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스타벅스·bhc치킨·배달의민족 外
[식품 단신] 스타벅스·bhc치킨·배달의민족 外
  • 변은영
  • 승인 2019.12.10 1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벅스, 2019 산타 바리스타 캠페인 전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12월 10일 스타벅스 더종로R점 앞 광장에서 2019 산타 바리스타 캠페인 발대식을 갖고, 연말 소외계층 어린이 후원을 위한 고객과 함께 하는 기금 조성 활동을 전개했다.

2006년부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올해로 14년째 매해 연말에 산타 바리스타 캠페인을 진행해오고 있는 스타벅스는 이번 산타 바리스타 캠페인을 통해 전국의 소외계층 아동 후원활동에 사용될 2019 산타 바리스타 기금 5억 8000여만원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전달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스타벅스 송호섭 대표이사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이제훈 회장을 비롯해, 어린이재단 홍보대사인 2019 미스코리아·어린이 합창단·스타벅스 파트너 등 50여명이 한데 모여 기금모금 활동을 펼쳤다. 스타벅스는 오전 11시부터 현장에서 5000원 이상 기부에 동참한 고객에게 감사의 의미를 담아 스타벅스 텀블러 1000개를 선착순으로 증정했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제7대 노민호 상임이사 취임식 개최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제7대 노민호 상임이사의 취임식을 12월 9일 서울우유협동조합 4층 대강당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취임식은 서울우유협동조합 문진섭 조합장을 비롯해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한편, 노민호 상임이사는 지난 1984년 서울우유협동조합에 입사해 2009년 제조일자 표기, 2016년 체세포수까지 1등급인 '나100%'우유를 생산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했으며, 우리나라 유업계를 선도하는데 기여했다. 노 상임이사는 앞으로 2년간 서울우유협동조합의 새로운 상임이사로서 임기를 시작하게 된다.

 

KT&G,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선정

KT&G가 예술가와 대중들이 자유롭게 활동하고 향유할 수 있는 문화생태계를 조성한 공로로 9일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정한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인증을 받았다.

올해로 네 번째를 맞이한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인증'은 문화예술 후원 분야에 탁월한 전문성을 갖추고 후원 성과를 일궈 낸 기업과 단체를 심사해 인증하는 제도다. KT&G는 제도 도입 첫해인 2016년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으로 선정됐으며, 인증이 만료되는 올해 재인증을 받았다.

이번 인증에서 KT&G는 2007년 '상상마당 홍대'에 이어 2011년 '상상마당 논산'·2014년 '상상마당 춘천'·2017년에는 '상상마당 대치'를 설립해 예술가들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대중들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스위트 모먼츠 위드 바비' 익스피리언스 론칭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은 크리스마스 및 연말 시즌을 맞이하여 바비와 함께 핑크빛 연말, 연시를 보낼 수 있는 '스위트 모먼츠 위드 바비(Sweet Moments with Barbie)' 익스피리언스를 오는 2019년 12월 13일부터 선보인다고 밝혔다.

'스위트 모먼츠 위드 바비' 익스피리언스는 편안한 ▲디럭스 객실 1박, 올 데이 레스토랑 '타볼로 24'에서 즐길 수 있는 ▲패밀리 조식(성인 2인, 만 12세 이하 아동 2인 포함) 및 럭셔리한 인테리어의 미국 친환경 건축물 인증 제도 LEED Gold 등급을 획득한 ▲실내 수영장 및 피트니스센터 이용이 포함된다.

특히, 2019년 12월 6일부터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과 바비가 함께 레트로 콘셉트 헤리티지로 새롭게 론칭한 '살롱 드 딸기 위드 바비' 시즌 5에서 선보이는 딸기 디저트 메뉴 구성의 애프터눈 티 세트를 객실에서 프라이빗하게 즐길 수 있다.

 

배달의민족·경기대, 산학협력 체결 "식당 사장님에게 전문 대학원 교육 제공"

우아한형제들이 운영하는 배달앱 '배달의민족'이 외식업 자영업자들에게 대학원 강의에 준하는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경기대학교 관광전문대학원과 산학협력을 체결했다고 12월 10일 밝혔다.

배달의민족과 경기대학교는 배달의민족이 운영하고 있는 외식업 자영업자 대상 교육프로그램 '배민아카데미'에 전문 강좌를 열고 한 차원 높은 식당 경영을 원하는 업주에게 무료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산학협력 이후 두 기관은 경기대 관광전문대학원 교육과정에 준하는 강의를 함께 만들어 간다. 강의 내용에는 ▲외식상품 및 소비 트렌드 교육 ▲주방 경영 세미나 ▲외식 창업 프랜차이즈 교육 ▲식공간 연출 교육 ▲식공간 트렌드 교육 등이 포함된다. 

 

bhc치킨, 요기요와 평일 4000원 할인 이벤트 진행

배달앱 요기요에서 '누구나 페스티벌' 치킨 카테고리를 통해 bhc치킨 주문 시 4000원 할인되는 특별 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2월 13일까지 총 5일간 요기요 앱을 통해 bhc치킨 주문 시 누구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할인 적용 시간대는 평일 오후 5시부터 8시이다.

할인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요기요 앱의 치킨 카테고리 할인 이벤트 페이지에서 쿠폰을 다운로드 받은 후 bhc치킨 메뉴를 선택하고 결제 화면에서 '요기서 1초결제' 또는 '요기서결제'를 선택, 쿠폰란에서 4000원 할인 쿠폰을 선택하면 할인된 금액으로 주문 가능하다. 단, 현금결제 시에는 할인 적용이 불가하다.

 

편의점에서 펭-하! 대세 캐릭터 펭수 다이어리 CU에서 만나요

CU는 12월 12일 멤버십 앱(APP) 포켓CU를 통해 2020년 에세이 다이어리 '오늘도 펭수, 내일도 펭수(이하 펭수 다이어리)'를 1만 부 예약판매한다. 이번에 CU가 출시하는 펭수 다이어리는 펭수의 귀여운 모습과 화제가 된 어록, 자작곡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구성됐으며 가격은 1만 5300원이다. 

해당 상품은 펭수 팬들의 강력한 요청으로 출시된 펭수 굿즈 중 가장 인기있는 상품으로, 출시 소식과 동시에 주요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을 차지한 바 있다. 편의점 업계에서 펭수 다이어리를 선보이는 것은 CU가 처음이다.

구매 방법은 포켓CU 내 '예약구매' 탭에서 상품 픽업을 원하는 점포와 날짜를 고객이 직접 지정하고 결제하면 12월 26일부터 오프라인 점포에서 상품을 픽업할 수 있다. 이밖에도 CU는 국내 박스오피스 1위, 1000만 관객 돌파한 인기 애니메이션 '겨울왕국2' 장난감도 12월 12일부터 포켓CU를 통해 한정수량 판매한다. 

 

세븐일레븐, 친환경 공익 인프라 확충 본격화

친환경 편의점을 표방하며 다양한 환경 사랑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세븐일레븐이 친환경 공익 인프라 확충에도 본격 속도를 내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6월 '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와 함께 친환경 전기차 충전소 및 서비스 제공 MOU를 체결한바 있다. 

이에 따라 세븐일레븐은 내부 준비과정을 거친 후 교외 국도변에 위치한 드라이브인(Drive-in) 점포 6개점에 1차적으로 전기차 충전기 설치를 마치고 본격 서비스 제공에 나섰다. 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의 '해피차저(Happycharger)' 회원카드나 개인 신용카드를 사용해 충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완충 시간은 약 30분에서 1시간 정도 소요된다. 

세븐일레븐은 교외 나들이에 나선 전기차 이용자들의 편의를 높일 수 있고 드라이브인 점포인 만큼 주차 및 편의점 이용도 편리해 해당 가맹점의 고객 증가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