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단신] 글래드 호텔·골프존데카·집닥 外
[기업 단신] 글래드 호텔·골프존데카·집닥 外
  • 변은영
  • 승인 2020.01.30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래드 호텔, 럭키지 캐릭터 연기자 모집

라이프스타일 큐레이터,글래드 호텔앤리조트에서는 MZ세대와 유쾌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글래드의 대표 캐릭터 '럭키지(Lucky G)'를 연기할 인턴 사원을2020년 2월 19일까지 모집한다.

럭키지 캐릭터 연기자로 선정되면 글래드 호텔 마케팅 부서 소속의 인턴직으로 근무하게 되며 럭키지 인형탈을 쓰고 글래드 호텔 관련 유튜브 영상 콘텐츠 기획 및 촬영과 함께 호텔 공식 행사 참석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지원 방법은 글래드 호텔 공식 홈페이지에서 지원하기 클릭 및 럭키지 이미지에 어울리는 웃음&모션 연기와 캐릭터를 분석한 자유 연기가 담긴 미션 영상 파일과 함께 지원서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아파트멘터리, "올해 키친 인테리어 트렌드는 포인트컬러·홈카페·우드 스타일"

최근 키친은 거창한 요리를 하는 '노동의 공간'보다 소소하게 커피 한 잔 내려 마시며 쉴 수 있는 '쉼의 공간'으로 인식되고 있으며, 키친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도도 날로 급증하고 있다. 이에 따라 아파트멘터리는 2020 키친 트렌드를 제안한다.

보통 키친에는 화이트와 그레이, 베이지 등 잔잔한 색상을 주로 사용한다. 2020년에도 큰 이변이 없는 한 화이트는 여전히 소비자들 마음의 '원픽'이 되겠지만 약간의 변화를 주면 훨씬 더 밝고 생기 있는 디자인을 만나볼 수 있다. 인테리어 필름을 활용해 일부 도어의 색상만 바꿔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홈 카페 스타일의 키친을 선호하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주방 구조에도 변화가 생기고 있다. 가족이 모여 식사를 하기에 최적화된 구조보다 허리 높이의 하부장을 깔고 그 위에 홈 카페에 필요한 커피 머신·드리퍼·믹서 등 각종 기구를 배치해놓는 구조는 이제 더 이상 희귀한 키친의 모습이 아니다.

 

외식창업 지각변동 "대세는 온라인"

외식업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들이 온라인으로 몰리고 있다. 공유주방 위쿡이 작년 12월부터 올해 1월 15일까지 예비 창업자 총 197명을 대상으로 희망 업태를 조사한 결과, 2명 중 1명(약55%)은 온라인 창업을 희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위쿡 사직점을 찾은 예비 창업자들의 공유주방 이용시간을 분석한 결과, 2019년 7~12월 기준으로 온라인으로 창업을 희망하는 이들의 공유주방 이용시간이 2019년 4~6월 대비 무려 187% 신장했다. 반면 식당 오픈을 준비하는 이들의 공유주방 이용시간은 동기간 48% 감소해 온라인 창업을 선호하는 경향이 두드러졌다.

이는 배달앱과 간편식을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식음료 소비 트렌드가 빠르게 온라인화 됨에 따라 창업자들의 인식도 달라진 결과로 분석된다. 최근 통계청이 발표한 '2019년 11월 온라인쇼핑 동향'에 따르면 음식서비스 거래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0.3%(5128억) 증가한 1조242억원을 기록했다.

 

골프존데카, 'PGA 머천다이즈 쇼' 참가해 거리측정기 7종 및 신제품 공개

골프존데카는 지난 1월 21일부터 24일까지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열린 2020 PGA 머천다이즈 쇼 현장에 참여해 단독 부스를 열고 골프산업 업계 관계자 및 전세계 관람객을 대상으로 골프버디 거리측정기 7종을 소개했다.

골프존데카는 이번 박람회 현장에서 프리미엄 aim 라인 4종(▲aim V10 ▲aim W10 ▲aim L10 ▲aim L10V)과 보급형 중저가 GB라인 3종(▲GB VOICE2 ▲GB LASER1 ▲GB LASER1S) 등 총 7종의 제품을 선보이며 해외 바이어 및 관람객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골프존데카는 또한 이번 박람회 현장에서 삼성전자와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신제품 '갤럭시 워치 액티브2 골프 에디션'을 최초 공개했다. 이번 제품은 4만개 이상의 정확한 골프 코스 맵 정보를 제공하며, 기존의 위성 기반 골프 코스 이미지에 그래픽 기반의 골프 코스 이미지를 추가로 제공해 유저 선택의 폭을 넓히고 또렷한 현장감을 더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집닥, 인테리어 파트너스 업체 현황 리포트 공개

인테리어 중개 플랫폼 전문기업 집닥이 파트너스 업체 가입 현황과 인테리어 시공 실적 등을 포함한 현황 리포트를 공개했다.

2015년 7월 론칭 이후 2019년 말까지 약 4년 6개월 동안 집닥에 가입한 파트너스는 2000여 곳이며, 인테리어 시공 중개로 발생한 거래액은 3100억 원을 넘어선 것으로 조사됐다.

집닥 파트너스 업체 가운데 상위 20곳의 전체 시공 거래액을 연도별로 비교 조사한 결과, 2018년 137억 원에서 2019년에는 227억 원으로 연간 약 65.7%가 증가했다. 특히, 전년 대비 시공 거래액이 가장 많이 증가한 파트너스는 약 375.8%로 4배 가까이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11번가, '지식재산권 보호센터' 오픈

'커머스포털' 11번가가 상표권·특허권·저작권·초상권 등 지식재산권 보호를 위한 '지식재산권보호센터' 플랫폼을 새단장해 오픈했다.

'지식재산권보호센터'는 11번가 상품 중 본인이 보유한 지식재산권의 침해가 의심되는 경우 즉각 신고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상표권이나 특허권 등을 보유한 권리자의 편의성을 크게 높여 업그레이드 했다. 

권리자가 지식재산권보호센터에서 간편하게 신고할 수 있고, 판매자들의 소명 내역과 처리결과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어 신속한 제재조치가 가능해졌다. 또한 특허청 산하 특허정보원이 운영하는 특허정보검색서비스 '키프리스 플러스'와 연동돼 보유권리의 변동사항 또한 실시간 파악할 수 있어 보다 정확한 조치를 취할 수 있게 됐다. 

 

부영그룹 오투리조트 스키장, 자연이 빚어낸 최고 설질

강원도 태백지역에 3년 만에 많은 양의 눈이 내리면서 부영그룹 오투리조트 스키장이 최상급 슬로프 설질과 은빛 설경의 장관을 이루고 있다.

부영그룹 오투리조트에는 지난 1월 27일 시작된 눈으로 스키장 내에 30cm, 스키장 최정상인 해발 1420m의 함백산 정상에는 50cm의 눈이 쌓였다. 오투리조트가 위치한 강원도 태백 지역은 1월 29일 기준 평균 8.9cm의 눈이 내려 3년 만에 최고치의 적설량을 기록하고 있다.

이번 눈으로 오투리조트 스키장을 찾는 스키어, 스노어 보더들은 자연 눈이 빚은 최상급 설질은 물론, 은빛으로 뒤덮인 함백산 설경까지 즐길 수 있게 됐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