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IBK기업은행·KEB하나은행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IBK기업은행·KEB하나은행 外
  • 변은영
  • 승인 2019.12.23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총 6200억원 규모 미국 파이프라인 업체 선순위 인수금융 공동주선 성공 

KB국민은행은 12월 23일, 5.3억달러(약 6200억원) 규모의 미국 파이프라인 업체 인수금융 주선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거래는 미국 텍사스 소재 천연가스 액화물(이하'NGL') 파이프라인 업체인 'Texas Express Pipeline'의 지분 35%를 취득하기 위한 인수금융으로, 한국 사모펀드 IMM Investment–미국 사모펀드 ARCLIGHT 가 함께 추진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중국공상은행과 공동으로 대표금융주선 기관으로 선정돼 총 5.3억달러(약 6200억원) 규모의 선순위 인수금융 주선에 나섰다. 특히, 국내 금융기관으로서는 최초로 미국 내 파이프라인 사업 관련 선순위 인수금융 대표금융주선 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IBK기업은행, 새해맞이 외국인 고객 마케팅 실시 

IBK기업은행은 새해를 맞아 중화권 고객에게 '홍바오(红包)'를 교부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2월 23일 밝혔다. 기업은행은 안산외환송금센터·이태원·시화공단 등 중국 고객 방문이 많은 전국 100개 영업점에서 홍바오를 교부한다.

홍바오는 붉은 봉투를 뜻하는 중국말로, 중국에서는 명절이나 결혼, 입학 등 경사에 복을 기원하고 감사를 표하며 이를 주고받는 관습이 있다. 더불어 외국인 근로자의 해외송금 수수료를 2000원으로 낮춘 '2딸라 해외송금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벤트 대상은 인터넷뱅킹·모바일뱅킹·ATM 등 비대면 채널을 이용해 급여를 해외 송금하는 외국인 근로자로, USD 500이상 송금 시 수수료를 2000원으로 자동 할인받는다.

 

손태승 우리은행장, "DLF 배상 관련 최선 다 해라" 강력 주문

손태승 우리은행장은 12월 23일 새로 선임된 25명의 신임 본부장을 포함한 전국 영업본부장 회의를 소집하여 연말 마무리 영업에 대한 당부와 함께 내년도 경영 방향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갖고 DLF 배상과 관련해 최선을 다해 줄 것을 강력히 주문했다.

이 자리에서 손행장은 2020년 경영목표인 '신뢰·혁신·효율'달성을 위해 은행의 모든 제도와 시스템을 고객 입장에서 재점검하고 혁신해 나갈 것임을 강조하고, 20년 만에 획기적으로 변경되는 KPI 제도의 조기 정착을 위해 영업본부장의 역할과 새로운 리더십을 당부했다.

특히, 고객신뢰 회복의 첫 걸음은 피해고객에 대한 성실하고 신속한 배상이라고 강조하면서 금감원 분쟁조정안을 적극 수용할 것임을 밝혔다. 또한, 배상과 관련하여 고객 한 분 한 분의 입장을 적극 반영하고, 고객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추가적으로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는 등 최선을 다해 배상에 임해 줄 것을 강력히 주문했다.

 

KEB하나은행, H-PULSE 하나멤버스 라운지 오픈

KEB하나은행은 서울시 마포구 홍대 정문 앞에 밀레니얼-Z세대 젊은이들의 열린 문화 공간인 'H-PULSE' 하나멤버스 라운지를 오픈했다고 12월 23일 밝혔다.

H-PULSE 하나멤버스 라운지는 대중문화의 핫플레이스인 홍대 정문을 마주보고 위치한 'H-PULSE' 2층에 위치한 열린 쉼터로 전시·문화·예술활동 등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행사와 참여형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하나멤버스 회원에게는 스터디 모임, 세미나 공간으로 자유롭게 개방된다.

'H-PULSE'는 KEB하나은행(Hanabank)과 홍대거리(Hongik University Road), 힙스터(Hipster)의 'H'와 'PULSE'(리듬·흥분·활기)가 결합하여 차별화 되고 개성 넘치는 하나멤버스만의 참여 공간을 추구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NH농협은행, 대학생 봉사단 N돌핀 8기 모집

NH농협은행은 금융·경제교육과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설 대학생 봉사단 'N돌핀' 8기를 12월 26일부터 2020년 1월 8일까지 농협 채용정보 홈페이지에서 공개모집한다고 12월 23일 밝혔다.

모집은 전국의 대학교 2~3학년(재·휴학생)을 대상으로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선발(공연 연출·홍보 경험자, UCC제작 및 PPT능력자 우대)하며, 활동 우수자에게는 입사특전(1차 서류전형 면제)과 은행장명의 표창, 장학금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N돌핀' 8기는 2020년 2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농업의 가치 홍보와 함께 농촌지역 등을 찾아가 금융동아리, 진로멘토링 등 청소년의 금융·경제교육을 지원하며 다양한 교육기부와 함께 지역별 특화된 사회공헌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