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정보 사이트 ‘개미혁명’ 오픈
증권정보 사이트 ‘개미혁명’ 오픈
  • 최창일 기자
  • 승인 2012.05.07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산관리의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남녀노소 관계없이 개미투자자(개인투자자)가 되고 있다. 그러나 개미처럼 노력하는 그들이 왜 주식시장에서 기관투자가들에게 뒤처지는 것일까?

시장의 변동성에 쉽게 반응하는 것도 원인 중 하나지만, 그 무엇보다도 부족한 정보력이 큰 비중을 차지한다.

기관투자가들은 증권회사에게 받는 리서치 자료와 애널리스트 및 법인 영업팀에서 받는 메신저 속보, 직접 기업을 탐방하여 얻은 자체 정보 등 막대한 양의 정보를 분석한 뒤 투자를 진행하기 때문에 개미투자자들보다 우위에 설 수 있는 것이다.

그렇다면 개미투자자들이 이와 동등한 정보력을 갖게 된다면 승산이 있지 않을까? 이러한 의문에서 탄생한 증권정보 사이트가 바로 ‘개미혁명’이다.

개미혁명은 바른 투자 자세를 바탕으로 규정을 준수하고, 개미투자자들을 위한 차별화 된 증권 정보를 소개한다. 직접 기업을 탐방하거나 기관 리포트를 파악하여 얻은 정보를 개인투자자에게 공개하며, 기관투자가들이 보는 메신저 정보에 개미혁명만의 코멘트를 더해 장중속보로 제공하는 것.

추천주 또한 장기, 중기, 단기로 구분하여 신중하게 선택한다. 저평가 우량주 위주로 추천하며, 실적이 저조한 주나 저가주는 추천하지 않는다는 것이 개미혁명의 다짐이다.

또 오해의 소지가 있거나 추측이 난무하는 주식에 대해서는 속보란에 직접 코멘트를 달아 올바른 투자를 할 수 있도록 이끌 방침이다.

개미혁명을 론칭한 하우킴인베스트먼트 관계자는 “개미혁명은 금융감독원의 유사투자자문사이트 규정을 철저히 준수하고 있으며, 모든 정보를 회원 차등 없이 동등하게 제공한다”며 “개미투자자들의 성공적인 투자를 위해 철저히 검증된 주식만을 추천함은 물론 오늘의 이슈란을 통해 매매기법 정보 및 증권사 리포트 핵심 사항 등도 설명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하우킴인베스트먼트는 개미혁명 홈페이지 오픈을 기념해 오는 8일 부터 11일 까지 '다음 날 가장 강한 주식 맞히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개미혁명 웹사이트에서 회원 가입 후 ‘다음날 가장 강한 상승이 예상되는 주식’ 종목을 맞힐 경우, 정답자 중 세명을 선정해 한 달간 개미혁명 홈페이지 무료이용 혜택이 주어진다.

회원가입 후 이틀간 무료로 정보를 열람할 수 있는 개미혁명 웹사이트의 오픈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antrevolution.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