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스타벅스·할리스커피·버거킹 外
[식품 단신] 스타벅스·할리스커피·버거킹 外
  • 변은영
  • 승인 2020.02.24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봄에도 다시 찾아온 스타벅스 인생음료, '슈 크림 라떼' 출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봄 시즌에 맞춰 소개하는 대표적인 시그니처 음료인 '슈 크림 라떼'를 2월 25일부터 출시한다. 올해에는 빅 데이터 분석을 통한 고객 의견을 반영해 2017년 첫 출시 때와 동일한 맛의 음료로 선보인다.

'슈 크림 라떼'는 스타벅스 코리아가 자체 개발해 지난 2017년에 처음 출시한 음료로대중적으로 인기가 많은 슈 크림 디저트의 달콤한 커스터드 크림을 음료로 재해석해 디저트의 풍미를 음료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올해에는 추억의 맘모스 빵을 컨셉으로 딸기와 크럼블 토핑에 슈 크림을 더해 음료로 개발한 '딸기 레이어 슈 크림 프라푸치노'를 비롯해, 국내 경북 영덕과 의성 지역의 복숭아와 제주 유기 녹차를 조합한 '스프링 피치 그린 티'를 새로운 봄 시즌 음료로 함께 출시한다.

 

할리스커피, 디즈니 팬심(心) 자극하는 콜라보 텀블러 출시

국내 대표 커피전문기업 할리스커피가 디즈니 캐릭터와 콜라보레이션해 일상에서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텀블러 제품을 출시했다고 2월 24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리유저블 텀블러 세트' 1종과 '우디 밤톨이 텀블러' 2종이다. 

먼저 '리유저블 텀블러 세트'는 디즈니 캐릭터 '곰돌이 푸'와 '푸 친구들'의 얼굴이 그려진 다회용컵이다. 리유저블 텀블러 5개와 이를 보관할 수 있는 인터락 용기 1개가 세트 상품으로 구성돼 피크닉이나 홈파티 등에서 여러 명이 함께 사용하기 좋다. 

'우디 밤톨이 텀블러'는 디즈니의 간판 캐릭터 '미키 마우스'와' '미니 마우스'가 그려진 제품이다. 검정색과 흰 색 총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됐으며 보온과 보냉 모두 가능하다. 귀여운 밤톨이 모양의 뚜껑으로 포인트 디자인을 완성했으며 상단에는 손잡이가 달려있어 편의성도 높였다.

 

버거킹, 신메뉴 '더콰트로치즈' 2종 출시

버거킹이 더욱 깊고 풍부한 맛과 비주얼의 신제품 '더콰트로치즈' 메뉴 2종을 출시한다. 콰트로치즈와퍼를 새롭게 해석한 '더콰트로치즈'는 버거킹이 처음 선보이는 고품격 치즈번으로 더 특별하고 강렬해진 프리미엄 버거이다. 

모짜렐라 치즈가 토핑되어 고소하면서도 화려한 비주얼을 자랑하는 치즈번과, 직화로 구워 진한 불맛을 느낄 수 있는 100% 순쇠고기패티에 화이트체다치즈, 슈레더치즈와 치즈소스를 함께 즐길 수 있다. 함께 출시된 '더콰트로치즈X'는 더욱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메뉴로, 두툼한 스테이크 패티에 새콤매콤한 할라피뇨가 더해져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GS25, 30주년 기념 '2530 프로모션' 진행

GS25가 대한민국 대표 편의점 출범 30주년을 맞아, 매월 인기 프레시푸드 상품을 25일부터 말일까지 30% 할인하는 '2530' 프로모션 행사 2탄을 진행한다.

GS25에서는 출범 30주년을 기념해 진행하는 '2530' 프로모션 행사상품으로 ▲'박찬호투머치찬많은' 도시락 ▲'치즈폭탄버거' ▲'반반닭강정(매콤&달콤)' 등 현재 인기 상품과 30주년을 기념해 새롭게 업그레이드 해 선보이는 '엄마의제육볶음', '완전크닭리턴즈', 독특한 재료를 사용한 10개 상품에 대해 3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박찬호투머치찬많은' 도시락은 GS25 도시락 중 역대 최다 반찬수(11종)에 일반 도시락 대비 20% 중량을 늘려 남성고객들에게 인기가 높은 상품으로 행사 기간 3430원에 구입이 가능하다. '완전크닭리턴즈' 역시 바비큐 닭다리 하나를 통째로 메인 메뉴로 사용해 삼각김밥보다 많이 팔렸던 상품이다. 행사 기간 3430원에 판매한다.

 

GS25, 하루 1만개 한정 생산 수제치즈돈까스 선보여

편의점 GS25가 하루에 1만개 한정 생산하는 수제치즈돈까스를 2월 27일부터 선보인다. 수제치즈돈까스는 상품명처럼 모든 생산 과정이 기계가 아닌 사람의 손으로 수작업을 통해 만들어져 하루 생산량이 제한될 수 밖에 없다.

보통의 돈까스와는 다르게 돈까스의 단면은 모짜렐라 치즈가 큼지막하게 보여 시선을 압도한다. 수제치즈돈까스는 두툼한 통모짜렐라 치즈를 얇게 썰은 세 장의 국내산 돼지고기 등심으로 감싼 후 계란물, 밀가루와 빵가루 입혀 튀겨내 만들어진다. 추가적으로 바삭한 식감을 극대화하기 위해 2차로 오븐에서 한번 더 구워냈다. 

돈까스의 중량만 220g으로 성인이 충분한 포만감을 느낄 수 있게 했고 양배추샐러드와 오이피클이 별도로 구성됐다. 돈까스소스와 샐러드를 위한 흑임자 드레싱도 별도 동봉됐다. GS25는 하루 생산량이 한정돼 있는 상품의 특성 상 한 점포 당 하루 한 개씩만 주문할 수 있도록 했다.

 

세븐일레븐, 영화 기생충 스타상품 할인 프로모션 진행

영화 '기생충'이 몰고 온 오스카 영광의 여운이 계속 이어지면서 영화에 소개된 상품들의 매출도 호조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에 세븐일레븐은 오는 2월 25일부터 이달 말까지 '짜파구리'의 원재료인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함께 구매할 시 합산 정가(1850원)에서 14% 할인된 1600원에 판매한다. 

그리고 같은 기간 '필라이트500ml캔'을 5개 구매하면 '안성탕면'을 무료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여기에 영화에서 술 안주로 등장했던 '새우깡(1300원)'과 '오징어땅콩(1500원)'도 최대 20% 가까이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3월에도 짜파구리 할인 이벤트는 새롭게 계속 이어진다. 세븐일레븐은 3월 한 달간 삼성 앱카드를 활용해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같이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정가보다 무려 73% 할인된 단돈 500원에 판매한다.

 

bhc치킨, 대구 지역 가맹점에 마스크, 손 세정제 긴급 지원

bhc치킨은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급격히 늘어나 감염병 특별관리지역으로 지정된 대구를 포함한 대구 인접 지역에 위치한 가맹점에게 마스크와 손 세정제를 무상지원하며 코로나19 예방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코로나19 확산으로 해당 지역 가맹점 근무자들의 바이러스 감염 사전 예방과 대비를 위해 bhc치킨 가맹본사는 긴급 지원을 결정했다. 긴급 지원이 결정되자 bhc치킨은 자체 물류망을 통해 대구경북사업팀에 물품을 전달했으며 대구경북사업팀은 해당 지역 가맹점에 신속하게 배포에 나섰다. 

bhc치킨은 향후 코로나19 확산 추세에 따라 마스크와 세정제 등 방역 물품을 추가 확보하는 대로 대구 이외에 경북 지역 가맹점으로 확대해 지원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