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전동킥보드 정기권 라임패스 도입·정관장 신청 당일배송 서비스·CU편의점택배 론칭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전동킥보드 정기권 라임패스 도입·정관장 신청 당일배송 서비스·CU편의점택배 론칭 外
  • 변은영
  • 승인 2020.01.23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임, 전동킥보드 정기권 서비스 '라임패스' 도입

전 세계 마이크로 모빌리티 시장을 이끄는 라임(Lime)이 1월 22일부터 서울과 부산에서 첫 정기권 서비스인 라임패스(LimePass)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라임은 빠르게 증가하는 마이크로 모빌리티 이용자의 요구를 충족시키고자 라임패스를 마련했다. 새롭게 도입되는 라임패스는 기존 라임 전동킥보드 이용자의 출퇴근길을 보다 편리하게 하고, 이용자들에게 경제적인 혜택을 제공할 것이다.

라임패스 이용료는 5900원으로, 일주일간 전동킥보드 무제한 '잠금 해제' 혜택(기존 1회당 1200원)을 제공한다. 이는 마이크로 모빌리티 업계에 최초로 도입된 주간 정기권 서비스이다. 잠금 해제 1회 기준으로 계산했을 때, 이용자는 한 주에 4~5회만 전동킥보드를 이용해도 이득을 볼 수 있다.

(사진=라임)

 

군고구마, 호빵 누르고 CU 겨울 대표 간식으로 자리매김

1월 들어 편의점에서 대표적인 겨울 간식이었던 호빵을 누르고 군고구마가 가장 인기 있는 겨울철 먹거리로 등극했다. CU가 최근 3개월 주요 겨울 상품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군고구마 매출이 이달 중순 처음으로 호빵 매출을 넘어섰다.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된 작년 11월 까지만 해도 군고구마 매출은 호빵 매출의 65%에 그치는 수준이었다. 

하지만 최근 폭발적인 판매량을 보이며 1월 현재 호빵보다 5.7% 매출이 앞서고 있으며 점당 매출로는 무려 7.3배나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매출신장률 면에서는 더욱 압도적이다. 군고구마의 올해 1월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은 222.9%에 이르지만 호빵은 5.1%로 한 자릿수에 그치고 있다.

이처럼 편의점에서 군고구마의 인기가 높아진 이유는 24시간 언제든 저렴한 가격에 낱개로 손쉽게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이다. 더구나 길거리 군고구마가 원재료의 가격 상승으로 가격경쟁력을 잃고 점차 자취를 감추며 편의점이 이를 대체하게 됐다.

(사진=BGF리테일)

 

명절 음식도 '편리미엄' 제품으로 간편하게 차린다

민족 대명절 설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최근 몇 년간의 설 트렌드를 되돌아보면 점점 간소화되는 명절 음식 문화와 그 사이를 파고드는 가정간편식(HMR)의 바람을 꼽을 수 있다. 가정간편식으로 명절 음식을 만드는 수고를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소비는 계속 증가세다. 최근에는 유명 셰프나 레스토랑들도 프리미엄 간편식을 잇달아 내놓고 있다.

삼원가든은 1976년부터 지금까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한식당으로 명성을 떨치고 있다. 마켓컬리에서 HMR 독점 제품으로 판매되는 갈비 곰탕은 한우의 정직한 맛을 내는 맑고 진한 육수에 푸짐한 갈비를 넣어 풍부한 맛을 낸다. 

HMR 제품이어도 매장에서 파는 그대로의 맛을 살리기 위해 맛집의 품격과 품질을 지키기 위한 느림의 미학을 잊지 않았다. 매장에서 파는 갈비 곰탕의 맛을 살리기 위해 레시피 제조에만 5개월이 걸렸다. 원육 선별·검수도 삼원가든 품질팀이 직접 투입돼 모든 식재를 다 확인하며, 공장에서 이뤄지는 2차 검수도 삼원가든 셰프들이 직접 참관하고 있다.

(사진=SG다인힐)

 

정관장, 설날선물 '신청 당일배송' 서비스 실시

KGC인삼공사는 1월 21일 중구 퇴계로 한국의집에서 설 연휴를 앞두고 제품을 당일 주문해 당일 배송 받을 수 있는 '당일신청·당일배송' 서비스를 1월 23일 정오까지 실시한다.

'당일신청·당일배송' 서비스는 일반 택배 배송이 종료된 설 연휴 전날 1월 23일까지 정관장 매장에서 배송 가능지역 여부를 확인 후 신청가능하며, 2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무료로 해당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진=KGC인삼공사)

 

 

 

카페24·CU, 24시간 이용할 수 있는 'CU편의점택배' 론칭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와 편의점 씨유(CU)가 'CU편의점택배'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1월 21일 밝혔다.

CU편의점택배는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들에게 전국 1만 3000여 곳 CU편의점에서 택배 상품을 발송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365일 24시간 운영되는 편의점 택배 특성에 따라 쇼핑몰 운영자는 언제나 원하는 일정에 맞춰 상품을 보낼 수 있다.  

별도 택배사 계약 없이 기본요금 대비 최대 약 45% 낮은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장점까지 갖췄다. 이를 통해 카페24 쇼핑몰 운영자들은 운영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사진=BGF리테일)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