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네스프레소·요기요·세븐일레븐 外
[식품 단신] 네스프레소·요기요·세븐일레븐 外
  • 이예리
  • 승인 2020.04.08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스프레소, 전문적인 라테 경험 즐길 수 있는 '그랑 라티시마' 출시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Nespresso)가 프리미엄 블랙과 6가지 밀크 레시피를 하나로 즐길 수 있는 커피 머신 '그랑 라티시마(Gran Lattissima)'를 4월 8일 출시했다. '그랑 라티시마'는 버튼 한 번으로 다양한 밀크 레시피를 만들 수 있는 네스프레소 라티시마 라인의 신제품으로, 집에서 전문적인 라테를 경험할 수 있게 해준다.

'그랑 라티시마'는 프리미엄 블랙부터 라테·카푸치노·마키아토·플랫 화이트·핫 밀크·핫 폼까지 6가지의 밀크 레시피를 제공하며, 커피는 리스트레토(25ml), 에스프레소(40ml), 룽고(110ml) 3가지 스타일로 추출할 수 있다.

밀크 저그에 우유를 넣고 버튼 한 번만 누르면 누구나 쉽게 프리미엄 밀크 커피를 완성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더욱 커진 밀크 저그로 여러 잔의 밀크 커피를 손쉽게 즐길 수 있으며, 간편 세척 시스템으로 관리의 편리성도 높였다. 

 

아워홈 푸드엠파이어, 용인세브란스병원점 신규 오픈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은 용인시 기흥구에 위치한 용인세브란스병원에 프리미엄 컨세션 매장 '푸드엠파이어 용인세브란스병원점'을 오픈했다고 4월 8일 밝혔다. 

푸드엠파이어 용인세브란스병원점은 푸드코트와 델리코너(단독매장) 2개 구역으로 나뉘어 구성됐다. ▲손수반상(한식) ▲남산왕돈까스 ▲리틀싱카이(중식) ▲온담국수 ▲소담죽 등 정통 한식부터 중식·돈까스·국수·죽 등을 제공하는 자사 브랜드를 비롯해 샌드위치·디저트·음료 등 다양한 메뉴 제공을 위해 외부 파트너 브랜드(6개)도 함께 입점했다. 

특히 병원 컨세션 매장 특성을 반영해 휠체어 사용 고객을 위한 '배려석(Care Service Zone)'을 따로 마련했으며 통합주문대 및 무인주문기, A1 오더(주문 어플리케이션, 오픈 예정) 등 3가지 주문시스템을 구축해 간편하고 빠른 주문과 식사가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요기요, 레스토랑 파트너 대상 '노무 상식' 무료 온라인 교육 진행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가 오는 4월 20일 파트너 상생 정기 교육 프로그램 '요기요클래스'에서 레스토랑 파트너들을 위한 노무 상식 무료 온라인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 19로 인한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과 레스토랑 파트너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하기로 했다. 

'요기요클래스'는 레스토랑 파트너들의 매출 증대에 직접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만든 찾아가는 요기요의 파트너 상생 교육 프로그램이다. 특히, 사전 설문조사를 통해 사장님들이 교육 주제와 관련해 진짜 궁금한 실무 지식을 위주로 강의를 구성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4월 요기요클래스는 2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1부와 2부로 나눠서 진행되며, 노무법인 신승HR의 최원태 대표 노무사가 '사장님이라면 꼭 알아야할 노무 상식'이란 주제로 강의한다, 근로계약서 작성부터 주휴수당, 4대보험 등 반드시 알아야 할 운영 지식으로 가득 채울 예정이다.

 

대상㈜ 정원e샵, 신규 회원 감사 이벤트 '격한 웰컴딜' 진행

대상㈜이 오는 4월 30일까지 통합 온라인 쇼핑몰 정원e샵에서 신규 회원 및 첫 구매 회원들을 위한 '격한 웰컴딜'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정원e샵 신규 가입자 및 첫 구매 고객들을 위해 마련했으며, 정원e샵에서 판매 중인 청정원, 종가집 브랜드 제품을 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4월 한 달 동안 정원e샵에 신규 가입한 회원 또는 구매 이력이 없는 회원들은 '청정원'과 '종가집' 중 하나의 브랜드를 선택해 '44% 웰컴 쿠폰'을 받을 수 있다. 각 브랜드별 3만원 이상 구매시 최대 5만원까지 할인되는 쿠폰으로, 각 선착순 1,000명에게 지급되며 한 아이디당 쿠폰 1개만 다운로드할 수 있다.

4월 신규 회원들에 한해 정원e샵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추가 및 유지할 경우, '장바구니 35%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청정원 및 종가집 브랜드 상품 4만원 이상 구매시 최대 2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으며, 쿠폰은 오는 5월 초 카카오톡 메시지를 통해 발송된다. 

 

해마로푸드서비스, 밀알복지재단에 코로나19 극복 삼계탕 4만 5000개 기부

밀알복지재단은 해마로푸드서비스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을 위해 삼계탕 4만 5000개를 기부했다고 4월 8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코로나19의 여파로 복지관 등 취약계층 관련 시설의 휴관이 장기화되면서, 영양 불균형 위기에 놓인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해 마련됐다. 

해마로푸드서비스가 기부한 맘스터치 가정간편식 '대중삼계탕'은 밀알복지재단의 코로나19 긴급지원키트인 '힘내요 키트'에 담겨 장애인과 독거어르신 등 취약계층 가정에 지원될 예정이다. 또한 일부 물품은 밀알복지재단에서 운영하는 기업사회공헌(CSR) 전문 스토어 기빙플러스에서 판매돼 수익금으로 장애인 등 취약계층 자립 지원에 쓰인다.

 

CU, 업계 최초 실버버튼 유튜버 등극

CU가 운영하는 공식 유튜브 채널 '씨유튜브'가 업계 최초 실버버튼 수령의 주인공이 됐다. 실버버튼은 유튜브 미국 본사에서 구독자 수 10만 명을 돌파한 채널에게 수여하는 기념 증서로, CU는 지난 3월 10만 구독자를 달성하며 편의점 업계에서는 첫 번째, 마트, 백화점 등을 포함한 유통업계 전체에서는 두 번째 실버버튼 채널로 이름을 올렸다.  

씨유튜브의 흥행 비결은 웹드라마, 웹예능 등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는 자체 콘텐츠에 있다. 씨유튜브는 지난 2012년 임직원, 가맹점주 및 근무자들에게 점포 운영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오픈해 지난해 9월 대대적인 리뉴얼을 거치며 고객과 소통하는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이후 씨유튜브는 신상품 소개, 이벤트 안내 등 10여 가지 주제로 자체제작 콘텐츠를 게재하고 있으며 최대 누적 조회수는 약 45만 회에 달한다. 특히 최근 막을 내린 '단짠단짠 요정사'는 로맨스 판타지 장르의 편의점 최초 웹 드라마로, 2030세대 청춘들의 공감을 이끌어내며 누적 조회수 약 60만 회를 기록했다. 

 

세븐일레븐, '허쉬초코앤밀크소프트콘' 출시로 콘 아이스크림 구색 강화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최근 5년간의 아이스크림 소비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 1500원이 넘는 고가형 상품의 매출이 해마다 크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지난 2016년 판매가 1500원이 넘는 아이스크림의 매출 구성비는 불과 17.9%에 불과했지만, 매년 평균 5%p 이상의 성장세를 기록하며 5년이 지난 현재(2020년 3월)는 무려 40%에 육박했다. 

이 같은 변화의 비밀은 콘 아이스크림의 성장에 있다. 과거 유지방 함량이 높은 콘은 모나카류(샌드형 아이스크림)와 함께 겨울 매출이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났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지난해 콘 아이스크림 매출은 전년 대비 38% 성장하며 매출 구성비 36.4%를 기록, 처음으로 바(33.3%) 매출을 넘어섰다. 올해(1~3월)도 매출 구성비 37.5%로 지속 성장하며 대세 자리를 더욱 공고히 하고 있다.

이에 세븐일레븐은 본격적인 아이스크림 성수기를 앞두고 차별화 콜라보 아이스크림 '허쉬초코앤밀크소프트콘'을 출시하며 구색 강화에 더욱 힘쓰고 있다. 허쉬초코앤밀크소프트콘은 일반적인 소프트콘과 다르게 허쉬 초콜릿과 우유 두 가지 맛을 조합한 상품으로 우유의 부드러움과 달달한 초콜릿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