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별 금융 Pick] 고생한 당신, 떠나라! 마일리지부터 라운지까지, 여행 혜택별 신용카드 추천
[테마별 금융 Pick] 고생한 당신, 떠나라! 마일리지부터 라운지까지, 여행 혜택별 신용카드 추천
  • 이예리
  • 승인 2019.12.24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행 특화 카드, 어떤 것들이 있을까?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연말이 다가오며 여행족들이 분주히 움직이고 있다. 올 한 해 동안 고생한 자신을 위해 여행을 떠나려는 것이다.

비단 여행족들이 아니더라도 한 해를 무사히 끝난 것과 동시에, 밀린 연차를 몰아 쓰는 직장인들로 인해 동계 휴가가 트렌드로 잡히며 최근 연말 휴가는 자연스레 자리잡히는 추세다.

여행을 떠난다는 것만으로도 설레지만, 카드 혜택 등을 이용해 더욱 저렴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다면 더할 나위 없이 훌륭한 연말 휴가가 될 것이다.

그렇다면 저렴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여행 특화 카드는 무엇이 있을까? 마일리지부터 항공권 예약, 해외 이용금액 할인 등 나에게 무엇이 중요한 혜택일지 생각해 보자. 각 분야별 최고의 카드를 데일리팝과 함께 알아보자.

(싸진=씨티카드 홈페이지에서 캡처)

마일리지가 가장 중요한 당신을 위해...
씨티카드 '씨티 메가마일 카드'

씨티카드의 '씨티 메가마일 카드'는 지난 2012년 출시 당시 혜택이 좋다며 많은 이들에게 사랑을 받다가 2017년 단종된 카드이다. 다만 단종 후에도 각종 커뮤니티에서 꾸준히 회자되며 재출시 요청이 이어졌던 카드라고도 할 수 있겠다.

그런 카드가 다시 돌아왔다. 상품 혜택의 변경이나 축소 없이 이전과 동일한 내용으로 컴백했다는 점에 주목할 만하다.

씨티 메가마일 카드의 단연 돋보이는 혜택은 상품의 이름에 걸 맞는 파격적인 특별 적립이다. 전월 카드 사용실적에 따라 엔터테인먼트, 여행, 라이프, 쇼핑 등 4개 카테고리 내 다양한 가맹점에서 카드 사용액 1500원당 대한항공형의 경우에는 최대 15마일, 아시아나형의 경우 최대 20마일까지 특별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하다. 전월 실적 30만 원 이상인 경우 월 1000마일부터, 전월 실적 100만 원 이상인 경우 월 3000마일까지 특별 적립 한도가 부여된다는 점도 놓쳐서는 안 된다. 

전월 실적이 미달되지 않도록 관리함과 동시에 나에게 맞는 특별 적립 가맹점을 잘 이용하기만 한다면 적당한 소비만으로도 스마트하게 항공사 마일리지 적립을 할 수 있다는 점이 씨티 메가마일 카드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다.

이밖에도 기본적립률로 카드 사용액 1500원당 대한항공형 0.7마일, 아시아나형 1.0마일을 제공하고 있어 특별 적립 한도를 모두 채운 이후에도 월 한도 제한 없이 계속해서 마일리지를 쌓을 수 있다. 특히 연간 카드 사용실적에 따라 더 높은 기본적립률을 누릴 수 있는 '마일리지 우대 프로그램(Frequent User Program)'을 이용할 시 대한항공형 최대 1.0마일, 아시아나형 최대 1.5마일까지 기본적립률이 높아진다는 것도 주목해야 한다.

전월실적: 30만 원 이상
연회비: 국내전용 8000원, 해외겸용 이메일청구서 1만 원/ 우편청구서 1만 2000원

(사진=우리카드 홈페이지에서 캡처)

해외 결제 시 수수료 걱정 없는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위비온 플러스'

여행 시 현금을 많이 들고 다니는 일은 영 불안하기 그지없다. 여행 전 시간을 내서 환전하는 일도 귀찮기 마련이다. 여행 전 환전하는 이유가 신용카드 수수료 때문이라면 해당 카드에 주목해 보는 것은 어떨까?

우리카드의 '카드의정석 위비온 플러스'는 해외이용수수료가 면제된다는 혜택이 있다. 전월실적 관계없이 해외직구 및 해외 가맹점 결제 시 해외이용수수료 0.3% 면제되며, 역시나 전월실적과 관계 없이 해외 ATM 현금인출수수료 건당 $3가 면제된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해외 가맹점 결제 시 결제금액의 3%가 청구할인 되기 때문에 조금 더 여유롭게 쇼핑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해외 직구 시에도 혜택이 적용되기 때문에 굳이 여행이 아니더라도 알차게 사용 가능하다.

특히 여행족들을 위해 인천 공항라운지 연 2회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니 해당 혜택도 놓치지 말고 사용해 보자. 단, 공항라운지 무료 이용의 경우에는 Mastercard 브랜드에 한해 제공된다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 된다.

그밖에도 ▲건당 매출 5만 원까지 국내 가맹점(온라인 결제 포함) 5% 청구할인 ▲대중교통, 택시, 이동통신 10% 청구할인 ▲레저/미용/서점 영역 7% 청구 할인 혜택 등 일상에서 누릴 수 있는 혜택도 존재하니 여행을 즐기는 직장인이라면 고려해 볼 만하겠다.

전월실적 30만원 이상
연회비: 국내전용 1만 3000원, 해외겸용 1만 5000원

(사진=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캡처)

항공권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신한카드 '신한카드 Deep Dream Platinum+'

해당 카드는 신한카드 'Deep Dream'의 상위 호환 카드라고도 할 수 있겠다. 연회비는 조금 더 비싸지만 그만큼 풍족한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나 여행족들에게는 더없이 좋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제주항공과 에어부산에서 항공권 결제 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는 것인데, 쉽게 찾아볼 수 없는 혜택을 제공한다는 것에 있어 특히나 주목할 만하다

더불어 해외이용금액 10% 캐시백 혜택까지 제공하고 있으니 여행을 떠날 이들이라면 구미가 당기지 않을 수 없겠다.

이밖에도 적립한도 없이 0.7~1.1% 기본 포인트가 적립되는 것은 물론, Deep Dream 카드와 같이 DREAM 영역은 최대 5.5% 적립까지 되니 소문의 그 카드를 상위 호환으로 만나 보는 것은 어떨까.

전월실적: 없음
연회비: 해외겸용 VISA 3만 3000원/ UPI 3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