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밖에서도 혼자 한다! 주인 없이 ‘셀프’로 할 수 있는 것들
이제는 밖에서도 혼자 한다! 주인 없이 ‘셀프’로 할 수 있는 것들
  • 홍원희
  • 승인 2020.01.21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트렌드에서 많이 언급된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는 서비스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대표적으로 무인 주문 기계인 ‘키오스크’가 있다.

이렇게 혼자, 셀프로 참여할 수 있는 서비스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그중에서 가게에 주인 없이 운영되는 서비스들도 있다고 하니 한 번 알아보자

 

셀프 사진관

남이 사진을 찍어주면 표정이 굳고 여러 포즈를 하는 게 민망해 늘 사진이 마음에 들지 않았던 사람들은 모여라! 나의 자연스러움을 그대로 담을 수 있는 셀프 사진과 소소하지만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어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셀프 녹음실

가수의 꿈을 키우고 있지만 제대로 갖춰진 녹음실이나 작업실이 없어서 늘 고민이라면 이제 걱정 끝! 목소리를 조정해주는 기계까지 갖추어 있어 녹음을 할 수도 있고 노래하는 모습을 찍어 SNS나 유튜브에 올려 나의 재능을 사람들에게 알릴 수도 있다.

반려동물 셀프 목욕방

전문숍에서 반려동물 미용과 관리를 믿고 맡겼다가 여러 사고들이 일어나 안심할 수 없는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셀프서비스로 비용 부담도 덜고 반려동물도 주인과 떨어지지 않아 심리적 안도감을 느낄 수 있어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서비스이다.

셀프 스터디 카페

혼자서 공부하는 게 편한데 독서실은 항상 만실이고 카페는 여러 사람이 모여 소리가 많아 공부에 집중하기 힘들었던 사람들은 주목! 독서실처럼 개인의 공간이 잘 갖추어져 있으며 짐을 맡길 수 있는 사물함도 있어 귀중품 잃어버릴 걱정도 없다.

셀프 세탁방

1인 가구가 늘고 혼자서 자취를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셀프 세탁방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혼자서 세탁기를 사용하기에 경제적 부담도 들고 집이 좁아 세탁기를 놓을 수 없는 혼족들에게 아주 유용한 서비스로 점점 다양한 서비스들도 늘고 있다.

 

(데일리팝= 홍원희 디자이너)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포토매틱 공식 홈페이지, 셀프노트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