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0] 삼성전자, 미래 라이프스타일 솔루션으로 '밀레니얼' 겨냥
[CES 2020] 삼성전자, 미래 라이프스타일 솔루션으로 '밀레니얼' 겨냥
  • 정단비
  • 승인 2020.01.06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1월 7일부터 10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 2020'에서 소비자들의 일상을 변화시킬 미래 라이프스타일 솔루션을 대거 공개한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전시관은 1월 6일 김현석 대표이사 사장(CE부문장)이 참가하는 기조연설과 연계해 삼성의 기술이 소비자들의 삶에 어떤 경험과 변화를 줄 수 있는지를 개인-홈-도시(Me-Home-City)로 구성해 보여준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CES에서 첫선을 보인 '삼성봇(Samsung Bot)' 플랫폼을 확대해 새로운 콘셉트의 로봇을 선보인다. 이번 CES에서는 삼성이 추구하는 인간 중심적이고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AI를 탑재한 로봇을 선보일 예정이며, 6일 진행되는 기조연설에서 전격 공개한다.

삼성전자는 올해 '프로젝트 프리즘(ProjectPRISM)'에 기반한 라이프스타일 가전을 대폭 강화한다는 전략 하에 CES 2020에서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한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인다. 5년 연속 CES 혁신상을 받은 2020년형 패밀리허브 냉장고는 한 단계 진화한 '푸드 AI'기능을 중심으로 소개된다.

▲가족 구성원들의 식성과 사용 빈도가 높은 식재료 분석을 기반으로 맞춤형 식단과 레시피를 제안하고 ▲냉장고 내부의 식재료를 자동으로 인식하며 ▲필요한 식재료로 쇼핑리스트를 구성해 간편하게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등 냉장고 한 대로 스마트한 생활이 가능해진다.

한편 삼성전자는 이번 CES에서 한 차원 진화한'QLED 8K'·'라이프스타일 TV'·'더 월(The Wall)'을 공개할 계획이다. 2020년형 QLED 8K는 화질뿐만 아니라 사운드까지 새로운 AI 기술을 대거 적용하고, 베젤이 없는'인피니티(Infinity)'디자인을 선보여 TV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는 설명이다.

또한, 이번 CES에 라이프스타일 TV 시장의 본격 확대를 위해 CES 최고혁신상을 받은 '더 세로(The Sero)'를 전시하고 글로벌 출시에도 전력을 다한다는 입장이다. 더 세로는 가로 형태 TV 스크린의 한계를 극복하고 모바일 등 다양한 콘텐츠를 소비자가 원하는 형태로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신선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데일리팝=정단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