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족들 어서와!] 회사에서 하는 딴짓이 ‘공허 노동’이라고? 공허 노동을 하는 이유는?
[혼족들 어서와!] 회사에서 하는 딴짓이 ‘공허 노동’이라고? 공허 노동을 하는 이유는?
  • 홍원희
  • 승인 2020.02.20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재 회사에 다니는 직장인 712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통해 회사에서 딴짓 일명 공허 노동을 많이 하는 이유를 데일리팝이 정리해 보았다.

 

머리를 식히기 위해

바쁜 업무로 인해 터질 거 같은 머리! 잠깐의 다른 일을 하는 거 만으로 머리가 식는 느낌이 들어 가장 많이 하는 이유 중 하나이다.

스트레스를 풀려고

잠깐의 휴식으로는 스트레스가 전혀 풀리지 않을 만큼 지쳤다면? 그런 경우는 어떤 일을 해도 집중을 할 수 없어 딴짓을 하게 된다.

정시에 퇴근 하지 못해서

이미 야근은 확정인데 빨리해서 뭐 하나~ 차라리 잠깐 딴짓 좀 하자! 이미 야근으로 넘어가야 하는 업무라 잠깐 미룬다는 생각으로 딴짓을 한다.

업무가 별로 없어서

오늘 이거만 하면 하루 업무는 끝! 퇴근까지 시간도 많이 남고 급한 것도 아니니 잠깐의 딴짓으로 퇴근시간까지 버틴다.

일에 집중하기 위해

잠깐의 딴짓은 머리도 식히고 잠시 여유를 주어 앞으로 진행할 업무를 볼 때 집중도를 상당히 높일 수 있어 잠깐 휴식을 가지는 것도 좋다.

동료들과 친목을 위해

업무시간에 따로 사무적인 대화가 아니고 일상적인 대화를 하면서 팀워크와 서로 관계를 좋게 만들고 힘이 되어주기 때문이다.

 

(데일리팝= 홍원희 디자이너)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자료=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