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꿀팁] 담당 디자이너가 가장 많이 애용하는 꼭 알아두어야 하는 '포토샵 탄축키'!
[포토샵 꿀팁] 담당 디자이너가 가장 많이 애용하는 꼭 알아두어야 하는 '포토샵 탄축키'!
  • 홍원희
  • 승인 2020.02.25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토샵에 무수히 많은 단축키들 가끔 잘못 눌러 단축키가 실행되기도 한다. 그렇다면 ‘포토샵 꿀팁’ 담당 디자이너가 가장 많이 애용하고 사용하기 좋은 단축키들을 정리해 보았다!

 

Save(저장) 단축키

포토샵을 조금이라도 써봤다면 꼭 필수로 알아야 하는 단축키인 ‘저장’ 단축키! 갑작스럽게 포토샵이 꺼져 이제까지 만들었던 데이터가 모두 날아가는 최악의 상황을 면할 수 있다.

레이어 그룹 단축키

여러 가지 사진과 글씨 그리고 다양한 효과가 여러 개씩 쌓이다 보면 정리가 되지 않아 어떤 게 어떤 건지 잘 분간이 가지 않아 고생했다면 연관된 레이어를 모두 클릭 후 단축키만 눌러주어 하나의 그룹으로 깔끔히 정리하자!

확대, 축소 단축키

작업을 섬세하게 할 때 필요한 단축키로 작업물을 자유롭게 확대했다가 축소하길 원한다면 ‘Ctrl’ + ‘Spacebar ’를 동시에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를 앞으로 당기면 확대, 뒤로 당기면 축소다.

레이어 복사 단축키

‘포토샵 꿀팁’ 시리즈에서 많이 등장하는 단축키로 제자리에 같은 레이어를 무한대로 복사할 수 있는 유용한 단축키로 누끼를 딴 상태면 그 부분만 여러 개로 복사 가능하다.

반전 단축키

활용하는 방법에 따라 굉장히 유용한 단축키로 어려운 작업물의 누끼를 만들 때 주로 이용하는데 외곽 부분을 누끼로 따준 후 ‘반전’을 시켜주면 외곽 부분의 반대된 부분이 누끼로 만들어진다.
 

 

(데일리팝= 홍원희 디자이너)

(사진= 어도비 공식 홈페이지, 게티이미지뱅크, 포토샵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