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bhc치킨·GS25·세븐일레븐 外
[식품 단신] bhc치킨·GS25·세븐일레븐 外
  • 이예리
  • 승인 2020.04.07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hc치킨·아산시, 과속경보시스템 표지판 설치 협약 

대한민국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서울시에 이어 충남 아산시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안전 강화를 위해 나섰다. bhc치킨은 지난해 말부터 서울시 노원구·광진구·강북구와 어린이 보호구역 내 과속경보시스템 표지판 설치 협약식을 진행한 데 이어 4월 7일, 충남 아산시와 협약식을 맺었다.

bhc치킨은 아산시 어린이 보호구역 중 과속경보시스템 표지판이 미설치된 지점에 표지판 10개를 설치 완료했다. 이에 충남다사랑초·관대초·쌍룡초·동덕초 등에 위치한 아산시 어린이 보호구역의 교통안전이 더욱 강화될 전망이다. 

bhc치킨은 아산시 외에도 노원구 10개·광진구 5개·강북구 13개·구로구 6개 등 총 34개 지점에 과속경보시스템 표지판을 설치 완료하며 미래 희망인 어린이들의 안전한 성장을 위해 적극 기여하고 있다. 

 

전주비빔빵, 크라우드 펀딩 시작 일주일 만에 목표 금액 1100% 넘겨

전주비빔빵 브랜드로 유명한 사회적 기업 천년누리 전주빵(이하 전주비빔빵)이 크라우드 펀딩을 시작한지 일주일 만인 7일 당초 목표한 모금액인 200만원의 11배를 넘는 투자금을 유치했다. 4월 7일 기준 2258만원을 모았다.

전주비빔빵은 3월 31일부터 5월 11일까지 네이버 '해피빈'에서 '우리밀로 만든 전주비빔빵과 초코파이'라는 모집 공고로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하고 있다. 전주비빔빵은 노인, 경력단절여성 등 취약계층 일자리를 창출하는데 앞장서는 사회적 기업이다. 친환경 우리밀을 사용해 빵을 만들어 판매한 수익으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전주비빔빵은 이번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모집한 금액을 취약계층 일자리를 창출하고,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전북지역 농가의 우리밀, 팥 등 농산물을 구매하는 등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데 활용할 계획이다.

 

달콤커피, 4월 신규 가맹점에 인건비, 커피머신 상생 지원

다날의 프랜차이즈 커피 전문 브랜드 달콤커피는 기존 가맹점 지원에 이어 신규 가맹점주들의 안정적인 매장 운영을 지원하는 상생 프로모션을 이번 달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우선 달콤커피는 신규 가맹점에 향후 1년 간 매월 매출의 5%를 인건비 지원금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신규 A 매장의 월 매출을 3000만원으로 가정하면, 5%에 해당하는 150만원을 인건비 지원금으로 본사에서 지원하는 방식이다. 매장 운영에 있어 인건비는 임대료와 함께 가장 부담스러운 고정 비용으로 오픈 초기 안정적인 매출을 확보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커피 전문점 창업을 위한 고가의 핵심 장비인 에스프레소 머신도 무상 제공된다. 현재 달콤커피 매장에서 사용중인 이탈리아제 라심발리(LA CIMBALI)는 국내 주요 커피 전문점에 도입된 고가의 프리미엄 에스프레소 머신으로, 신규 가맹 점주는 700만원 상당의 초기 설비 부담을 줄일 수 있게 됐다.

 

펭수와 손나은이 추천하는 '동원참치' CF…20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 돌파

동원F&B가 최근 펭수와 손나은을 모델로 선보인 '동원참치' CF가 공개 20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 회를 돌파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동원참치 CF는 지난해 7월 공개됐던 '오조오억개 맛의 대참치' CF의 후속작으로, '혼밥'을 주로 하는 밀레니얼 세대를 위해 집에서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참치 레시피를 소개하기 위해 제작됐다.

이번 CF는 지난 5일 기준으로 공개 20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 회를 돌파했다. 이 기록은 2019 대한민국광고대상 오디오 부문 금상과 구글 아시아-태평양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에 선정되는 등 열풍을 일으켰던 전작보다 2주 빠른 기록이다.

 

GS25, 집콕족 맞춤형 프리미엄 컵밥 2종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길어진 집콕 생활을 이어가는 고객들의 식사메뉴 고민을 덜기 위해 프리미엄 컵밥을 출시한다. GS25가 선보이는 프리미엄 컵밥은 100년 전통의 대한민국 최초 중화요리집으로 알려진 공화춘의 '유산슬덮밥'과 다양하고 푸짐한 토핑의 '유어스황제컵밥' 2종이다. 

'공화춘유산슬덮밥'은 2006년 첫 선을 보인 뒤 지금까지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GS리테일의 대표 PB상품인 공화춘시리즈와 연계한 간편식이다. 직접 요리하기 번거롭고 조리시간이 긴 중화요리를 조리와 취식이 간편한 즉석컵밥으로 구현한 것.  돼지고기와 새우, 버섯, 청경채, 죽순 등의 식재료를 굴소스로 볶아내 식감을 높이고 감칠맛을 더했다. 

'유어스황제컵밥'은 기존의 한 두가지 메인 토핑으로 만들었던 컵밥에서 탈피해 큼지막한 소시지와 닭고기·스위트콘·버섯·피망까지 7종류가 넘는 다양한 재료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마요네즈와 데리야끼소스, 고소한 김과 참깨 분말스프를 첨가해 달콤하면서 짭짤한 맛이 조화를 이루어 풍미를 잘 살려냈다. 

 

세븐일레븐, 블랙데이 맞아 '블랙푸드 간편식 시리즈' 출시

세븐일레븐이 블랙데이를 겨냥해 흑임자, 오징어 먹물 등 블랙푸드를 활용해 맛과 건강까지 생각한 간편식 시리즈를 선보였다. 세븐일레븐 '블랙푸드 시리즈'는 '블랙치킨도시락'·'블랙핫소시지삼각김밥'·'블랙프랑크치즈김밥'·'블랙핫도그' 등 총 4종으로 구성됐다.

먼저 '블랙치킨도시락'은 달콤한 흑임자 소스를 덧바른 고소하고 바삭한 치킨을 메인으로 오징어 먹물을 활용해 만든 먹불볶음밥, 먹물스파게티, 블랙소시지야채볶음 등을 담아 완성했다. 그리고 치킨무까지 먹물을 활용해 검정색으로 표현했다.

'블랙핫소시지삼각김밥'은 오징어 먹물로 비빈 고소한 야채볶음밥 속에 매콤한 부대볶음 소스로 양념한 먹물 소시지를 토핑했으며, '블랙프랑크치즈김밥'은 블랙 프랑크 소시지를 통째로 넣고 각종 야채와 함께 고소하고 진한 슈레드치즈를 듬뿍 담았다. '블랙핫도그'는 먹물번 핫도그에 블랙 소시지·치즈·피클·양파 등을 넣고 머스타드와 케찹소스를 뿌려 완성했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