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우리펀드서비스·어니스트펀드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우리펀드서비스·어니스트펀드 外
  • 이예리
  • 승인 2020.03.27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대기시간 제로(0) 프로젝트' 실시

KB국민은행은 '대기시간 제로(0) 프로젝트' 이벤트를 오는 6월 30일까지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대상은 행사 기간 중 디지털서비스를 체험하는 고객이다.

디지털서비스 체험 대상은 기초연금 및 4대연금을 국민은행 계좌로 수령하는 고객이 자동화기기로 바이오인증 출금 거래를 하거나, 입출금 통장 신규시 통장을 미발행하는 고객,  'KB스타샷'을 통해 최초로 공과금을 납부한 고객이다.

추첨을 통해 총 1051명에게는 여행·쇼핑·문화생활 관련 지원금을 지급하고, 505명에게는 애플워치 5세대 GPS, 모바일신세계상품권 등의 경품을 지원할 예정이다.

 

우리펀드서비스, 그룹사 시너지 제고 나선다

우리펀드서비스는 지난해 8월 우리금융그룹의 자회사로 편입된 '우리자산운용'에 대한 사무관리 업무서비스를 개시한다고 3월 27일 밝혔다. 우리펀드서비스는 고객이 운용하는 자산에 대한 펀드회계 및 기준가격 산출 등의 사무관리를 위탁받아 서비스하는 우리금융그룹의 자회사다.
 
우리펀드서비스는 최근 6개월간 데이터 이관 및 자산운용사 니즈를 반영한 커스터마이징(customizing)을 통해 시스템 고도화 작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함으로써 사무관리 수탁고 110조원을 달성해 업계 입지를 공고했다.

또한, 오는 9월부터는 '우리글로벌자산운용'에 대한 위탁 사무관리 서비스도 개시할 예정으로 우리금융 그룹사 편입 자산운용사와의 시너지를 통해 중대형 운용사 프로젝트의 업무수행 능력과 기술력을 인정받는 계기가 되어 향후 운용사 마케팅을 공격적으로 수행할 기틀을 마련했다.

 

어니스트펀드, 투자자 응원 이벤트 '당신의 봄날은 온다' 실시

어니스트펀드는 따뜻한 봄처럼 고객 모두가 언제나 좋은 일만 가득하길 기원하는 뜻에서 '당신의 봄날은 온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월 2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3월 27일부터 4월 15일까지 진행하며, 총 세가지로 준비됐다. 먼저 이벤트 기간 내 어니스트펀드를 통해 첫 투자를 한 고객 전원에게 5000 포인트를 증정한다. 투자 금액에 제한은 없으며 첫 투자를 완료하면 자동 응모된다.

두 번째는 누적 투자금에 따라 누구나 최대 1.5% 포인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다. 이벤트 기간 동안 최소 150만원 이상부터 1000만원 이상의 누적 투자금이 발생하면 금액에 따라 0.3%에서 1.5%까지 포인트를 차등으로 지급한다. 마지막 이벤트는 어니스트펀드의 맞춤형 간편투자 서비스인 자동분산투자를 통해 누적 150만원 이상 투자 시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뱅크샐러드, 기술 블로그 오픈…개발자들의 '데이터 리터러시' 역량 높인다

데이터 금융 플랫폼 뱅크샐러드가 개발자들의 개발 실전 노하우와 인사이트를 담은 '기술 블로그(blog.banksalad.com)'를 오픈했다고 3월 27일 밝혔다.

뱅크샐러드 기술 블로그는 뱅크샐러드 개발팀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기술 전문 사이트로 데이터 드리븐(Data Driven)을 선도하는 국내 대표 플레이어로서 업계에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개발 경험을 공유하고, 더불어 사내 개발자들의 '데이터 리터러시(Data Literacy)' 함양을 위해 개설됐다.

뱅크샐러드는 향후 해당 블로그를 개발자간 정보 교류의 장으로 운영해 나갈 방침이며,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뱅크샐러드 개발팀의 기술 컨퍼런스인 '콘샐러드'와도 연계해 오프라인에서도 개발자간 경험 공유와 건설적인 기술 발전의 고민을 나눌 수 있는 커뮤니티 형태로 확대할 계획도 가지고 있다.

 

IBK기업은행·한국수력원자력, 동반성장 업무 협약 체결

IBK기업은행과 한국수력원자력은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에서 한국수력원자력 협력기업의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동반성장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월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기업은행은 한국수력원자력이 무이자 예탁한 200억원을 재원으로 협력기업에 400억원 규모의 동반성장협력대출을 지원한다.

기업은행은 대출금리 0.9%포인트(p)를 자동 감면하고, 거래 기여도와 신용등급에 따라 최대 1.4%포인트(p)까지 추가 감면 혜택을 제공한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