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단신]마켓컬리·11번가·GS25·세븐일레븐·파리바게뜨·맘스터치外
[식품단신]마켓컬리·11번가·GS25·세븐일레븐·파리바게뜨·맘스터치外
  • 임은주
  • 승인 2020.02.13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리바게뜨, ‘밸런타인데이 초콜릿’ 사전 예약 판매 인기!

파리바게뜨가 2020년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선보인 초콜릿과 케이크 제품들의 판매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사전예약 집계 결과, 망디앙 등 프랑스 전통 고급 디저트를 포함한 프리미엄 초콜릿 제품들이 상위를 차지했다.

대표 제품은 달콤한 초콜릿 위에 고소한 견과류와 상큼한 건과일을 얹은 프랑스 전통 디저트 ‘망디앙(Mendiant) 초콜릿 세트’, 한알 한알 정성을 담은 초콜릿에 여러가지 색상을 적용해 눈길을 사로잡는 ‘로맨틱 기프트’ 등이다. ‘하우스오브콜렉션스’와 협업을 통해 화사하고 아기자기한 포장으로 가치를 높였다.

맛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케이크 제품도 인기다. 생크림에 딸기잼과 생딸기를 조화시킨 ‘핑크빛 러브케이크’, 생크림 케이크 위에 꽃마차를 얹은 ‘꽃마차 케이크’, 하트 모양으로 로맨틱한 분위기를 만드는 ‘러블리 하트케이크’ 등이다.

또 오는 14일까지 카카오페이머니를 통한 결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최종 구매 금액이 1만원 이상일 경우 10% 혜택, 2만원 이상이면 20% 혜택을 제공한다. 통신사 할인 및 해피포인트 적립도 중복으로 적용 가능하다.

GS25 '기생충' 수상 직후, ‘짜파게티+너구리’ 매출 61.1% 신장

'기생충' 열풍이 편의점에도 불고 있다. 편의점 GS25가 아카데미 시상식 직후인 10~11일 양일간 매출 결과, 너구리와 짜파게티 봉지면 매출이 전년 동대비 61.1%, 전월 22.5%, 전주 16.7%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짜파게티와 너구리 컵라면의 매출도 전년 동대비 33.7%, 전월 10.9%, 전주 10.8% 늘었다. 영화에 나온 필라이트 500ml 매출도 전년 21.4%, 전월 15.7%, 전주 13.6% 증가했다.

이에 GS25는 아카데미 수상을 축하하며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GS25의 공식 애플리케이션 '나만의 냉장고' 쇼핑몰에서는 2월14일~18일까지 영화에 나온 ‘부채살 짜파구리’를 고객이 직접 만들 수 있도록 ‘한끼스테이크 부채살(150g), 채끝살(150g), 짜파게티(1입), 너구리(1입)’로 구성된 짜파구리 기획상품을 1000개 한정으로 초특가 9900원에 판매한다.

또, 영화감독의 성 씨에서 착안해 맥스봉 후랑크소시지, 포도봉봉340ml 등 '봉'자가 들어간 상품 7종에 대해 30%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더불어 전국 GS25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19일~ 29일까지 한끼스테이크 부채살과 채끝살 1+1 행사를, 25일~29일까지 짜파게티, 너구리 봉지면을 함께 구매하면 1600원에 판매하는 행사를 펼친다.

세븐일레븐, 세븐셀렉트 ‘원핸드 스낵’ 시리즈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한 손에 들고 먹기 좋은 원핸드 스낵(One-Hand Snack) 3종을 출시했다.

최근 모바일 기기 사용 시간이 늘어나면서 손에 과자 부스러기를 묻히지 않고 한 손으로 봉지째 들고 먹기 좋은 ‘원핸드 스낵’ 상품들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지난해 4분기 ‘원핸드 스낵’ 매출은 3분기대비 45.2% 증가하며 그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관련 상품 또한 지난해 3월 1종에서 현재 14종까지 확대됐다. 이번에 자체 PB 브랜드인 세븐셀렉트 원핸드 스낵 ‘슬림핫강정’, ‘슬림해씨볼’, ‘슬림뉴짱’ 등 총 3종을 선보였다.

해당 상품들은 한 손에 잡고 먹을 수 있도록 기존 제품보다 가늘고 길게 만들어졌다. 손을 넣지 않아도 돼 과자 부스러기가 손에 묻지 않으며, 한 입에 먹기 편하도록 만들었다. 부피와 용량이 작아 휴대나 보관 또한 편리하다.

컬리에서만 특별하게, ‘컬리 온리’ 상품 인기

마켓컬리는 컬리에서만 만날 수 있는 상품군인 컬리 온리(Kurly Only)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 컬리 온리는 컬리만의 단독 PB상품으로 가정 간편식(HMR), 육류와 수산물 가공품, 생활용품 등 전 카테고리에서 만날 수 있다.

가장 높은 매출을 보이는 것은 유명 맛집 등과 협업한 인기 간편식이다. ‘일호식’의 양념 닭갈비(30% 할인)와 ‘소이연남’의 태국 소고기 쌀국수(10% 할인) 등은 올해 들어 각각 1만개, 6000개 넘게 팔렸다. ‘미트클레버’의 대구막창(15% 할인), ‘숭의가든’의 한돈 목살 양념 구이(10% 할인) 등은 2월 1일~9일까지 5500여개가, ‘일상味소’는 7만개가 넘게 판매됐다.

마켓컬리는 오는 14일까지 고객들의 사랑을 많이 받은 ‘컬리 온리’ 상품 50여개를 모아 30% 할인하는 ‘컬리 온리Kurly Only’ 기획전을 진행 중이다. 지난 6일부터 9일까지 컬리 온리의 매출이 그 전 3일간(2/2~5)의 매출 대비 약 2배가량 증가했다.

또 컬리의 노하우와 감각으로 구성한 다양한 기획상품도 주목받고 있다. 베트남의 신선한 재료로 요리한 ‘벤탄마켓’의 허브갈릭 새우꼬치(20% 할인)와 컬리가 만든 간편식 브랜드 ‘Kurly’s’의 진짜 아보카도 퓨레(10% 할인)가 고객의 사랑을 받고 있다.

맘스터치, 통감자X통새우 ‘쉬림프포테이토버거’ 출시

맘스터치가 작년 하반기 히트작인 ‘포테이토버거’ 시리즈의 인기를 이어갈 새로운 메뉴 ‘쉬림프포테이토버거’를 오는 13일 출시한다.

쉬림프포테이토버거는 통감자 슬라이스를 층층이 쌓아 포슬포슬한 식감이 일품인 포테이토버거의 새로운 제품이다. 통감자 슬라이스와 통새우, 에그 패티가 만나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이 극대화됐다. 고소한 감자와 통통한 쉬림프가 어우러져 마치 담백한 브런치 샌드위치를 즐기는 듯한 느낌을 선사한다.

신제품이 출시함에 따라 포테이토버거 시리즈는 휠렛, 불고기, 쉬림프 등 총 3종의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두툼한 통가슴살 패티와 매콤함을 원한다면 휠렛을, 부드러운 식감과 고소한 맛을 즐기고 싶다면 불고기를, 촉촉하고 담백한 맛을 찾는다면 쉬림프를 선택하는 등 취향에 따라 골라 먹는 재미를 느끼기에도 좋다.

11번가, 오뚜기와 공동기획 '뿌셔의 덫' 한정패키지 판매

11번가는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오뚜기와 함께 공동기획한 ‘뿌셔의 덫’ 한정패키지를 13일부터 단독판매한다.

'뿌셔의 덫' 한정패키지는 오뚜기 신제품 ‘뿌셔땅 초코맛’(3개)과 ‘뿌셔땅 플레인/캬라멜/매콤양념키친’(각1개), ‘뿌셔뿌셔 불고기맛/떡볶이맛’(각2개)로 구성됐다. 오뚜기 신제품 ‘뿌셔땅 초코맛’은 쌀 튀밥과 라면의 고소한 조합에 초코옷을 입혀 요즘 트렌드인 ‘단짠’(달고 짠 맛의 조합)의 맛을 잘 살렸다.

'뿌셔의 덫' 패키지는 ‘커플 뿌셔’의 컨셉에 맞게 B급 유머코드로 특별 제작된 종이박스에 넣어 배송된다. ‘뿌셔의 덫’ 무지노트 1권과 엽서 1장도 함께 포함된다. 가격은 9900원이다

대상㈜ 정원e샵, ‘겨울철 별미 음식 기획전’ 진행

대상㈜은 통합 온라인 쇼핑몰 정원e샵에서 막바지 추위루 떨어지기 쉬운 입맛을 돕기 위해 오는 20일까지 '겨울철 별미 음식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종가집 종가반상 국·탕·찌개류, 청정원 찌개류, 종가집 김치, 청정원 분식류 등 다양한 제품들을 보다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국·탕·찌개류는 종가집 종가반상의 남도 추어탕, 진한 한우곰탕,얼큰 알탕 등이 있으며, 남도 추어탕(450g) 5개와 진한 한우곰탕(500g) 5개 세트는 최대 39% 할인해 판매한다. 청정원의 햄, 우동사리 부대찌개 3개는 34%, 햄, 묵은지 부대찌개 3개 묶음은 28% 저렴하게 선보인다.

종가집 대표 김치인 ‘종가집 포기김치(5kg)’과 ‘종가집 열무김치’(1kg) 세트는 23% 할인하며,  ‘종가집 오래오래 시원한 동치미’(2.5kg) 2개 묶음은 50% 할인한다. 이외에도 겨울철 대표 분식 메뉴인 떡볶이, 핫도그 등 간편식도 할인한다.

bhc 큰맘할매순대국, 신메뉴 '소고기국밥', '왕갈비탕' 2종 출시  

bhc가 운영하는 큰맘할매순대국이 올해 첫 신메뉴로 ‘소고기국밥’과 ‘왕갈비탕’ 2종을 출시했다. 지속적인 사랑을 받아온 메뉴를 큰맘할매순대국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해  신메뉴로 출시했다.

'소고기국밥'은 시원하면서 칼칼한 맛이 일품인 경상도식 국밥이다. 기름기가 적어 담백한 사태살을 부드럽게 삶아내 감칠맛을 더했고 무, 대파, 배추, 느타리버섯 등 신선한 야채를 가미해 국물이 깔끔하다.

'왕갈비탕'은 왕 갈비뼈 2대가 통째로 들어간  ‘소고기국밥’과 ‘왕갈비탕’은 고단백 음식으로, 맛과 영양을 모두 충족시킨 메뉴이다.

(데일리팝=임은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