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필립모리스와 전자담배 '릴(lil)' 해외시장 본격 진출
KT&G, 필립모리스와 전자담배 '릴(lil)' 해외시장 본격 진출
  • 오정희
  • 승인 2020.01.29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G

 

KT&G가 글로벌 메이저 담배기업인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PMI)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차세대 전자담배 '릴(lil)'의 해외시장 진출에 본격 나선다.

KT&G와 PMI는 1월 29일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 호텔에서 'KT&G-PMI GLOBAL COLLABORATION' 행사를 열고 전자담배 '릴(lil)'의 해외 판매를 위한 제품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에 따라 KT&G는 '릴(lil)' 제품을 PMI에 공급하고, PMI는 이를 한국을 제외한 전 세계 국가에서 판매할 수 있게 된다. 이와 관련해 양사는 시장의 성과를 확인하면서 더 많은 국가에서 제품을 출시할 수 있도록 글로벌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하고, 올해 안에 신속히 제품을 판매하는 데 노력하기로 합의했다. 

해당 제품은 KT&G가 현재까지 국내에서 출시한 궐련형 전자담배인 '릴 하이브리드'와 '릴 플러스'·'릴 미니'·액상형 전자담배인 '릴 베이퍼' 등 총 4종이며, 향후 출시될 혁신적인 제품들도 포함된다. 양사는 해외에서 판매될 제품의 브랜드명에 대해선 현재 사용 중인 '릴(lil)'과 '아이코스(IQOS)'를 병기하는 방안 등을 검토하고 있다.

한편 KT&G는 국내외에서 제품력을 인정받은 '릴(lil)'의 본격적인 해외 진출과 유통망 확보를 위해 글로벌 메이저 담배기업인 PMI를 파트너사로 선정했다. PMI 역시 KT&G를 전략적 동반자로 선택해 '릴(lil)'을 통해 혁신 제품의 포트폴리오를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

백복인 KT&G 사장은 "글로벌 선두주자인 PMI와의 이번 전략적 제휴로 KT&G의 브랜드 경쟁력과 혁신적인 제품개발 능력을 다시 한번 인정받는 중요한 계기가 됐다"며, "미래 담배시장에 새로운 시장표준을 제시해 담배 산업을 더욱 주도적으로 이끌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데일리팝=오정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