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글래드 호텔 봄날의 취미생활 패키지·롯데홈쇼핑 모바일 생방송 프로그램 확대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글래드 호텔 봄날의 취미생활 패키지·롯데홈쇼핑 모바일 생방송 프로그램 확대 外
  • 변은영
  • 승인 2020.02.25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텔에서 즐기는 이색 취미…글래드 호텔, '봄날의 취미생활' 패키지 출시

라이프 스타일 큐레이터, 글래드 호텔앤리조트에서는 객실에서 이색 취미를 경험하며 안전하게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봄날의 취미생활' 패키지를 2020년 3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선보인다.

서울 지역 4개의 글래드 호텔(글래드 여의도·글래드 마포·글래드 강남 코엑스센터·글래드 라이브 강남)에서 이용할 수 있는 '봄날의 취미생활' 패키지는 편안한 베딩 시스템을 자랑하는 객실에서의 취미 활동을 통해 안전하게 몸과 마음의 여유를 찾을 수 있도록 수채화 투명 캘리엽서 만들기 세트 또는 프리저브드 플라워 행잉 모빌 세트가 포함된 '하비인더박스(HOBBY IN THE BOX)' 1가지를 랜덤으로 제공한다. 

'하비인더박스'는 디퓨저 만들기, 나무 공예 등 DIY 키트를 배송하여 다양한 취미를 경험하고 싶은 이들을 위해 마련된 서비스다. 또한 선착순 20팀 한정으로 클렌징젤·앰플 세럼·크림 등으로 구성된 '리프레쉬 바이 리엔케이'의 생존 체험 키트를 증정한다.

(사진=글래드 호텔)

 

스위스 유라(JURA), 커피 복합 문화 공간 '유라 UX관' 오픈

스위스 프리미엄 전자동 커피머신 브랜드 유라(JURA)가 유라만의 차별화된 커피 복합 문화 공간 '유라 UX관'을 오픈했다. 서울시 강남 역삼동 HLI 본사에 위치한 유라 UX관은 '완벽한 커피, 그 이상을 위한 맛'을 추구하는 스위스 유라(JURA)의 브랜드 스토리를 바탕으로, 스페셜티 커피와 홈카페를 주제로 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유라 UX관은 ▲체험존 ▲스튜디오 아카데미 ▲시음존으로 구성됐다. 체험존에서는 1980년대부터 전자동 커피머신만을 생산한 스위스 유라의 브랜드 스토리와 기술력 소개, 라인별 제품들을 확인 할 수 있다. 전문 바리스타로부터 유라 머신, 커피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머신 별로 추출된 커피도 맛볼 수 있다.

모던한 인테리어로 꾸며진 스튜디오 아카데미에서는 VIP 고객과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커피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큐그레이더(커피 감별사) 자격을 갖춘 유라 소속 바리스타 및 분야별 전문 강사들이 유라 커피머신을 100% 활용한 시그니처 커피 만들기·라떼 아트 체험·커피와 어울리는 페어링 디저트 클래스, 홈카페 스타일링 클래스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유라)

 

롯데홈쇼핑, 모바일 생방송 프로그램 확대…밀레니얼 세대 공략

롯데홈쇼핑이 미디어커머스형 콘텐츠를 강화에 나선다고 2월 25일 밝혔다. 밀레니얼 세대들에기 친숙한 라이브 스트리밍과 쇼핑을 결합해 2030세대 고객 확보에 주력한다는 전략이다. 

롯데홈쇼핑은 '쿸방'·'랜선뷰티'·'같이살래?' 등 식품, 뷰티 전문 모바일 생방송 프로그램을 론칭한다. 지난 1월 파일럿(시범) 기간 동안 방문자 수가 4만 명을 기록했으며, 정규 편성 이후에는 2배 증가했다. 이에 편성도 심야 시간대에서 오전·오후 주요 프라임 시간대, 주 2회로 편성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4월 모바일 생방송 전용 채널 '몰리브'를 개설하고 차별화된 콘텐츠로 모바일 채널 경쟁력 강화하고 있다. 현재까지 209회 방송 동안 누적 방문자 수만 약 40만 명을 기록했다. 홈쇼핑 주요 고객인 중장년층뿐 아니라 20~30대 젊은 고객 비중도 60%를 차지해 좋은 성과를 얻고 있다. 향후 인스타그램 라이브방송, 네이버TV 등 다채널 송출을 통해 고객과 더욱 소통해 나갈 예정이다. 

(사진=롯데홈쇼핑)

 

SK매직, 식기세척기 누적 판매 120만대 돌파 "업계 1위"

SK매직이 자사 식기세척기 누적 판매량이 120만대를 돌파하며 업계 1위를 기록했다고 2월 25일 밝혔다. SK매직은 식기세척기 판매량이 2018년 하반기부터 상승세를 타기 시작해 지난해 판매량이 전년 대비 258%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SK매직 측은 최근 편리함과 프리미엄을 동시에 추구하는 '편리미엄'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식기세척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SK매직 대표 제품인 파워워시 식기세척기 '터치 온'은 2018년 출시후 4만대 이상이 팔렸다. 이 제품은 파워워시(Power Wash) 기능이 탑재돼 있어 상, 중, 하단 회전 날개에서 강력한 물살의 세척수가 분사된다. 

(사진=SK매직)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