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쿠캣마켓·GS25·브롱스 外
[식품 단신] 쿠캣마켓·GS25·브롱스 外
  • 이예리
  • 승인 2020.02.26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캣마켓, 신제품 '띵커바디 오늘핏 단백질 쉐이크' 출시

푸드 컴퍼니 쿠캣이 운영하는 쿠캣 자체브랜드(PB, Private Brand) 전문 푸드몰 쿠캣마켓은 신제품 '띵커바디 오늘핏 단백질 쉐이크'를 출시했다고 2월 26일 밝혔다. 식사 대용 및 단백질 보충을 겨냥해 탄생한 제품답게, 필수 섭취 영양소인 단백질이 1팩(40g)당 무려 20g이나 함유돼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권장식이요법(RDA) 기준 1일 권장 단백질 섭취량(50~55g)의 40%에 해당하는 양으로, 이를 음식으로 섭취하려면 계란 흰자를 6개 가량 먹어야 한다. 여기에 단백질뿐만 아니라, 비타민A·B1·B2·B6·C·E 및 칼슘, 아연 등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까지 고루 담고 있다는 점도 돋보인다.

칼로리와 당류 함량 걱정도 덜어냈다. 띵커바디 오늘핏 단백질 쉐이크의 1팩당 당류 함량은 평균 5g, 칼로리는 155Kcal에 불과하다. 식사 대용으로 흔히 먹는 고구마·바나나·사과 등 보다도 개당 당류 함량 및 칼로리가 낮다. 설탕이 아닌 스테비아를 이용해 칼로리와 당류 함량을 신경 쓰지 않고 달콤하고 즐겁게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브롱스, 2년 연속 대한민국 주류대상 '대상' 수상

국내 1위 수제맥주 프랜차이즈 브롱스(BRONX)가 '2020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 '첫즙라거'·'스타우트'·'IPA(아이피에이)' 총 3종이 맥주 크래프트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2019년 대상을 받은 데 이어 2년 연속 대상 수상이다.

첫즙라거(1st Wort Lager)는 '맥주 크래프트 라거'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맥아에서 뽑아낸 첫 번째 즙만을 사용하여 양조한 라거로 잔여 당을 뽑아내는 '스파징' 과정을 건너뛰기 때문에 같은 양의 맥아에서 생산할 수 있는 양이 한정적이다. 하지만 첫 즙만을 사용하기에 일반 라거보다 군맛과 불쾌한 쓴맛이 없고 첫 번째 맥아즙의 깊고 풍부한 맛과 향, 부드러움이 일품이다.

스타우트는(Stout)는 '맥주 크래프트 에일'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고소하고 달달한, 어두운색 에일의 정석인 클래식한 스타우트이다. 볶은 맥아의 특징을 그대로 담고 있기 때문에 로스팅한 커피 향과 다크 초콜릿의 달콤함을 느낄 수 있다. 

 

바이탈, '녹차에서 온 유산균' 출시

아모레퍼시픽 이너뷰티 솔루션 브랜드 '바이탈뷰티'가 유기농 녹차 유래 특허균주가 편안한 장 건강 리듬을 찾아주는 프로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 '녹차에서 온 유산균'을 새롭게 출시했다.

아모레 미래 파크(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소속 '녹차유산균 연구센터'에서는 제주 유기농 녹차 중 풍미가 깊은 발효 녹차 잎에, 발효를 돕는 유익한 식물성 녹차 유산균주(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Lactobacillus plantarum' APsulloc)가 있다는 사실을 밝혀내, 특허를 획득했다. 

녹차유래유산균 GTB1™을 포함, 엄선한 6종의 복합 프로바이오틱스를 함께 담아낸 '녹차에서 온 유산균'은 항균력이 강한 녹차잎에서도 서식하는 녹차유래유산균을 함유해, 자극적인 식생활에 길들여진 한국인의 장에 무리 없이 정착할 수 있다.   

 

GS25의 도시락, 생존 애국지사 30인과 국민을 '진심'으로 연결한다

GS25는 국가보훈처와 손잡고 3월 1일부터 15일까지 '생존 애국지사 30명이 우리에게전하는 진심'을 주제로 어록 스티커를 제작해, 판매하는 도시락 전 상품에 부착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GS25의 이번 캠페인은 일방적 정보 알리기에서 한층 진화돼 양방향 소통을 가능케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도시락에 부착된 스티커에는 큐알(QR) 코드가 인쇄됐는데 이를 스마트폰으로 찍으면 '애국지사에게 전하는 감사의 공간'이라는 참여형 온라인 플랫폼으로 이동할 수 있다. 

참여자들은 이 온라인 공간에서 애국지사들의 공훈 활동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감사와 존경의 메시지를 자유롭게 남길 수 있다. GS25는 캠페인 종료 후 참여한 국민들의 메시지를 액자로 만들어 애국지사 분들께 전달할 예정이다.

 

대상㈜ 정원e샵, '청정원·집으로ON 냉동밥 기획전' 진행

대상이 통합 온라인 쇼핑몰 정원e샵에서 오는 3월 13일까지 '청정원·집으로ON 냉동밥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쉽고 간편한 한 끼를 선호하는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한 것으로, ▲집으로ON 팔선생 중화볶음밥 ▲집으로ON 나물밥 ▲집으로ON 마무리 볶음밥 ▲청정원 신제품 볶음밥 ▲청정원 밥물이 다르다 볶음밥 ▲청정원 일상가정식 국밥 ▲집으로ON 곤약볶음밥 등 다양한 냉동밥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마음 속까지 따끈하게 데워주는 국밥과 가볍고도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곤약볶음밥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청정원 일상가정식 국밥 3종(소고기 미역국밥·소고기 장터국밥·나주식 곰탕국밥)'을 각 2개씩 담은 세트는 29% 할인하며, '집으로ON 곤약볶음밥 5종(소고기·닭가슴살·계란·참치김치·매콤해물)'을 각 3개씩 구성한 세트는 34% 저렴하게 구입 가능하다.

 

CU, 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먹고싶어 떡볶이 출시

CU는 출판사 '흔'과 함께 책 '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먹고 싶어'를 모티브로 한 HMR 떡볶이 '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먹고싶어 떡볶이(이하 죽떡먹 떡볶이)'를 2월 27일부터 5만 개 한정으로 출시한다. 

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먹고 싶어'는 가벼운 우울증과 불안장애가 있는 작가가 정신과 의사와 상담한 기록을 솔직하게 풀어낸 책이다. 이 책은 현대인들에게 주는 현실적인 위로라는 평가를 받으며 독립 출판물로는 드물게 50주 연속 베스트셀러에 오르는 진기록을 세웠다. 
 
죽떡먹 떡볶이는 책의 제목처럼 우울함에 빠져 있다가도 금세 맛있게 먹게되는 소울푸드 떡볶이를 책이 주는 위로와 연관지어 기획한 이색상품이다. 해당 상품은 달콤한 맛이 강한 떡볶이 소스가 특징으로, 쫀득한 식감의 쌀떡을 사용해 2분 렌지업만으로 소스가 떡에 잘 배어든다. 소스 맛이 진해 취향에 따라 물 양을 늘리면 국물떡볶이로 즐길 수도 있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