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신라호텔 차요한우 출시·알파도 반려동물 건강진단키트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신라호텔 차요한우 출시·알파도 반려동물 건강진단키트 外
  • 변은영
  • 승인 2020.01.06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라호텔, 1인 가구 겨냥 소포장 육류 선물세트 '차요한우' 출시

신라호텔이 설을 앞두고 육류, 수산물을 비롯한 선물세트를 출시한다고 1월 6일 밝혔다. 특히, 1~2인의 소인 가구가 늘어나는 시대적 흐름을 반영해 처음으로 소포장 육류 선물세트인 차요한우를 출시했다.

'차요'란 '작지만 요긴하다'는 뜻의 한자로, '차요한우' 선물세트에는 소인 가구에서 한끼 식사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1등급 한우가 200g씩 소포장됐다. 차요 세트에는 등심·안심·채끝 등 가장 인기가 좋고 활용도가 높은 정육 부위를 선별했다.

또 상품을 완벽하게 밀봉하는 스킨 포장 기법을 활용해 외관 변형을 최소화했다. 특히 육류의 보존성을 높여 신선함을 그대로 선물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사진=신라호텔)

 

알파도, 반려동물 소변 자가 건강진단키트 '알파도 펫케어' 출시

헬스케어 IoT 분광기 기술기업 알파도는 반려동물 소변 자가 건강진단키트 '알파도 펫케어'를 출시하고 반려동물 헬스케어 시장으로 사업영역을 넓힌다고 1월 6일 밝혔다.

알파도는 IoT 근적외선 휴대용 분광기를 활용해 식품·농업·축산업용 솔루션을 개발한 헬스케어 IoT 스타트업으로 시작, 지난해에는 보유 기술을 응용해 반려동물 헬스케어 솔루션을 개발했다. 

이번 출시한 반려동물 소변 자가 건강진단키트 '알파도 펫케어'는 비증·잠혈·PH·아질산염을 비롯한 10가지 항목을 검사할 수 있고 요로감염·당뇨·요로결석·간질환 같은 질병 이상 징후를 알려준다. 반려동물 소변을 시약막대에 묻히고 검사지 비색표 가운데에 올리면 알파도 앱이 자동 매칭, 분석해 결과를 내는 방식이다. 

(사진=알파도)

 

마켓컬리, '집으로 찾아오는 심야식당' 기획전…홈술 안주 최대 35% 할인 

마켓컬리가 오는 1월 10일까지 야심한 밤 출출한 속을 달래줄 HMR 상품을 최대 35% 할인하는 '집으로 찾아오는 심야식당' 기획전을 연다. 마켓컬리에 따르면 이번 기획전은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홈술'에 적합한 음식과 군것질거리 등으로 구성됐다.

고객 선호도가 높은 고급 식재료를 사용해, 복잡한 손질과 요리 과정을 줄인 가정 간편식 제품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를 반영한 것으로 간편한 포장 용기, 전문 식당 부럽지 않은 높은 품질 등이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우선 늦은 밤 집에서 간편하게 술 한 잔에 곁들일 다양한 안주 제품을 선보인다. 직화로 직접 구운 뒤 급속 동결해 용기 채 전자레인지에 데워 소주 한 잔과 함께 먹으면 좋은 '화요가' 직화 돼지 양념 막창은 35% 할인가로 만날 수 있다. 추운 겨울 밤, 마음 속까지 따끈하게 데워줄 국물 요리도 소개한다. 참마와 콩으로 만든 면발로 쫄깃함을 더하고 칼로리까지 낮춘 '탁촌장' 참마 안동국시는 20% 할인하며, 2019년을 뜨겁게 달궜던 마라 열풍의 '창화루' 마라탕면은 10% 할인한다.

(사진=마켓컬리)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