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우리금융그룹·KEB하나은행·KB국민은행 外
[금융 단신] 우리금융그룹·KEB하나은행·KB국민은행 外
  • 이예리
  • 승인 2020.01.21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금융그룹, 설맞이 소외계층 생필품 지원 '우리 희망 상자' 전달

우리금융그룹은 지역사회 소외이웃이 풍성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지난 1월 20일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에서 '우리희망상자' 전달식을 가졌다고 1월 21일 밝혔다.

우리금융그룹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매년 명절을 앞두고 나눔행사를 이어오고 있다. 이날 전달식에 참석한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과 김현미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센터장은 2020년 우리금융그룹 신입직원 300여명과 함께 희망상자 3000개를 직접 제작했다.

우리희망상자는 명절에 홀로 계신 어르신을 위한 먹거리를 포함해 총 15가지 생필품으로 구성됐다. 우리은행 34개 영업본부소속 임직원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산하 전국 노인복지시설에 직접 방문해 우리희망상자를 전달할 예정이다.

 

KEB하나은행, '급여하나 월복리적금' 판매 

KEB하나은행은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청년직장인을 응원하고자 '급여하나 월복리적금'을 판매한다고 1월 21일 밝혔다. 실명의 개인 대상으로 분기당 150만원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저축이 가능하며, 가입기간은 1년·2년·3년 중에서 선택 가능하다. 

금리는 1년제 기준으로 1월 21일 현재 기본금리 연 1.5%에 우대금리 연 1.3%, 청년직장인 특별금리 연 1.3%가 더해져 최대 연 4.1%까지 적용 가능하다. 

우대금리는 ▲급여이체 우대 연 1.2% ▲온라인.재예치 우대 연 0.1%로 구성되며 ▲청년직장인 특별금리 연 1.3%는 올해 입사한 만 35세 이하 청년직장인인 경우 1년제 적금에 한해 제공되며 6개월 이상의 급여이체와 하나카드 월30만원 이상 결제 실적을 충족해야 한다. 

 

KB국민은행 'Liiv M', 서울지역 유심 당일 도착 배송서비스 개시

KB국민은행은 배송 IT기술력을 갖춘 ICT 스타트업 기업 '체인로지스'와 손잡고 금융·통신 융합 서비스 'Liiv M(이하 리브엠)'가입 시 유심(Usim) 당일 배송을 완료하는 '당일 도착 배송서비스'를 시행했다고 1월 21일 밝혔다.

'당일 도착 배송서비스'는 서울 및 경기도 일부 지역 거주 고객을 대상으로 매일 2회에 걸쳐 제공된다. 특히, KB국민은행은 이번 서비스 시행을 앞두고 유심 구매 고객 데이터 정리와 배송 준비를 기존 일일 1회에서 3회로 변경하는 등 당일 도착 배송을 위한 물류 프로세스를 개선했다.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리브엠에서 통신 서비스를 가입한 고객은 구매 당일 유심 수취는 물론 개통까지 완료하고 통신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구매 시간에 따라 고객이 예상할 수 있는 시간에 유심 배송이 진행되며, 회사나 집 등 원하는 곳에서의 유심 수취도 가능하다.

 

NH농협금융, Amundi社와 함께 NH-Amundi 자산운용 해외투자 강화키로

NH농협금융은 프랑스 Amundi(아문디)社(Yves Perrier)와 협력해 NH-Amundi 자산운용의 미래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해외투자부문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NH-Amundi자산운용은 해외투자부문 조직을 개편하고, Amundi社의 교육 프로그램 및 연계 비즈니스를 통해 운용역량을 강화하는 등의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수립할 계획이다.

첫 단계로 NH-Amundi자산운용은 해외투자 전문역량을 보유한 인재를 영입하고, Amundi社는 해외투자 전문 인력에게 집중연수 프로그램 제공 및 본사 운용전략회의 초청 등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을 할 것을 약속했다.

NH-Amundi자산운용의 해외투자규모는 2019년말 기준 5.1조원으로 2017년 해외투자부문 출범 후 수탁고가 50% 이상 성장했다. 앞으로 Amundi社의 적극적인 지원을 바탕으로 해외투자부문을 더욱 강화해 국내 Top5 선도 운용사 도약의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