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크라운해태·버거킹·파리바게뜨 外
[식품 단신] 크라운해태·버거킹·파리바게뜨 外
  • 변은영
  • 승인 2020.01.06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라운해태, '제 7회 양주눈꽃축제 눈썰매장' 개장

경기도 양주시의 장흥자연휴양림 일대에서 눈썰매장 개장을 시작으로 오는 2월 9일까지 펼쳐진다. 대자연 속에서 신나는 눈썰매는 물론 다양한 눈조각 작품도 감상하는 즐거움을 동시에 만끽할 수 있는 겨울예술 축제다.

서울 광화문에서 1시간이면 도착할 정도로 접근성까지 좋다. 덕분에 축제를 즐기는 방문객이 첫해보다 3배이상 늘며, 지난해까지 누적 20만명을 돌파할 정도로 인기다. 눈꽃 축제의 최고 인기코너는 수도권에서 가장 긴 슬로프(200m)를 자랑하는 눈썰매장이다.

눈 덮인 겨울왕국을 수놓는 250여개의 눈조각 작품은 눈과 예술의 아름다운 향연을 펼친다. 여기에 초대형 수로관(水路管) 속에 만든 동굴형 전시관인 '금굴'과 전문작가들의 조각작품 120여점이 전시된 '조각로(路)'도 놓치지 말아야 할 볼거리다.

 

버거킹, 신년 맞이 와퍼 단품 40% 할인 행사

프리미엄 햄버거 브랜드 버거킹이 2020년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며 와퍼와 불고기와퍼 단품을 40% 할인된 3500원에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1월 12일까지 7일간 진행한다.

버거킹의 대표 메뉴인 와퍼는 직화 방식(Flame-grilled)으로 조리한 100% 순 쇠고기 패티가 담백하면서도 깊은 풍미를 선사하며, 불고기와퍼는 버거킹 고유의 불고기 소스를 가미해 한국적인 맛을 살린 스테디셀러 메뉴이다. 

7일간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두 메뉴 모두 정가 5900원에서 40% 할인된 3500원에 판매하며, 치즈와 베이컨 등을 추가할 수 있는 버거킹만의 컨디먼트 서비스를 이용하면 자신만의 취향에 맞는 메뉴를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는 절호의 찬스이다.

 

파리바게뜨, '톰과 제리' 캐릭터와 협업한 신년 제품 출시

파리바게뜨가 경자년 새해를 맞아 '럭키2020(LUCKY2020)'을 주제로 '톰과 제리' 캐릭터를 활용한 신년 제품을 출시했다고 1월 6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美 워너 브라더스의 장수 애니메이션 캐릭터인 '톰과 제리'를 그래픽과 패키지 디자인에 접목했다. 특히, 생쥐 캐릭터인 '제리'가 좋아하는 것으로 설정된 치즈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도 선보인다.

대표 제품은 ▲진하고 깊은 치즈 고유의 맛과 부드러운 식감이 조화로운 '럭키2020 치즈케이크' ▲제리가 좋아하는 치즈 모양을 형상화한 체다 치즈 풍미의 과자 '제리가 좋아하는 체다치즈쿠키' ▲에멘탈·체다·까망베르 치즈의 깊은 풍미가 어우러진 치즈 마들렌과 은은한 레몬맛을 즐길 수 있는 레몬 마들렌으로 알차게 구성한 '톰과 제리가 좋아하는 치즈&레몬 마들렌' 등 3종이다.

 

달콤커피, "1월 페이코X삼성페이 결제 시 최대 5000원 캐시백"

다날의 프랜차이즈 커피 전문 브랜드 달콤커피는 신년을 맞아 간편금융 플랫폼 기업 NHN페이코와 최대 5000원 상당의 캐시백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 달 말일까지 페이코 앱을 통해 삼성페이 오프라인 결제를 처음 이용하는 고객에는 3000원 캐시백 할인 혜택(3000원 이상 구매 시)이 제공된다. 또 매주 화요일에 페이코X삼성페이 오프라인으로 결제하는 모든 고객에게 이벤트 기간 내 1회에 한해 2000원 할인(2000원 이상 구매 시)이 적용되며, 모든 할인 금액은 익월 11일 페이코 포인트로 캐시백 지급 된다.

해당 프로모션은 페이코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오는 1월 31일까지 달콤커피 매장에서 패이코 앱 내 삼성페이 카드 선택 후 주문 결제를 완료하면 된다. 

 

스타벅스, 크리스마스 시즌 기금 2억원 전달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지난해 20주년을 기념해 고객 참여로 조성한 크리스마스 시즌 기금 총 2억원을 전국 20곳의 지역사회 NGO 및 기관에 전달을 마쳤다.

해당 기금은 지난해 10월 26일부터 12월 31일까지 약 2달간 크리스마스 프모로션 기간 동안 스타벅스 플래너 제공 및 판매 시 20원·크리스마스 음료 1잔 판매 시 20원·크리스마스 원두 판매 시 200원씩을 적립해 최대 2억원의 기금 조성을 목표로 마련됐다. 

스타벅스는 전국의 스타벅스 재능기부 카페를 비롯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환경재단·JA 코리아·서울그린트러스트 등 지역사회를 지원하는 전국 20곳의 기관에 기금을 전달하고 2020년에도 지역사회와 상생하며 협력하는 한 해를 만들어갈 것을 다짐했다.

 

CJ제일제당, 햇반 미강추출물 국산화… 연내 100% 적용

CJ제일제당은 지난 해 9월 햇반 전용 국산 미강추출물 기술 개발을 완료해 10월부터 오곡밥 제품에 시범 적용한 데 이어, 올해 1월부터는 잡곡밥과 흰밥 등 전체의 20% 물량에 적용했다고 1월 6일 밝혔다. 올해 1분기 내에는 햇반 전체 물량의 50%까지 국산 미강추출물 적용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미강추출물은 쌀겨에서 뽑아낸 식품 원료로, 밥의 맛과 향을 유지해주는 역할을 한다. 햇반은 99.9% 국산 쌀과 물만으로 만들어지는 제품으로 미강추출물이 0.1% 미만 극소량 들어가는데, CJ제일제당은 수년간 미강추출물 국산화를 위한 연구개발과 노력을 지속해 왔다.

CJ제일제당은 국산 미강추출물 제조업체 생산 규모 확대 일정에 맞춰 연내 100% 국산화를 완료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현재 생산업체의 햇반 전용 미강추출물 생산능력은 햇반 연간 생산량에 못 미치는 상황이다.

 

코카-콜라, 일상 속 작지만 소중한 행복 전하는 새해 스페셜 패키지 출시

130여년 동안 일상 속 짜릿한 행복을 전해온 코카-콜라가 2020년 경자년을 맞아 작지만 소중한 순간을 즐기는 소비자들에게 그 순간의 행복과 가치를 함께 나누고 기념할 수 있는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1월 6일 밝혔다.

이번 패키지는 2020년 새해 캠페인 'Little Big Moments (작지만 소중한)'의 일환으로 출시됐으며, 매일 마주하는 일상 속 작지만 소중한 행복의 가치를 알고, 그 순간을 마음껏 즐기는 소비자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기획됐다. 

각 패키지에는 코카-콜라를 상징하는 빨간색 라벨에 네 칸으로 구성 된 디지털 패널이 그려져 있다. 350ml 캔과 500ml 페트 제품은 DIY 패키지로 출시해, 작지만 소중한 행복을 느낀 순간이나 새해 맞이 짜릿한 각오, 전하고 싶은 메시지 등을 적어 더 자주 일상의 작지만 소중한 순간에 의미부여 하고,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선물하거나 간직할 수 있다.

 

동원F&B, 국내 1등 양반김 넣은 '개성 김만두' 출시

동원F&B가 설 명절을 맞아 왕교자 만두에 '양반김'을 넣어 더욱 고소한 맛을 살린 '개성 김만두'를 출시했다.

'개성 김만두'는 좋은 원초만을 골라 두 번 구워 더욱 바삭한 국내 1위 조미김 브랜드 양반김의 '양반 들기름김' 제품을 만두소에 넣은 제품이다. 양반 들기름김의 고소한 향이 만두와 어우러져 더욱 맛있다.

'개성 김만두'는 특히 사골 육수에 넣어 끓이면 제대로 된 만둣국을 즐길 수 있다. 양반김을 비롯해 만둣국에 고명으로 올리는 돼지고기·대파·계란이 만두소에 풍성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별도의 고명을 넣지 않아도 만두 1~2개를 국물에 풀면 깊고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CU, 전국 가맹점 대상 토탈 상담 서비스 시행

BGF리테일이 올해부터 전국 CU 가맹점을 대상으로 노무·법률·세무를 모두 아우르는 토탈 상담 서비스를 시행한다. 먼저, 노무 대행 서비스가 새롭게 추가된다. 올해 신설된 노무 대행 서비스는 가맹점주가 신청만 하면 공인 노무사가 노무 관련 업무 일체를 대행해 주는 무료 서비스다.

업의 특성상 빈번하게 일어나는 피고용인의 4대보험은 물론 일자리안정자금·두리누리 지원금·청년내일채움공제 등 각종 정부 지원금을 가맹점에서 놓치지 않도록 지원자격 심사부터 서류접수까지 꼼꼼히 챙겨준다.

법률 상담 서비스도 이달부터 전국 가맹점에 제공된다. 점포 운영과 관련된 부동산·임대차·손해배상뿐만 아니라 이혼·형사사건 등 개인적 법률 상담까지 모두 가능하며 가맹점주가 원하는 시간에 변호사와 전화로 상담할 수 있다. 법률 상담은 무료이며 이용 횟수의 제한도 없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