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하나캐피탈·우리금융·NH농협은행 外
[금융 단신] 하나캐피탈·우리금융·NH농협은행 外
  • 변은영
  • 승인 2020.03.16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캐피탈, 한국GM과 '만원의 행복' 할부 프로그램 시행 

하나금융그룹 계열사 하나캐피탈은 한국지엠(GM)과 함께 '만원의 행복' 할부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만원의 행복' 할부 프로그램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경기 침체로 차량 구매에 어려움을 겪는 손님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한국GM의 스파크·말리부·트랙스 3개 차종 구매 시 차량 가격의 10% 선수금을 내면 첫 1년간은 월 1만원씩만 납입하고 그 후 36개월 할부 납입 하는 방식으로 초기 차량 구매에 따른 금융 비용 부담을 줄였다.

또한 '만원의 행복' 할부 프로그램 이외의 혜택을 원하는 손님에게는 무이자 할부 프로그램 및 할부와 추가 혜택이 결합된 콤보 할부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여 비용 부담 없이 손쉽게 차량구매가 가능토록 했다.

 

우리금융, 코로나19 신속한 여신 지원 위해 150명 보증재단 파견

우리금융그룹은 3월 16일부터 대전, 전북신용보증재단을 시작으로 지역신용보증재단에 150여명의 우리은행 직원을 파견해 코로나19 피해기업에 대한 재단의 보증서 발급업무를 지원한다고 3월 15일 밝혔다.

손태승 회장은 최근 코로나19로 큰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들이 신용보증재단과 연계된 여신 지원을 받기 위해 수개월을 기다려야 한다는 소식을 듣고 기존에 시행 중이던 '보증업무 대행 서비스'에 더해, 아예 우리은행 중소기업대출 전문 직원을 보증재단에 파견하기로 결정했다.

우리금융그룹 관계자에 따르면, 우리은행은 직원 파견 제안에 화답한 대전, 전북신용보증재단을 시작으로 3월 16일부터 재단 본사 및 지점에 직원을 파견하며, 향후 전국의 보증재단으로 총 150명의 직원을 확대 파견할 예정이다.

 

NH농협은행, 코로나19 자원봉사자를 위한 농협 집밥 선물세트 기부 SNS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헌신하고 계시는 자원봉사자를 위해 농협 집밥을 선물하는 천사가 되어주세요!' SNS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월 15일 밝혔다.

농협은행 SNS 이벤트에 대구, 경북지역의 코로나19 자원봉사자를 위한 감사, 응원의 댓글을 작성하면 당첨자와 농협은행의 이름으로 농협 집밥 선물세트를 기부한다.

농협 집밥 선물세트는 아름찬 즉석밥(8개)·광천김(16입)·김자반(2개)·오케이쿡 육개장·미역국·소고기무국 각 1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구광역시 자원봉사센터와 경상북도 종합자원봉사센터로 총 1004세트가 당첨자의 응원 메세지 엽서와 함께 보내진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