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파리바게뜨·스타벅스·GS25 外
[식품 단신] 파리바게뜨·스타벅스·GS25 外
  • 변은영
  • 승인 2020.01.13 21:1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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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C그룹 파리바게뜨 '파바 딜리버리' 배달앱 요기요 제휴 프로모션

파리바게뜨는 1월 13일부터 17일까지 총 5일 동안 소비자가 요기요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파리바게뜨 제품을 최소주문금액 1만 2000원 이상 주문하면 최대 8000원까지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요기요 앱에서 '파리바게뜨 전용 쿠폰(5000원 할인)'을 다운로드 받아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제품을 주문할 수 있으며, 여기에 요기요 슈퍼클럽 회원의 경우, 자동으로 3000원 중복 할인이 적용된다.

할인 받는 방법은 간단하다. 원하는 메뉴를 선택해 '요기서 1초 결제'나 '요기서 결제'를 누르고, 다운로드 받은 '파리바게뜨 전용 쿠폰'을 쿠폰란에 적용하면 된다. 단, 현금 결제 시에는 참여가 불가하다.

 

로얄캐닌코리아, 반려동물 영양학 교실 개최

세계적 펫사료 브랜드 로얄캐닌이 새해 건강관리를 다짐한 반려동물과 보호자를 위해 건강한 체중관리법을 주제로 '반려동물 영양학 교실'을 개최한다. '반려동물 영양학 교실'은 수의사 세미나를 통해 반려동물의 건강 관리와 맞춤 영양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는 소비자 대상 행사로 오는 2월 1일과 2일 양일간 진행된다.

2월 1일은 반려견 보호자를 초청해 한국수의임상포럼 회장 김현욱 수의사가 '반려견 비만 탈출을 위한 체중 관리법'을 소개하며, 로얄캐닌 최우연 수의사가 '반려견 맞춤 영양'에 대한 강연을 진행한다.

2월 2일은 반려묘를 위한 교실로 한국고양이수의사회 회장 김재영 수의사가 '불로묘생을 꿈꾸며-반려묘 건강관리'를 주제로 장수묘를 위한 팁을 제시하며, 로얄캐닌 최우연 수의사가 '반려묘의 체중 관리와 맞춤 영양'에 대해 소개한다.

 

도미노피자, '20대 Domino's 신나는 피자교실' 모집

세계 배달 피자 리더 도미노피자가 '20대 Domino's 신나는 피자교실'에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기존 'Domino's 신나는 피자교실'은 6~10세 아동을 대상으로 피자 메이커와 위생 안전 교육을 받은 후 피자 토핑과 도우, 소스 등의 식재료를 골라 피자를 만드는 무료 쿠킹 클래스다. 

2020년 첫 신나는 피자교실은 도미노피자를 사랑하는 20대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물하고자 '20대 Domino's 신나는 피자교실'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피자교실은 20세에서 29세 남녀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도미노피자 SNS채널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 

오는 21일(화)까지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서 오피스폼을 작성하고 게시물에 참여완료 댓글을 달면 응모되며, 당첨자는 1월 23일에 개별 연락이 될 예정이다. '20대 Domino's 신나는 피자교실'은 1월 31일 오전 9시15분부터 도미노피자 롯데월드점에서 열린다.

 

GS THE FRESH, 샤인머스켓에 이어 애플청포도로 고객 사로 잡아

GS THE FRESH(GS더프레시)에서 애플청포도가 큰 인기를 얻었다. 매년 겨울철 포도상품으로 씨들리스품종, 톰슨품종 등 2~3가지의 품종을 함께 판매했으나, 이번 겨울 상품으로 아삭한 식감과 높은 당도의 애플청포도(오톰크리스피)만 판매해 19년 12월 한달간 청포도 매출 동기간 대비 91% 신장하는 성과가 있었다.

2019년에 최대 히트 과일은 샤인머스켓이다. 2019년에 전년대비 255% 이상 신장하며 고객의 인기를 얻었다. GS더프레시 강병희 과일 담당MD는 샤인머스켓의 성공 이유를 아삭한 맛, 높은 당도와 이색적인 상품을 선호한다고 판단해 이와 비슷한 품종을 찾아 보았다. 

상품 선정 과정에서 오톰크리스피 품종이 아삭한 식감과 사과향을 가지며 당도가 매우 높다는 점을 알고, 올 겨울 포도 상품으로 단일 품종만 판매에 도전하며 고객의 인기와 매출 신장의 성과를 얻었다.

 

스타벅스, 경자년 1분기 장애인 바리스타 공개채용 시작

장애인 친화적인 근무 환경을 만들고 있는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함께 2020년 1분기 장애인 바리스타 공개 채용을 1월 13일부터 시작한다. 입사 희망자는 지원 종료일인 1월 23일 오후 5시까지 스타벅스 채용사이트 혹은 장애인고용포털사이트의 간편 우리지사 채용정보를 방문해 서류 접수를 하면 된다. 

지원자는 지원서 접수 후, 서류전형과 면접전형을 거쳐 입문교육과 실습을 진행한다. 매장 근무가 가능하도록 바리스타 업무를 배우는 실습은 크게 3가지로 구분되어 있다.

경증 장애를 가진 지원자는 현장평가로 2주간 매장 실습을, 중증 장애를 가진 지원자는 지원고용형태로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의 직무지도인의 도움을 받아 3주간 매장 실습을 진행한다. 마지막으로, 경증 장애와 중증 장애를 가진 지원자가 함께 '서울장애인맞춤훈련센터' 에서 1주일의 매장 실습을 포함해 총 5주간의 맞춤훈련 교육을 받는다.  

 

더본코리아 빽다방, 가맹점과 상생 위해 커피원두 가격 인하

더본코리아의 커피전문점브랜드 빽다방이 상생 경영의 일환으로 1월 13일부터 가맹점에 공급하는 커피원두 납품가를 인하한다고 밝혔다.

빽다방은 최저임금 인상 및 매장 임차료 상승 등으로 가맹점 운영 상의 어려움이 예상되자 이를 완화하기 위해 대표적인 원재료인 커피원두 납품가를 1Box당 1320원 인하하기로 결정했다. 빽다방은 이번 커피원두 납품가 인하와 더불어 오는 2월 3일부터 가맹점주의 원가 부담이 월등히 높은 일부메뉴 4종의 소비자 판매가를 인상한다고 밝혔다. 

판매가 인상은 있으나, 납품가는 그대로 유지해 가맹점의 수익 확대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품목은 ▲완전초코바나나빽스치노(베이직 기준)가 2800원에서 3500원 ▲완전딸기바나나빽스치노가 3000원에서 3500원 ▲녹차빽스치노가 3000원에서 3500원 ▲사라다빵이 2000원에서 2500원이다.

 

GS25, 업계 독보적인 토털 하이패스 서비스 구축

편의점 GS25가 모빌리티(자동차 등의 이동수단) 플랫폼으로서의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GS25가 하이패스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현재까지 실적을 집계한 결과 ▲하이패스 누적 충전 금액은 350억 ▲하이패스 단말기와 전자카드 판매량은 50만개를 넘어섰고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및 납부 서비스 이용 건수는 시작 4개월만에 5만건에 육박했다.

GS25는 전국 1만 4000여 매장에 성공적으로 구축한 토털(Total) 하이패스 서비스가 모빌리티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굳히는 핵심 경쟁력으로 작용했다고 분석했다. GS25는 '2015년 하이패스 전자카드 판매를 시작으로, '2019년엔 업계 단독으로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납부 서비스를 도입해 토털 하이패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GS25는 20년에도 차별화된 하이패스 서비스를 이어갈 방침이다. GS25는 1월 20일부터 2월 23일까지 업계 단독으로 '국가지원금하이패스단말기'(이하 지원금단말기)인 ▲친환경단말기(전기·수소차·AEBS장착버스) ▲화물차단말기(4.5톤이상) ▲국가유공자·장애인용단말기를 예약 판매한다.

 

CU, 올 겨울 온장고 음료 대신 즉석원두커피 매출 뜨겁다!

올 겨울, 추운 날씨에 수요가 급증하는 온장고 음료의 매출은 예년과 달리 시들한 반면, 즉석 원두커피의 매출은 큰 폭의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CU에 따르면, 지난 12월부터 1월 중순까지 주요 음료들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두유 2.2%·꿀물 5.3%·차음료 6.0%·한방음료 8.5% 등 대표적인 온장고 음료의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은 모두 한 자릿수에 그쳤다. 이와 반대로 CU의 즉석원두커피 GET 커피의 경우는 34.5%나 전년 대비 매출이 크게 뛰었다. 

최근 따뜻한 겨울 날씨와 얼죽아(얼어 죽어도 아이스) 트렌드에 힘입어 아이스 커피의 매출 비중도 15%에 달했다. 겨울철 따뜻한 음료를 찾는 고객들이 온장고 음료 대신 1000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에 신선한 원두를 바로 내려 마실 수 있는 즉석원두커피를 더 많이 찾고 있는 것이다.

 

세븐일레븐, 조리학과 고등학생 대상 '쇼미 더 도시락' 경진대회 개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전국 조리학과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쇼미 더 도시락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1월 13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한국 외식산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조리학과 고등학교 학생들의 꿈을 응원하고, 최근 편의점 도시락의 핵심 고객층으로 떠오르고 있는 10대들을 위한 도시락 메뉴를 발굴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대회 주제는 '10대들을 위한 편의점 도시락'으로 그들의 취향과 입맛을 겨냥한 편의점 도시락 개발 아이디어를 기획서로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경연 대회 입상자에게는 대상(1팀, 100만원)·최우수상(1팀, 50만원)·우수상(2팀, 30만원)이 각각 수여되며, 특히 대상에게는 부상과 함께 수상 레시피를 활용한 도시락이 전국 세븐일레븐에 출시되는 특전이 주어진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