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앱 어때?] 아침이 괴로운 당신을 위한 '이색 알람' 앱 추천
[이 앱 어때?] 아침이 괴로운 당신을 위한 '이색 알람' 앱 추천
  • 이지원
  • 승인 2020.03.09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침잠이 많은 이들을 위한 알람 앱, 어떤 것들이 있을까?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매일 아침 알람이 울리는 시간이 가장 싫은 이들이라면 주목하자. 특히 알람이 울리는 것에 익숙해져 그것마저도 바로 끄고 잠드는 이들에게는 더욱 주목할 필요가 있다.

고집스레 울리는 알람에 나도 모르게 전원을 끄거나 알람 앱을 종료한 적이 있는 경우, 그로 인해 지각을 해 본 경우라면 지금 당장 구글플레이스토어에 접속해 보자. 까다롭지만 아침잠을 깨우는 데는 일품인 앱들을 소개한다.
 

쉐이킷 알람
개발사: SuperCommon/ 평점: 4.3점/ 리뷰 총 참여자 수: 6만 2474명

하루가 다르게 변하는 세상살이와 미세먼지,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한 눈에 확인하는 방법은 없을까?

위와 같은 앱을 찾고 있는 이들이라면 '쉐이킷 알람'을 추천한다. 쉐이킷 알람은 아침을 깨워 주는 알람 기능은 물론 미세먼지와 날씨예보, 뉴스 소식까지 하나의 앱만으로도 확인이 가능한 앱이다. 

아침잠을 깨우는 방법도 다양하다. 일정 수치 만큼 핸드폰을 흔들어 알람을 멈추거나, 핸드폰 스크린을 연타해 알람을 끌 수도 있으며 화끈하게 소리를 지르며 일어나는 방법도 있다. 그런가 하면 이 모든 방법들을 랜덤으로 설정하는 것도 가능하다. 아침잠이 달아나지 않을 수가 없다.

다양한 부가기능을 담고 있음에도 가벼운 앱 용량을 지닌 것도 해당 앱의 매력 포인트. 귀여운 캐릭터들과 함께 아침잠을 깨우고 싶은 이들이라면 해당 앱을 주목하자.
 

알라미
개발사: DelightRoom/ 평점: 4.7점/ 리뷰 총 참여자 수: 96만 8698명

아침잠이 너무 많아 고민이라면 일명 '악마의 알람 어플'이라 불리는 '알라미'에 주목하자. 무시무시한 위력에 해외의 외신들도 찬사를 보냈다는 알라미는 어떤 앱일까.

알라미는 온갖 방법으로 침대에서 나올 수밖에 없게끔 만든다. 지정된 횟수 만큼 핸드폰을 흔들어야 알람이 꺼지는 것은 물론이며, 수학문제를 풀어야 알람이 꺼지는 '수학 문제 모드'와 사진을 찍어야만 알람이 꺼지는 '사진 모드'도 제공한다. 듣기만 해도 벌써 머리가 지끈거리지만 잠을 깨우는 데는 효과적일 수밖에 없겠다.

최근에는 못 말리는 잠꾸러기들을 위한 특별 기능도 추가됐다. 알람이 울릴 때 나도 모르게 스마트폰의 전원을 끄거나, 앱을 삭제하는 등의 불상사를 막는 기능이다.
 

알람몬
개발사: malang/ 평점: 4.4점/ 리뷰 총 참여자 수: 17만 8736명

내가 좋아하는 스타가 아침잠을 깨워 주면 어떨까?

앱 '알람몬'은 내가 생각했던 모든 종류의 알람을 지원한다. 독서실과 같은 조용한 곳에서 꿀맛 같은 낮잠을 잘 때 이어폰 밖으로 새어나가는 것을 막기 위한 알람과 라면 끓일 때 간편하게 3번을 맞춰 주는 알람까지 다양한 앱을 제공하곤 한다.

알람몬은 다양한 알람 게임과 캐릭터, 그리고 인기 콘텐츠를 활용한 대표적인 알람 앱으로 꼽힌다. 게임을 클리어하기 전까지 알람이 꺼지지 않고, 게임도 매일 다른 종류의 게임으로 설정할 수 있어 지루하지도 않다. 알람 종류도 기상 시에 쓸 수 있는 시끄러운 알람부터 독서실 등 조용한 환경에서 쓰기 좋은 알람까지 다양하게 구비돼 있으며, 다소 독특한 방식의 동영상 알람, 목소리 알람, 심지어 연예인 알람 등을 알람몬 하나로 만날 수 있다.

50종 이상의 게임과 캐릭터, 알람 소리 등을 선택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내가 좋아하는 스타나 게임의 캐릭터 알람 등도 가득하다. 물론 요란한 알람소리와 소리 없이 진동만 울리는 모드, 이어폰 모드를 지원해 독서실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도록 만들었다.

그런가 하면 오늘의 날씨와 핫이슈 등의 정보와 나도 몰랐던 내 수면 습관까지 기록할 수 있어 유용한 기능등을 하나도 포기할 수 없는 이들이라면 해당 앱을 추천한다.
 

얼리버드 알람 시계
개발사: 1year/ 평점: 4.6점/ 리뷰 총 참여자 수: 2만 1029명

누구에게나 기분이 좋을 수 없는 아침을 간단한 명언과 함께 깨어나는 것은 어떨까. 매일 새로운 명언 기능 제공은 물론 아침잠까지 효율적으로 깨워 주는 알람앱을 찾는다면 '얼리버드 알람 시계'를 추천한다. 

해당 앱은 다양한 테마와 개성있는 알람 소리를 제공해 기본적인 알람 시계의 기능에 충실했다. 이를 바탕으로 쉽고 안정적인 사용감을 제공한다. 

교대근무나 불규칙한 일정을 소화하는 이들을 위한 반복 선택 기능과 매일 다른 알람소리로 일어날 수 있는 랜덤 알람 소리, 알람 소리가 서서히 커져 아침잠을 수월히 깨우는 기능도 탑재했다.

그런가 하면 일어나자마자 오늘 일정을 알려 주고, 눈을 감고도 음성으로 시간을 알려 줘 나만의 비서를 고용한 것 같은 기분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물론 명언을 제공해 그것을 따라 쓰며 마음에 새길 수 있는 것은 얼리버드 알람 시계의 강력한 매력 포인트라 할 수도 있겠다.


(자료・사진=구글플레이스토어)
(데일리팝=이지원 기자)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