류업 서비스 지원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KB국민은행, 학교 내 뮤지컬 동아리방 조성 지원 

KB국민은행은 지난 12월 4일, 경기도 하남 소재 남한고등학교에서 뮤지컬 동아리방 개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뮤지컬 동아리방 지원 사업'은 사회적 이슈인 학교폭력을 예방하고자 KB국민은행이 추진하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본 사업은 학교폭력이 주로 일어나는 장소인 교내 유휴공간을 활용해 전면거울, 조명, 영상 및 음향설비 등을 완비한 뮤지컬 연습공간을 지원한다.

올해에는 전국 8개 초–중–고등학교에서 동아리방을 조성했으며 뮤지컬, 연극 등 시나리오 작업부터 뮤지컬 연습, 공연에 이르기까지 학생들의 주도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서로 화합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실질적으로 기여하고 있다. 

 

NH농협은행, 따뜻한 겨울을 위한 '사랑의 연탄 나눔' 실시

NH농협은행 여신심사부문은 12월 4일 서울시 노원구 상계3동과 4동을 찾아 '사랑의 연탄 나눔'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여신심사부문 봉사단원들은 자발적 성금으로 연탄 2000장을 마련하여 취약한 난방으로 겨울나기가 힘든 이웃들을 직접 찾아가 연탄을 배달하며,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