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우리은행·신한금융그룹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우리은행·신한금융그룹 外
  • 이예리
  • 승인 2020.03.06 2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Global Finance誌 선정 4년 연속 '대한민국 최우수 PB은행' 수상 

KB국민은행은 3월 5일, 미국 뉴욕 소재 '하바드 클럽(The Harvard Club)'에서 개최된 글로벌 파이낸스(Global Finance)誌 선정 'Best Private Bank Awards 2020' 시상식에서 대한민국 최고 PB은행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1987년 뉴욕에서 창간한 세계적인 금융∙경제 전문지인 '글로벌 파이낸스(Global Finance)'가 매년 주관하는 'Best Private Bank Awards'는 PB고객들에게 최상의 상품과 서비스 제공을 통해 금융산업 발전에 기여한 최고의 은행에 수여하는 상이다. 엄정한 심사과정을 통해 국가별 수상자를 선정하며, KB국민은행은 이번 수상으로 4년 연속 대한민국 최고 PB은행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KB국민은행은 프라이빗 뱅킹(PB) 브랜드인 'GOLD&WISE (골드앤와이즈)'를 내세워 '지혜로운 자산관리'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전국적으로 21개 PB센터를 운영 중이다. 모든 PB센터는 은행∙증권 복합점포로 운영 중이며, 고객의 자산을 통합적으로 분석해 고객의 투자성향과 니즈에 맞는 최적의 종합자산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우리은행, 새봄맞이 '버팀목전세자금대출 경품 이벤트' 실시

우리은행은 이사 수요가 많은 봄을 맞이하여 '2020년 새봄맞이 버팀목전세자금대출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월 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버팀목전세자금대출 신규고객 대상으로 65인치 삼성 UHD TV·삼성 에어드레서, 애플워치5·스타벅스 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총 2020명에게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은 5월 29일까지이며, 이벤트는 조건 충족 시 자동 응모된다.

버팀목전세자금대출은 정부 주택도시기금을 통해 서민·저소득층에게 전세 임차보증금 대출을 지원해 주는 상품으로, 일반 전세자금대출에 비해 금리가 낮은 장점이있다. 최대 2억 2000만원 이내에서 임차보증금의 80%까지 대출이 가능하고 최저 연 1%의 낮은 금리를 제공하며 신혼가구, 중소기업 취업청년 등 실질적인 금융지원이 필요한 고객의 경우 더 많은 혜택을 지원받을 수 있다.

 

신한금융그룹, '신한 쉬어로즈(SHeroes)' 3기 육성 스타트 

신한금융그룹이 3월 6일 그룹의 여성리더 육성 프로그램인 '신한 쉬어로즈(Shinhan SHeroes)' 3기 67명을 선발하고, 이달부터 본격적인 육성을 시작한다. 

'신한 쉬어로즈'는 그룹 차원에서 미래를 이끌어갈 여성리더를 육성하겠다는 조용병 회장의 강력한 의지로 2018년부터 시작한 금융권 최초의 여성인재 육성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서울, 경기권을 넘어 지방까지 그 대상과 규모를 확대해 최종 67명의 여성리더가 선발됐으며,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을 초빙해 이들에 대한 코칭과 멘토링 역량 강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신한 쉬어로즈' 3기는 4월부터 10월까지 매월 역량 강화 프로그램인 그룹 멘토링과 경영 인사이트 확대를 위한 다양한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11월 컨퍼런스를 통해 그간의 연수 성과를 공유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외화예금 신규가입 이벤트' 실시 

하나은행은 외화예금 상품 신규가입 손님을 대상으로 '하나머니' 등 경품을 제공하는 '외화예금 신규가입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월 6일 밝혔다.

최근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로 인한 글로벌 경기 위축과 원화약세 흐름으로 안전자산인 미달러화(USD) 등 외화자산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하나은행은 오는 4월 30일까지 이벤트 기간 중 '외화보통예금'·'외화수퍼플러스(외화MMDA)'·'더 와이드(The Wide)외화적금'·'자녀사랑 외화로유학적금'을 신규 가입 하고, 4월말 기준 미달러화(USD) 환산 200불 상당의 잔액을 유지하는 개인 손님들에게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각 1만 하나머니를 지급한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