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별 금융 Pick] 선택형 신용카드, 카드 혜택 '마이 초이스'
[테마별 금융 Pick] 선택형 신용카드, 카드 혜택 '마이 초이스'
  • 이지원
  • 승인 2020.03.13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카드 혜택 나한테 딱이네!

아, 근데 나 주유 혜택은 필요없는데...

카페 혜택이 조금만 더 있으면 좋겠다.

놀이공원 50% 할인 혜택?

좋긴 하지만 놀이공원에 매일 갈 것도 아니고...
내가 필요할 때만 제공되는 혜택이면 좋겠다.

마음대로 혜택 바꾸는 '선택형 카드', 어떤 것들이 있을까?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카드는 많지만 내 마음에 '쏙' 드는 카드를 찾기는 쉽지 않다. 이 혜택이 마음에 들면 저 혜택이 조금 아쉽고, 서로 다른 두 개의 카드를 합칠 수 있다면 합치고만 싶은 심정이다.

혜택을 마음껏 넣고 빼는 것이 말도 안 되는 일이라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최근 카드업계는 말도 안 되는 카드들을 선보이고 있다.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선택형 카드'를 출시하고 있는 것이다.

선택형 카드의 경우 카드를 신청할 때 원하는 혜택을 선택하기만 하면 된다. 가장 중요한 점은 자신이 선택한 혜택의 옵션을 바꿀 수 있다는 것. 카드사 홈페이지는 물론 앱, 고객센터 등을 통해 간편하게 바꿀 수 있어 편의도 더했다. 

그렇다면 선택형 카드, 어떤 것들이 있을까?

 

삼성카드 '삼성카드 taptap O'

삼성카드의 '삼성카드 taptap O'는 내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생활 맞춤 혜택'을 선사하는 카드이다.

특히 '라이프스타일 패키지'라는 이름의 옵션 패키지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 포인트. 선택할 수 있는 패키지의 종류만 6가지에 달한다. 

우선 쇼핑 업종 중 오픈마켓이나 소셜커머스, 편의점 등의 업체 중 하나를 선택해 7%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커피 업종에서는 스타벅스 50% 할인 또는 스타벅스를 포함한 커피 업종 30% 할인 중 하나를 선택해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밖에도 이동통신요금 10% 할인, 대중교통/택시 이용금액 10% 할인, CGV·롯데시네마 영화관 5000원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한편 삼성카드 taptap O는 삼성카드 앱을 통해 매월 옵션 패키지의 변경이 가능하며, 신청 후 다음 달 1일에 자동으로 변경된 혜택이 적용된다. 

단, 전월실적이 30만 원 이상일 경우에만 혜택이 제공된다는 것은 주목해야 한다. 더불어 커피의 경우 월 최대 1만 원, 쇼핑은 월 최대 5000원 등 각 업종별 할인한도가 존재하는 것도 잊어서는 안 된다. 

연회비: 국내전용 1만 원, 해외겸용 1만 원
전월실적: 30만 원 이상

 

신한카드 '신한카드 딥메이킹(Deep Making)'

혜택을 '내 마음대로' 선택하고 싶다면 해당 카드에 주목하자. 신한카드 '딥메이킹(Deep Making)'은 적립받을 영역부터 적립률까지 고객이 직접 선택할 수 있다.

신한카드 딥메이킹의 'Making 17' 서비스는 1개 영역에서 1~5%까지 마이신한포인트 적립률을 선택하는 방식으로 총 17개 영역, 17% 적립률 내에서 자신이 원하는 대로 서비스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영역별로는 월 7000포인트까지 적립된다.

서비스 영역으로는 백화점, 마트, 홈쇼핑, 온라인쇼핑, 소셜몰, 패션/뷰티, 커피, 편의점, 베이커리, 배달앱, 해외, 항공/면세점, 주유, 교육, 병원, 이동통신, 대중교통 등 17가지로 구성된다. 영역 선택의 제한도 없다. 선택하기 힘들다면 17개를 모두 선택해도 상관없다.

선택 영역 적립률의 합은 총 17%가 돼야 하며, 1개 영역에 대해 1~5%까지 적립률을 선택할 수 있다. 외에도 'My Pick 가맹점'을 선택 후 월 3, 6, 9번째 이용 시마다 2000 포인트를 적립해 주는 쏠쏠한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선택영역 변경의 경우에는 홈페이지 및 신한Pay FAN 앱 내 'My DIY'를 통해 월 1회, 연 최대 12회까지 가능하다. 매달 바꾸더라도 문제 없다는 말이 된다. 

연회비: 국내전용 3만 원, 해외겸용 3만 원
전월실적: 40만 원 이상

 

NH농협카드 'NH올원 파이카드'

NH농협카드의 'NH올원 파이카드'는 '파이서비스'를 제공한다. 해당 카드는 기본적으로 온라인쇼핑 업종 할인을 제공하며, ▲주유 ▲이동통신 ▲대형마트 ▲의료 ▲해외 업종 중 하나 또는 두 개를 선택할 시 7~20% 상당의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예상했겠지만 업종 선택 개수에 따라 적용되는 할인율은 달라진다. 전월실적에 따라 1개 업종 선택 시 10~20%, 2개 업종 선택 시 7~15% 청구할인이 가능하다. 그밖에 커피전문점 20%, 대중교통/편의점/배달앱 5% 청구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하지만 선택업종 개수 외에도 할인율에 영향을 주는 요소가 하나 더 있다. 해당 카드의 경우에는 전월실적 구간별로 할인율이 다른데, 100만 원 이상 사용하는 고객의 경우 2배가 되는 할인 혜택을 맛볼 수 있다.

할인한도는 ▲30만 원 이상~60만 원 미만 8000원 ▲60만 원 이상~100만 원 미만 1만 5000원 ▲100만 원 이상~150만 원 미만 2만 5000원 ▲150만 원 이상 4만 원이다.

단, 파이서비스 할인은 결제 금액 건당 2만 원 이상인 경우에만 제공된다는 점을 잊어서는 안 된다. 더불어 매출금액 10만 원까지만 할인이 적용된다는 것도 주목해야겠다.

한편 NH올원 파이카드의 선택업종은 영업점 및 고객상담센터, 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해 매월 변경할 수 있다. 해당 카드 역시 변경된 혜택은 신청 후 다음 달 1일에 자동으로 적용된다.

연회비: 해외겸용 W(JCB) 1만 원, Master 1만 2000원
전월실적: 30만 원 이상

 

(데일리팝=이지원 기자)
(자료・사진=각 카드사 홈페이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