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단신] 제이준코스메틱·이니스프리·아모레퍼시픽 外
[뷰티 단신] 제이준코스메틱·이니스프리·아모레퍼시픽 外
  • 변은영
  • 승인 2020.02.18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웨거, 가성비·가용비 뛰어난 남성 뷰티템 출시

남성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스웨거가 코스메틱 라인 신제품 출시로 트렌디하면서도 실용성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헤어 퍼펙트 왁스'와 '남성용 딥클렌징 코팩'은 가성비, 가용비를 모두 만족시키는 남성 뷰티 아이템이다.

먼저, '헤어 퍼펙트 왁스'는 기존 헤어 왁스보다 더 뛰어난 고정력과 많은 용량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개발됐다. 얇고 지성인 모발, 굵고 억센 강모도 한번에 고정 해주는 강력한 세팅력은 물론 기존 왁스의 2배인 짐승 용량과 튜브형으로 사용하기 편리하며, 8000원대라는 착한 가격으로 매일 왁스를 사용하는 남성들이 부담 없이 사용하기에 좋다.

이번 시즌 새롭게 선보이는 '남성용 딥클렌징 코팩'은 다른 코팩과 달리 남성들이 사용하기 편한 빅사이즈로 구석구석 모공 관리가 가능하다. 불순물 흡착이 뛰어난 숯가루가 함유되어 블랙헤드부터 눈에 띄지 않는 피지까지 말끔하게 제거해준다. 

 

화장품 선택 시 가장 중요한 고려 사항은 '내 피부 타입과 피부 고민'

2020년을 살아가는 소비자들은 화장품을 선택할 때 무엇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할까? 화장품 정보 플랫폼 '화해'가 사용자 434명을 대상으로 화해 앱 내에서 진행한 '화장품 정보 만족도 조사'에 따르면, '내 피부 타입과 피부 고민'이 화장품 선택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드러났다. 

화장품 선택 시 최우선 고려 사항 3가지를 묻는 질문에 '내 피부 타입과 피부 고민'이 84.6%(복수 응답)로 1위를 차지했고, 그 뒤를 이어 ▲성분(73.7%) ▲가격(55.8%) ▲리뷰(51.4%) ▲브랜드(9.22%)순으로 답했다. 

소비자들은 가격이나 브랜드보다 본인 피부에 가장 잘 맞는 제품을 선호한다는 것이다. 또한, '화장품 선택 시 피부 타입 및 고민에 대한 고려 여부'를 묻는 질문에는 응답자의 95.9%가 '고려한다'라고 답해 피부 타입과 고민은 화장품 선택에 있어 필수 요인인 것으로 드러났다.

 

제이준코스메틱, 먹는 콜라겐 '물광 콜라겐 젤리' 출시

화장품 전문 브랜드 제이준코스메틱이 롯데마트와 손잡고 젤리 타입의 '물광 콜라겐 젤리'를 출시하며 이너뷰티 시장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체내 단백질의 약 30~40%를 차지하는 콜라겐은 피부와 뼈, 모발 등을 보다 건강하게 유지하는 역할을 하지만 25세 이후 체내 합성량이 점차 줄어드는 영양소 중 하나다. 그만큼 체계적인 관리를 원하는 홈뷰티족 사이에서 대표적인 이너뷰티 케어 제품군 중 하나로 각광받는 성분이며, 유로모니터가 선정한 2018년 가장 주목받은 성분 중 하나이기도 하다.

특히 새롭게 출시되는 제이준코스메틱의 '물광 콜라겐 젤리'는 피부 흡수력이 좋은 저분자피쉬콜라겐 2000mg에 더해 히알루론산·엘라스틴·비타민C 등을 배합해 촉촉하고 빛나는 스킨 케어를 돕는 다양한 영양소를 1일 1포로 한번에 섭취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니스프리, 2월 멤버십위크 진행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가 2월 17일부터 23일까지 7일간 '2월 멤버십위크'를 진행한다.

'멤버십위크'는 기존 멤버십데이의 확장판으로 특별히 이번 2월 일주일간 진행되는 이니스프리 회원 대상 할인 행사다. 회원 누구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멤버십 세일로 그린프라임/그린 등급은 30%, 웰컴 등급은 20%로 등급별 할인이 적용된다.

할인 혜택뿐 아니라, ▲비자 트러블 훼이셜 폼 ▲화산송이 모공 폼 ▲수퍼 화산송이 모공 미셀라 클렌징 폼 2X ▲마이 메이크업 클렌저-메이크업 스테인 클리너와 같은 클렌저 일부 품목 1+1 혜택도 제공한다.

 

아모레퍼시픽, 녹차유산균 연구센터 개소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이 '녹차유산균 연구센터'를 개소했다. 녹차유산균 연구센터는 아모레퍼시픽이 제주 유기농 차밭에서 발견한 새로운 유산균 소재의 연구를 강화하고, 미생물을 비롯한 여러 분야에서 더욱 혁신적인 제품 개발을 이어가기 위해 신설했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은 1980년대부터 녹차 소재에 관한 연구를 시작했으며, 2000년대 들어서는 피부 효능을 지닌 신품종 녹차 연구까지 그 범위를 확대했다. 또한, 1997년부터는 미생물을 포함한 피부 및 두피, 모발의 특성에 관한 연구도 이어온 바 있다. 

이와 같은 다양한 연구를 통해 2010년에는 제주 유기농 녹차 중에서 풍미가 깊은 발효 녹차 잎에 발효를 돕는 유익한 식물성 녹차 유산균주(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Lactobacillus plantarum) APsulloc)가 있다는 사실을 밝혀냈으며, 특허도 획득했다.

 

LG생활건강, 자연주의 한방 브랜드 '예화담' 새 얼굴로 배우 이세영 발탁

LG생활건강이 자연주의 한방 브랜드 '예화담'의 새 얼굴로 배우 이세영을 발탁했다.

LG생활건강은 배우 이세영이 최근 사극과 현대극을 넘나들며 단아하면서도 발랄한 이미지를 겸비해 고전미와 건강한 아름다움을 동시에 보여주고 있으며, 이는 다양한 연령층을 위한 자연주의 한방 화장품 예화담의 이미지와 부합해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전망했다.

예화담은 현재 네이처컬렉션과 더페이스샵에서 판매 중이며,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해에는 관광객이 많이 찾는 명동 도심권에 위치한 신세계 면세점 명동점에 첫 단독매장을 오픈해 내국인 뿐만 아니라 해외 소비자를 적극 공략하고 있다.

 

바르기만 해도 생기 UP! 생기를 더해주는 뷰티 아이템 모음

건조하고 차가운 날씨로 인해 밸런스가 깨지기 쉬운 겨울철은 수분·유분·각질관리에 각별히 신경 쓰지 않으면 생기 하나 없이 메말라 보이기 십상이다. 오늘은 바르는 것만으로도 당신의 생기를 한층 살려 산뜻하게 만들어 줄 아이템을 추천한다

날씨, 온도 등 다양한 외부 요인으로 밸런스가 무너진 피부는 칙칙해 보이고 트러블이 나는 경우가 많다. 컨템포러리 뷰티 브랜드 헉슬리의 '에센셜 미스트 센스 오브 밸런스'는 에센스의 영양과 미스트의 수분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제품으로 즉각적인 피부 진정 및 보습막을 제공한다.

건조한 겨울 바람에 시달린 머리는 가늘고 처지게 되어 특별한 케어 없이 그대로 방치할 경우, 푸석하고 건조한 모발로 이어지기 쉽다. 아윤채 '에어리 블라썸 마스크'는 작약 복합추출물을 담은 헤어 케어 라인 제품으로, 활짝 핀 작약의 생기를 담아 가늘고 건조한 모발에 처짐 없이 가벼운 탄력을 부여한다.

 

LG생활건강 빌리프, '리추얼 타임-아너드 팅쳐 오브' 에센스 & 크림 출시

LG생활건강의 트루허브 코스메틱 브랜드 '빌리프'에서 허브 워터인 '리추얼 타임-아너드 팅쳐 오브 카모마일'에 이어 '리추얼 타임-아너드 팅쳐 오브 카모마일' 에센스, 크림 2종을 출시했다.

'리추얼'은 오롯이 자신에게 집중하고 특별하고 아름답게 본인을 가꾸는 의식의 시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빌리프는 고대 허벌리스트들이 농축 허브액을 제조했던 방식인 팅쳐 추출법에 현대적인 해석을 더해 리추얼 라인의 3 단계 럭셔리 광채 안티에이징 케어를 완성했다.

이번에 선보인 '리추얼 타임-아너드 팅쳐 오브 카모마일 에센스'는 농축감 있는 제형이 피부를 매끄럽게 감싸면서 풍부한 영양을 부여하고 탄력 넘치고 윤기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리추얼 타임-아너드 팅쳐 오브 카모마일 크림'은 피부 장벽 및 손상 개선에 도움을 주고 눈부시게 빛나는 광채를 선사하는 안티에이징 크림이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