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EB하나은행·우리은행·IBK기업은행
[금융 단신] KEB하나은행·우리은행·IBK기업은행
  • 이예리
  • 승인 2019.12.26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EB하나은행, DLF 배상 절차 개시

KEB하나은행은 12월 26일 오전 개최된 이사회에서 금융감독원 금융분쟁조정위원회의 DLF 분쟁조정 결정을 전적으로 수용함에 따라 DLF 피해 손님 앞 배상 절차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KEB하나은행은 지난 금융감독원 금융분쟁조정위원회에 상정된 피해 사례 3건중 손님이 조정 결정에 동의한 건에 대해 우선적으로 배상 절차를 개시했다.

또한 KEB하나은행은 현재 금감원에 접수된 민원과 해지(환매)되어 손실이 확정된 건에 대해서도 사실 관계를 조속히 파악하여 금융분쟁조정위원회 배상 기준 및 배상절차에 따라 신속하게 배상을 진행할 방침이다.

 

우리은행, '우리 공유오피스' 입주 시작

우리은행은 사무공간이 필요한 소상공인과 예비창업자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우리 공유오피스' 입주를 시작했다고 12월 26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서울 명동 가톨릭회관 지하 1층 '우리 소상공인 종합지원센터'내에 '우리 공유오피스'를 개설했다. 공유오피스는 다양한 입주사가 함께하는 공간으로 각종 정보교류, 인적 네트워킹을 통해 사업확장에 시너지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우리 공유오피스'는 창업기업의 임차료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무료로 사무공간을 제공하며 요청시 소상공인 종합지원센터의 컨설팅도 제공한다. 또한 입주기업은 바로 옆 시니어플러스센터의 소규모 미팅룸과 50~60명이 사용할 수 있는 강의실도 이용할 수 있다.

 

KEB하나은행, '겨울여행 환전 종합선물 셋트' 이벤트 실시

KEB하나은행은 추운겨울 따뜻한 곳으로 여행을 떠나는 손님을 대상으로 2월 29일까지 '겨울여행 환전 종합선물 셋트' 이벤트를 실시 한다고 밝혔다.

이번 환전 이벤트는 연말연시를 맞아 떠나는 해외 여행객들을 대상으로 가깝고 따뜻해 가족과 함께 보내기 좋은 베트남·태국·대만·필리핀·말레이시아의 동남아 5개 국가 통화와 새로운 관광지로 부상하고 있는 러시아의 루블화를 미화 300불 상당액 이상 환전하는 손님만을 대상으로 국민관광상품권 50만원(1명)·30만원(2명)·행운상으로 3만 하나머니(100명)을 제공하는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위 6개 통화를 제외하고 미화(USD) 500불 상당액 이상 환전하는 모든 하나멤버스 손님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만 하나머니(100명) 를 증정하는 경품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IBK기업은행, 설날 특별지원 자금 8조원 지원

IBK기업은행은 오는 2월 10일까지 일시적인 자금 부족을 겪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총 8조원 규모의 설날 특별지원 자금을 공급한다고 12월 24일 밝혔다.

기업은행은 특별지원 자금을 3조원 규모의 신규대출과 5조원 규모의 만기 연장으로 지원한다. 신규대출은 원자재 결제, 임직원 급여 등 운전자금 용도로 기업당 3억원 한도로 공급한다.

또한 할인어음, 기업구매자금 등 결제성 대출의 경우 0.3%포인트 범위 내에서 대출 금리를 추가 감면한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