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티몬 밀키트 매출 급증·웰스 매트리스 렌탈 라인업 확대·제주항공 여권 간편 스캔 서비스 도입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티몬 밀키트 매출 급증·웰스 매트리스 렌탈 라인업 확대·제주항공 여권 간편 스캔 서비스 도입 外
  • 변은영
  • 승인 2020.02.18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사태 영향으로 티몬, '밀키트' 매출 4.3배 증가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외식을 대체하는 밀키트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티몬이 코로나19 발생 이후 주요 간편식 판매 추이를 조사한 결과, 밀키트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4.3배 늘어났다고 2월 18일 밝혔다.

이는 바이러스 감염에 대한 공포로 외부활동이 줄면서, 외식 대체제로 밀키트를 주문해 가정에서 간단히 조리하는 경향이 늘어났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코로나19 발병 이후 국내 외식업소의 경우 10곳 중 9곳의 방문 고객이 감소한 것으로 조사된데 반해, 티몬에서 밀키트 판매는 약 33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밀키트의 메뉴 가운데 가장 인기가 높은 상품은 스페인식 새우요리인 '감바스 알 아히요'였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677% 상승했다. 이어 '비프 스테이크'와 '크림빠네파스타'가 뒤를 이었다. 전년 동기 매출 1위 메뉴였던 '밀푀유나베'는 4위를 차지했다.

(사진=티몬)

 

제주항공, '여권 간편 스캔' 서비스 도입…국제선 이용객 편의 높여

제주항공은 국제선 모바일 탑승권 이용객에게 '여권 간편 스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월 17일 밝혔다. 제주항공은 모바일 탑승권 이용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18년 4월부터 '여권 간편 스캔' 기능의 인식률을 높이고, 해당 서비스를 안드로이드 앱에서 IOS 앱까지 확대했다.

'여권 간편 스캔'이란 제주항공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개인의 여권 정보를 쉽고 간편하게 입력할 수 있는 기능이다. 기존에는 수동으로 입력했던 여권 정보를 자동화시켜 모바일 탑승권 발급 서비스를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제주항공은 지난해 11월부터 모바일 탑승수속 활성화를 유도 중이다. 실제로 올해 1월 한 달간 국제선에서 모바일 탑승권을 이용한 고객은 20만 3850여 명으로 지난해 1월 대비 약 81.9% 증가했다. 

(사진=제주항공)

 

교원웰스, 매트리스 렌탈 라인업 확대

교원그룹의 건강종합 브랜드 웰스(Wells)는 매트리스 라인업을 확대 출시한다. 웰스(Wells)는 매트리스 렌탈 계정이 증가함에 따라 사업을 더욱 강화하고자 라인업을 추가로 선보인다. 매트리스 종류를 프리미엄형과 일반형 2종으로 늘리고, 사이즈도 3가지(킹·퀸·슈퍼싱글)로 마련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힌다. 

웰스 매트리스는 서로 다른 강도를 지닌 독립 포켓 스프링을 사용해 몸을 포근하게 받쳐줘 흔들림 없는 숙면을 전한다. 상단 탑퍼에는 통기성이 뛰어난 '메모리폼'를 탑재해 수면에 적합한 온도와 습도를 유지시켜준다. 

렌털 구매 시 4개월마다 '딥 클린 케어(Deep Clean Care)' 위생관리와 탑퍼를 3년에 한 번(6년 약정 기준) 새것으로 교체해줘 처음과 같은 깨끗함도 유지할 수 있다. 

(사진=웰스)

 

파리바게뜨, 요기요와 '파바 딜리버리' 제휴 프로모션…최대 7000원 할인 

파리바게뜨의 배달 서비스인 '파바 딜리버리'가 배달앱 요기요와 함께 2월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월 18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오는 2월 23일까지 소비자가 요기요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파리바게뜨 제품을 최소 주문금액 1만 2000원 이상 주문하면 최대 7000원까지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요기요 앱에서 '파리바게뜨 전용 쿠폰(4000원 할인)'을 다운로드 받아 오전 11시부터 오후 21시까지 제품을 주문할 수 있으며, 여기에 요기요 슈퍼클럽 회원의 경우 자동으로 3000원 중복 할인이 적용된다.

할인 받는 방법은 간단하다. 원하는 메뉴를 선택해 '요기서 1초 결제'나 '요기서 결제'를 누르고, 다운로드 받은 '파리바게뜨 전용 쿠폰'을 쿠폰란에 적용하면 된다. 단, 현금 결제 시에는 참여가 불가하다.

(사진=파리바게뜨)

 

테니스팟, '시스템 30% 할인' 및 '무이자 리스' 프로모션 실시

국내 스크린테니스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뉴딘콘텐츠의 스크린테니스 브랜드 '테니스팟'이 선착순 30대 한정으로, 시스템 30% 할인 및 무이자 리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3월부터 시작되는 본격적인 테니스 시즌을 맞아 국내 테니스 산업 발전 및 스크린테니스 시장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저비용 고효율의 창업 아이템을 찾고 있는 예비 창업주들에게는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높은 임대료와 인건비를 대비해 실속 있는 가격으로 창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테니스팟'은 국내 스크린테니스 브랜드 중 유일하게 인공지능(AI)과의 랠리가 가능한 스크린테니스 시뮬레이터로, 차별화된 기술력과 경쟁력을 인정받아 국내외 다수 매장에 입점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사진=테니스팟)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