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DB손해보험·하나생명·농협금융 外
[금융 단신] DB손해보험·하나생명·농협금융 外
  • 이예리
  • 승인 2020.03.19 1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B손해보험, 자동차보상 영상통화 시스템 DB V-System(영상상담서비스) 오픈

DB손해보험은 업계 최초로 직접 면담을 하지 않고 고객 및 정비업체와 고화질 영상전화 통화망을 통해 상담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오픈 했다.

DB손해보험은 사고현장 출동요청 서비스 불만사항 중 하나인 '지연출동'을 해소하고, 요청 시 보상전문가가 즉시 고객을 응대하고 상담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만족도를 향상 시키는 데 중점을 뒀다.

DB손해보험의 영상통화시스템은 아주 단순한 사고임에도 사고 현장출동을 요청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사고처리 전문가인 보상직원이 직접 상담 및 안내를 제공해 현장정보 수집 및 초기 조치에 소요되는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하고 사고로 인한 교통 혼잡을 해소하는 것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1000만 반려동물 인구 시대 GS25, 반려동물 보험 상품 단독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현대해상과 손잡고 반려동물 보험 상품인 '무배당 하이펫 애견보험'(이하 하이펫 애견보험)을 3월 19일 단독 출시했다.

GS25가 이번에 출시한 하이펫 애견보험은 치료비 보장 중심의 기존 보험 상품과 달리 배상책임 보장과 장례비 보장이 특화된 상품이다. 보장 범위는 반려견이 타인의 신체나 반려동물에게 손해를 입힐 경우 최대 500만원 한도 내 지원, 반려견 사망 시 장례비 15만원 지급이다.

지자체에 반려동물 등록을 완료한 반려견(일부 견종 제외) 중 만 0세부터 6세까지 가입 가능하며 보험 기간은 가입일로부터 1년, 연간 보험료는 1만원(일시납)이다.

 

하나생명, 신임 김인석 대표이사 취임 

하나생명은 3월 19일 주주총회를 통해 김인석 대표이사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코로나 19 확산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 두기 캠페인에 동참하고자, 별도의 행사는 진행하지 않고 온라인 영상을 통해 취임사를 전했다.

김인석 신임대표는 취임사를 통해 지금의 하나생명이 있기 까지 최선을 다한 임직원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저금리와 저성장 등 현재 보험업계가 부딪힌 현실이 매우 어렵지만, 하나생명의 힘찬 성공을 위한 방향을 제시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성공적인 방카슈랑스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기반을 구축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농협금융, 코로나19 피해기업 신속 여신지원대책 논의를 위한 화상회의 개최

농협금융은 3월 19일, 코로나19 피해기업에 대한 여신지원현황을 점검하는 한편, 대구·경북을 비롯한 전국 17개 영업본부의 대응상황을 논의하기 위한 화상회의를 실시했다.

김광수 농협금융 회장은 이날 회의에서 각 지역의 현장 분위기를 듣고 지역별 대응상황을 공유했다. 특히 ▲ '코로나19 피해 전용창구'를 통한 여신접수 및 처리현황 ▲ 상담 및 보증심사 소요기간 ▲ 지역신용보증기관 협력 현황 등 제반 절차에 대해 꼼꼼히 확인하는 등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에 대한 여신지원 현황을 집중적으로 점검했다.

또한, 현장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적극적으로 청취하고, 보다 신속한 지원을 위해 한도증액, 여신담당 직원 추가배치 등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즉시 업무에 반영할 것을 지시했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