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단신] KB국민은행·깨끗한나라·우리금융 外
[사회공헌 단신] KB국민은행·깨끗한나라·우리금융 外
  • 이예리
  • 승인 2020.03.11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2020 대한이 살았다' 기념영상 200만 조회수 돌파

KB국민은행이 지난 삼일절에 공개한 '대한이 살았다' 2020 버전의 기념 영상이 공개 9일 만에 200만 조회수를 돌파하며 큰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특히 해당 기념영상은 3.1절 101주년 기념식 방송 중계 당시 공식 영상으로도 활용돼 화제가 된 바 있다.

'대한이 살았다'는 3.1운동 직후 서대문형무소 여옥사 8호실에 함께 투옥되어 옥중에서도 만세운동을 펼친 7인의 여성 독립운동가들(김향화·권애라·신관빈·심명철·임명애·어윤희·유관순)이 부른 노래를 재현한 것으로, 후손들에 의해 선율 없이 가사만 전해지다 지난해 KB국민은행이 곡을 붙여 100년 만에 부활시킨 노래다.

원곡 버전에서는 100년전 여옥사 8호실, 참혹한 현실넘어 울려퍼졌을 '영원한 평화'를 기원하는 독립투사의 열망을 표현했다면, '2020 버전'에서는 3.1운동 101주년인 올해가 독립 영웅들의 희생을 통해 비약적으로 발전한 지난 100년을 넘어 더욱 위대해질 대한민국의 새로운 100년을 시작하는 첫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깨끗한나라, 코로나19 취약계층에 생활용품과 임직원 기부 금액 포함 1억 원 규모 기부

종합제지기업 깨끗한나라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 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총 1억 원 규모의 위생용품과 기부금을 지원했다고 3월 11일 밝혔다. 깨끗한나라는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예방하고, 피해 지역 주민을 돕기 위해 8000만 원 상당의 생활용품을 기부했다. 

2월 28일에는 대구시에 자사 마스크 제품 '깨끗한나라 황사방역용마스크 KF94'와 '깨끗한나라 페퍼민트 물티슈' 등 6000만 원 상당의 위생용품을 기부했으며 3월 5일에는 대구 북부지역과 청주시에 2000만 원 상당의 마스크와 물티슈를 전달했다.

기부 물품은 코로나19 치료를 위해 헌신하는 의료진과 위생 취약 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앞으로도 깨끗한나라는 제작된 마스크를 확보할 경우, 추가 기부할 예정이다.

 

우리금융, 코로나19 생활치료센터로 그룹 연수원 제공

우리금융그룹은 코로나19 생활치료센터 설치 및 운영에 대해 그룹 연수원을 자발적으로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시·도 기관과 협의해 연수원 시설을 점검하는 등 이를 본격적으로 준비하고 있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회장 겸 우리은행장은 대구·경북지역에서 대기업 연수원 등 민간 기업과 연계한 생활치료센터를 운영하겠다는 정부 방침이 정해진 지난달, 수도권 지역의 긴급 수요에 대비해 경기도 안성시에 소재한 그룹 연수원을 제공하는 방안을 즉시 지시했고, 이를 그룹사 CEO들이 참여하는'코로나19 대응 위원회'에서 즉각 추진했다.

우리금융그룹은 그룹 연수원의 위치가 거주민이 많지 않은 외곽에 위치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총 102개실 300개 침상을 보유하고 내부조리시설도 잘 갖추고 있어 필요시 당국에 적극 협조해 연수원을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

 

뉴트로지나, 코로나19 의료진과 환자 위해 보습 케어 제품 기부

글로벌스킨케어 브랜드 뉴트로지나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19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의료진과 환자들에게 핸드크림과바디로션 등 바디 보습 케어 제품을 기부한다고 3월 11일 밝혔다.

뉴트로지나는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와 고려대학교 의료원을 통해 '노르웨이젼 포뮬러 바디에멀젼'·'노르웨이젼포뮬러 핸드크림'·'인텐스 리페어 소프트밤'을 각각 250여개씩총 1518개를 지원한다. 

밤낮없이 환자 치료에 몰두하는의료진과 물품을 미처 챙겨오지 못한 코로나19 환자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제품 기부배경을 설명했다.

 

똑닥, 코로나19 대응 위해 '실시간 마스크 지도' 서비스 오픈

모바일 간편 병원 예약접수 서비스 '똑닥'을 운영하는 비브로스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실시간 마스크 지도' 서비스를 똑닥에 오픈한다고 3월 11일 밝혔다.

똑닥 실시간 마스크 지도는 전국 어디서나 사용자 주변의 약국·우체국·농협 등 공적 마스크 판매처 위치와 재고량을 5분마다 업데이트해 알려주는 서비스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똑닥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으면 이용 가능하다.

똑닥 실시간 마스크 지도 서비스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마스크 구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비자들의 고충을 해소하는 동시에 약국 등 판매 현장의 혼란을 줄이기 위해 마련됐다. 소비자는 마스크 재고가 있는 판매처를 찾아 헤맬 필요가 없고, 약국 등 판매처에서는 문의 전화나 방문 등 마스크 관련 소비자 응대 업무가 감소해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퍼밀 "코로나로 더 힘든 농가 지원", '스마일농부 캠페인' 진행

식탁이있는삶의 스페셜티푸드 플랫폼 '퍼밀(permeal)'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 지원 펀딩 프로젝트 '스마일농부 캠페인'을 마련했다고 3월 11일 밝혔다.

스마일농부 캠페인은 유통 판로 개척이 힘든 지역 농가, 자연재해 등의 피해를 입은 우리 농산물을 살리기 위해 기획된 사회공헌 프로젝트다. 퍼밀은 본 캠페인을 통해 우수한 상품성을 갖고 있지만 잘 알려지지 않은 지역 농가를 찾아 소개하고, 매월 소비자 참여형 펀딩 형식으로 경제적 지원을 돕는다.

그 첫 번째로, 할아버지의 대를 이어 과수원을 운영하고 있는 20대 농부 김한나씨(23세)의 '한나 농장'을 선정해 오는 3월 25일까지 펀딩을 실시한다. 김한나씨의 할아버지는 국내 천혜향 보급과 제주 지역 만감류 상품화에 앞장선 천혜향 1세대 김찬오 농부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