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신세계푸드 소포장 간편식 출시·배상면주가 홈술닷컴 론칭·DHL코리아 CU 편의점 픽업 서비스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신세계푸드 소포장 간편식 출시·배상면주가 홈술닷컴 론칭·DHL코리아 CU 편의점 픽업 서비스 外
  • 변은영
  • 승인 2020.01.09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세계푸드, 혼밥족 겨냥 '소포장 간편식' 2종 출시

신세계푸드는 혼밥족을 위해 소포장으로 구성한 올반 찜류 가정간편식 2종을 출시했다고 1월 9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올반 안동식 간장찜닭'과 '올반 매콤 돼지갈비찜'은 한국인이 선호하는 대표 외식메뉴인 간장찜닭과 돼지갈비찜을 소포장 가정간편식으로 구현한 제품이다.

특히 증기배출 파우치를 적용해 포장지를 뜯지 않고 봉지 째 전자레인지에 4분만 데우면 돼 조리도 간편하다. 또 포장지를 뜯지 않고 조리할 수 있어 수분이 빠져나가지 않아 촉촉하고 부드러운 고기의 식감을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올반 안동식 간장찜닭은 부드러운 닭다리살과 닭안심살에 청양고추를 넣은 간장양념으로 매콤한맛과 감칠맛을 살렸다. 올반 매콤 돼지갈비찜은 돼지 갈비살을 비롯한 돼지 뒷다리살·감자·단호박·당근·표고버섯 등을 매콤달콤한 특제 양념에 쪄내 깊은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사진=신세계푸드)

 

배상면주가, '홈술닷컴' 론칭…막걸리 정기구독 서비스 실시 

배상면주가 포천LB가 온라인 쇼핑몰 '홈술닷컴'을 론칭했다고 1월 9일 밝혔다. 홈술닷컴은 최근 1인 가구 증가 및 주 52시간 근무제 등의 영향으로 확대되고 있는 '홈술(Home술)' 트렌드에 맞춰 바른 술, 바른 안주, 바른 양으로 즐기는 제대로 된 홈술문화를 위해 개설했다. 

대표적인 판매 제품은 '느린마을막걸리'·'심술6'·'옹기막걸리' 등의 막걸리류와 이와 어울리는 '느린마을모듬전' 등의 안주류다. 막걸리 제품의 경우 일반적인 단품 판매뿐만 아니라 정기구독 서비스 방식을 함께 선보인다. 

홈술닷컴의 '막걸리 정기구독 서비스'는 판매 중인 배상면주가 포천LB의 막걸리들을 설정된 주기에 맞춰 정기적으로 배송하는 서비스로, 정기구독 신청 고객에게는 10%의 구매 할인 혜택과 맛이 만족스럽지 않을 경우 제품을 교환해주는 품질보증 서비스가 제공된다.

(사진=배상면주가)

 

DHL코리아, CU 편의점서 '픽업 서비스' 개시

DHL코리아는 소비자 편의 향상과 접점 강화를 위해 BGF 리테일과 'CU 편의점 픽업 서비스 이용'에 대한 업무 제휴를 맺었다고 1월 9일 밝혔다.

이번 업무 제휴로 DHL코리아는 수취인이 배송 일정과 장소를 직접 선택할 수 있는 '온 디맨드 딜리버리' 서비스 메뉴에 전국 7300여개 주요 CU 편의점을 수령지 옵션으로 제공하게 된다. 이로써 기존 배송 수령지 옵션인 DHL 서비스 포인트 및 DHL 무인 보관함에 이어 CU 편의점이 새롭게 추가되며 소비자는 전국 1만3000여개 접점에서 DHL 물품 수령이 가능 해졌다.  

DHL '온 디맨드 딜리버리' 서비스는 물건을 전달받는 소비자가 자신의 상황에 맞게 배송 옵션을 선택할 수 있는 DHL의 소비자 맞춤형 서비스다. 수취인은 전달받은 모바일 링크에 접속해 자신의 상황에 따라 배송 수령지를 선택할 수 있다.

(사진=DHL코리아)

 

아모레퍼시픽, 홈에스테틱 브랜드 '홀리추얼' 선보여

아모레퍼시픽이 신규 홈에스테틱 브랜드 홀리추얼(HOLITUAL)을 1월 공식 론칭했다.  홀리추얼은 아모레퍼시픽의 탄탄한 기술력과 에스테티션의 피부 관리 노하우를 결합한 브랜드로 홀리스틱(Holistic, 전체론적인)과 리추얼(Ritual, 의식)의 의미를 함께 담았다.

피부의 조화와 균형을 찾아주는 고기능성 제품에 전문적인 케어법을 더해 화장품을 바르는 반복적인 홈케어 시간이 자신의 소중함을 깨닫고 아름다움을 가꾸는 감각적이고 특별한 순간이 되도록 제안한다.  

홀리추얼은 보다 간편하고 효과적인 홈케어를 위해 5가지 신제품을 선보인다. 닦아내기만 해도 즉각적인 필링와 피부결 개선 효과를 주는 2스텝 필링 패드인 '래디언스 리설페이싱 필'과 35년간 한방곡물팩으로 전문적인 피부 트러블 관리법을 제시해온 핌플하우스 백지원 원장의 레시피를 원형 그대로 제품화한 '클린테라피 파우더 마스크'가 대표 제품이다.   

(사진=아모레퍼시픽)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