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한샘 홈케어 서비스·스타일쉐어 스타일 트렌드 키워드·드롭탑 모바일 앱 오픈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한샘 홈케어 서비스·스타일쉐어 스타일 트렌드 키워드·드롭탑 모바일 앱 오픈 外
  • 변은영
  • 승인 2019.12.20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샘, '홈케어 서비스' 본격 진출 "쾌적한 주거 환경 제공"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고객에게 건강하고 쾌적한 주거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가구·부엌·욕실·가전 등 집안 곳곳을 케어하는 토탈 홈케어 서비스 '한샘홈케어'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12월 20일 밝혔다. 홈케어 서비스는 ▲가구케어 ▲키친바스케어 ▲가전케어 ▲주거환경케어 ▲단열상품 등 크게 5개의 카테고리로 운영된다. 

한샘은 개별 제품의 기능과 위생상태를 점검하는 수준을 넘어 고객에게 더욱 건강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안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가구케어 서비스는 일상에서 몸이 직접 닿는 제품으로 위생관리가 필요한 매트리스, 가죽 소파, 패브릭 소파 등을 대상으로 제공된다. 

키친바스케어 서비스는 부엌과 욕실 공간을 대상으로 한다. '싱크대 세라믹코팅'은 부엌 상판에 변색과 얼룩이 생기거나 음식 냄새가 날 때 필요한 서비스다. 한샘은 세탁기·냉장고·에어컨 등 건강과 직결되지만 직접 청소하기 어려운 제품을 대상으로 가전케어 서비스도 제공한다. 세탁기 안쪽까지 정밀 분해해 세척 및 살균을 진행한다.

(사진=한샘)

 

레터링 후드·어글리슈즈…스타일쉐어, '스타일 트렌드 키워드 10' 발표

SNS 기반 커머스 스타일쉐어가 2019년을 주도한 10가지 스타일 트렌드 키워드를 발표했다. 스타일쉐어는 일상과 가장 가까운 패션 정보가 공유되는 플랫폼이라는 자사 강점을 살려 이번 '2019 리얼 스타일 트렌드 리포트'를 발표했다.

가장 핫한 패션 아이템은 '레터링 후드(총 2500만 건)'인 것으로 집계됐다. 레터링 후드는 브랜드 로고가 패턴의 역할을 할 정도로 크게 새겨진 후드티다. 이어 검색어 총 1200만건을 기록한 '패딩'도 상위를 차지했다. 롱패딩 일색이었던 작년과 달리, 올해는 숏패딩의 활약이 돋보였다.

'어글리슈즈(130만 건)'도 트렌드 키워드로 꼽혔다. 투박하고 밑창이 두꺼운 운동화를 칭하는 어글리슈즈는 현재 유행을 넘어 하나의 대중 카테고리로 자리잡았다는 것이 스타일쉐어 설명이다. 친환경 의류 브랜드 '파타고니아'가 쏘아 올린 거대한 공, '플리스'도 올겨울 유행을 이끌었다. 

(사진=스타일쉐어)

 

쿠쿠 마시멜로 식기세척기, '소형 가전' 트렌드에 매출 호조

1인 가구 확대 등 가전업계에 불고 있는 '소형화' 바람에 힘입어 쿠쿠의 3인용 미니세척기 '마시멜로'가 매출 성장세를 지속 중이다. 종합 건강 생활가전 기업 쿠쿠가 1인 가구와 맞벌이 가정을 겨냥해 출시한 3인용 미니 식기세척기 '마시멜로'는 출시 2주 만에 초도 물량 3000대 완판을 기록했다. 

마시멜로 식기세척기는 5월 출시 이후 1달 만에 판매량이 103% 증가했으며, 그 후로도 매달 평균 약 24%씩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다. 올 10월에는 전월 대비 매출액 95% 증가했다. 

'마시멜로' 식기세척기는 360도 고압과 고온수 살균세척으로 최상의 세척 결과를 자랑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특히 3인용 컴팩트형 미니 사이즈로 주방 등 설치 공간 크기의 제약 없이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다. 

(사진=쿠쿠)

 

카페 드롭탑, '모바일 앱' 오픈…출시 기념 이벤트 진행 

드롭탑이 12월 19일 '드롭탑 모바일 앱'을 출시한다고 당일 밝혔다. 드롭탑 신규 앱은 QR코드를 스캔하거나 앱스토어·플레이스토어에서 드롭탑을 검색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그동안 카페 드롭탑은 스탬프 적립, 할인 쿠폰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이번에 출시한 드롭탑 모바일 앱은 보다 강화된 혜택과 편의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이를 기념해 가입하는 모든 신규 회원에게는 925 아메리카노 1+1 쿠폰을 제공한다.

드롭탑은 신규 앱을 출시하면서 주문 서비스도 추가하고 회원 혜택도 강화했다. 신규 앱의 픽오더 기능을 이용하면 인근 매장에 방문하기 이전에 미리 메뉴를 주문할 수 있어 대기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사진=드롭탑)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