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특집] 에어비앤비·여기어때·GS25 外
[설 특집] 에어비앤비·여기어때·GS25 外
  • 변은영
  • 승인 2020.01.22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티투어 타이거버스, 광화문 티켓박스에서 귀여운 생쥐 캐릭터 이벤트 진행

올해 운행 20주년을 맞이하는 서울시티투어 타이거버스를 운영 중인 서울시티투어버스가 경자년(庚子年) 새해를 맞아 광화문 티켓박스 앞에서 귀여운 생쥐 캐릭터와 함께 신년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쥐띠해를 맞아 광화문에서 출발하는 서울시티투어 타이거버스 야경코스에 탑승하는 고객들을 위해 1월말까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에 귀여운 생쥐 캐릭터가 깜짝 등장해 환영인사와 함께 선물을 증정하는데, 1월 24일부터 시작되는 설 명절 연휴 4일간은 매일 이벤트를 진행한다. 

서울시티투어 타이거버스 야경코스는 오후 7시 30분에 출발, 하루 한번 운행하는데 광화문에서 출발해 여의도와 한강변을 거쳐 남산 서울타워까지 경유해 청계광장에서 끝나기 때문에 서울 곳곳의 화려한 야경을 손쉽게 감상할 수 있어 서울 관광의 필수 코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교통 상황에 따라 90분~120분 가량 소요되는 코스로, 남산 서울타워에서는 30분 정도 포토타임도 마련된다.

 

아시아태평양 'Z세대'...에어비앤비 '체험' 인기

에어비앤비는 아태 지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한 에어비앤비 '체험' 고객층이 'Z세대' 여행자이며 이들의 체험 예약은 전년 대비 3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에어비앤비의 자체 조사에 따르면, 아태 지역에서 가장 있기 있는 Z세대의 체험 여행지로는 서울·발리·도쿄·교토·시드니가 선정됐다. 

Z세대가 아태 지역에서 가장 많이 예약한 체험 카테고리는 ▲스포츠 및 자연 ▲쿠킹 및 먹거리 ▲엔터테인먼트 ▲예술 및 문화이며, 인기 체험으로 발리에서의 서핑 스쿨 및 바투르 화산에서 즐기는 일출 트레킹·멜버른에서의 그레이트 오션 로드 여행·청도 바 투어·상하이에서 스탠드업 코미디 호스트와 함께하는 시간 등이 포함됐다.

에어비앤비가 운영하는 '나만의 유화, 아크릴화 작품 만들기' 체험에서는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이미지 선택부터 스케치·채색·마무리까지 전문 강사인 호스트의 세심한 설명과 함께 오롯이 나만의 그림 그리기에 집중할 수 있다. 또한 '크리에이티브한 실버 주얼리 만들기' 체험을 통해 디자이너가 되어 실버 주얼리를 직접 제작해볼 수 있다.

 

여기어때, 설 연휴 최고의 핫플 제주, 강릉, 여수…인기 숙소 6곳 추천

이번 설 연휴는 주말을 포함해 나흘. 예년보다 짧은 탓에 해외보다 국내로 잠깐 여행을 다녀오는 '설캉스(설+바캉스)' 수요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1월 초부터 1월 20일까지 여기어때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키워드는 '제주'·'강릉'·'여수'였다.

이에 여기어때는 설캉스 보내기 좋은 호텔, 펜션을 엄선해 소개했다. 제주 히든 클리프가 위치한 예래 생태 보전 지역에선 반딧불이가 원시림을 은은하게 밝힌다. 비 오는 날에만 모습을 드러내는 엉또폭포도 신비로운 분위기를 만든다. 인피니티 풀에서 바라보는 예래의 숲은 더욱 특별하다. 

여수 웨스트힐스는 바다 가까운 언덕에 자리한 덕분에 호텔 어디서든 그림 같은 일몰을 감상할 수 있다. 모던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30개 객실이 모두 오션뷰라, '노을맛집'이라는 별명이 붙었을 정도. 2개의 수영장은 넓은 공간을 자랑하고, 자쿠지와 핀란드식 사우나에서 여독을 개운하게 풀 수 있다.

 

똑닥, 설 맞아 '명절 연휴 병원 방문 꿀팁' 소개

모바일 간편 병원 예약접수 서비스 '똑닥'을 운영하는 비브로스가 설 연휴를 맞아 '명절 연휴 병원 방문 꿀팁'을 1월 21일 소개했다. 먼저 연휴 기간동안 병원에 방문하려 한다면 연휴 시작일을 활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 연휴 기간 중 첫 날의 정상 진료 병원 수가 가장 많은 만큼 진료 대기 시간도 적기 때문이다.

또한 연휴 중 병원 방문이 필요할 경우 모바일 병원 예약접수 서비스에 '검진'·'독감'·'장염' 등 방문 목적을 입력하면 간편하게 문 연 병원을 찾을 수 있다. 만약 근처에 문 연 병원이 없다면 약국 검색 기능을 활용할 수도 있다. 똑닥은 '문 연 약국', '연중 무휴 약국' 등 다양한 조건의 약국 검색 기능을 제공한다. 

병원과 약국 모두 문을 닫은 늦은 밤 갑자기 본인이나 가족이 아플 경우에는 응급실을 검색하면 된다. 똑닥 병원 검색 서비스에 '응급실'을 입력한 후 거리순으로 정렬하면 근처에 위치한 응급실 운영 병원을 확인할 수 있다.

 

GS25, 역대 히트한 레전드 상품 새로운 모습으로 선보여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에서는 과거 고객에게 큰 인기를 얻고 우수한 판매 실적을 보였던 추억의 레전드 상품 기존 구성에 고객의 취향을 반영해 새로운 모습으로 재 탄생시켰다.

30주년 기념 상품으로 재출시하는 상품은 '혜자스럽다'라는 신조어를 만든 '제육볶음도시락', 엄청나게 큰 빅 사이즈 닭다리로 SNS에서 인기를 끌며 닭다리로 3주만에 100만개 판매 신화를 만든 '완전크닭도시락', 16년 출시해 역대 간편식 상품 중 최고 매출을 보였던 '왕교자그라탕' 등 3가지이다.

한편, 20년 설명절 도시락으로 GS25 30주년 기념상품 '정성가득12찬도시락'을 출시했다. 기존 이천쌀밥도시락과 한상가득도시락에서 고객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반찬을 베이스로 명절 분위기에 맞는 고기·전·나물 등을 추가해 구성했다. 설 연휴기간 동안 GS25 어플 '나만의냉장고'를 통해 주문 도시락 6종 수령고객에게는 전통 과자를 100%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