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맞춤형 특수매장 오픈 확대…'피트니스형 매장' 선보여
GS25, 맞춤형 특수매장 오픈 확대…'피트니스형 매장' 선보여
  • 오정희
  • 승인 2020.01.09 09: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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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편의점 GS25와 국내 최대 피트니스센터를 운영중인 'GOTO'가 손잡고 '피트니스형 매장'을 오픈했다고 1월 8일 밝혔다. 

피트니스형 GS25는 ▲점포 입지 ▲상품 구색 ▲운영 방식 등이 일반 편의점과는 다르다. 일반 편의점이 주로 1층에 입점되는 것과는 달리, 이번 피트니스형 GS25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구 소재 건물 3층 피트니스 센터(GOTO 주엽점)내에 위치했다. 점포의 규모는 약 33㎡의 소형이며 4000여명의 피트니스 회원들만 운영할 수 있다. 점포 운영은 자율 결제 시스템이 도입돼 무인 형태로 운영 가능하다.

상품 구색도 일반 편의점과는 다르다. 보통의 GS25가 점포 당 2000개 내외의 상품을 운영하는데 이번 피트니스형 GS25는 약 300개 내외의 상품을 취급한다. 편의점에서 누구나 많이 찾는 상품 200여종과 피트니스센터 회원들이 선호하는 저칼로리 위주의 상품 100여종으로 구성됐다. 

잘 팔리는 상품도 일반 GS25와는 달랐다. 피트니스형 GS25에서 오픈 후 지난달 말까지 판매된 상품 분석 자료에 따르면 매출 BEST 5 상품군은 ▲기타 육가공품(닭 가슴살 등) ▲신선 샐러드 ▲대용량 흰우유 ▲에너지드링크 ▲가공 계란 순이었다. 

일반 GS25에서 대용량 흰우유가 23위, 에너지드링크가 37위인 것을 제외하면 모두 50위권 밖의 상품 군이다. GS25는 피트니스센터 이용객들의 특성 상 몸매 관리, 피로 회복 등의 목적 구매가 반영된 식품이 잘 팔리는 것으로 풀이하고 있다.

GS25는 지난해 10월 오픈한 뉴서울CC 골프장 내 그늘집 편의점에 이어 피트니스형 GS25까지 선보이면서 점포 인력 운영이 효율화 된 형태로 맞춤형 특수 점포를 점차 확대해 간다는 계획이다.

 

(데일리팝=오정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