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Now] 웨이브·오늘의집·에듀윌 外
[이커머스 Now] 웨이브·오늘의집·에듀윌 外
  • 오정희
  • 승인 2020.04.10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웨이브, 미성년 자녀 함께 이용 시 '자녀 보호' 기능 설정

온라인 동영상서비스 웨이브(wavve)가 성인 콘텐츠로부터 미성년 자녀를 보호할 수 있도록 강화된 조치에 나섰다. 웨이브는 자녀와 함께 계정을 공유하는 고객들을 위해 '자녀 보호 설정' 기능을 추가했다고 4월 10일 밝혔다.

웨이브는 계정 하나로 여러 명이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상품(스탠다드 2회선, 프리미엄 4회선)을 제공하고 있어, 가족단위 이용자도 계속 증가하고 있다. 성인과 미성년 자녀가 함께 이용하는 경우, 성인물 노출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다. 웨이브는 이를 위해 ▲성인 콘텐츠 숨김 ▲성인 콘텐츠 잠금 ▲차단하지 않음 등 세가지 옵션을 제공한다.

'숨김' 기능은 웨이브에서 성인 관련 메뉴와 콘텐츠는 물론, 검색 결과도 노출하지 않는다. '잠금' 기능은 관련 메뉴 및 콘텐츠 이용 시 '성인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한다. 웨이브 계정을 성인만 이용할 경우 '차단하지 않음'으로 설정하면 된다. 

 

'오늘의집', 월 거래액 700억 원 돌파..전년 대비 4.6배 성장

인테리어 플랫폼 '오늘의집'을 운영하는 ㈜버킷플레이스가 월 거래액 700억 원을 돌파했다고 4월 10일 밝혔다. 작년 동기간 월 거래액 대비 4.6배나 성장을 이룬 것으로 누적거래액으로 보면 5300억을 넘기고 있다.

이러한 오늘의집 가파른 성장의 요인으로는 우선 '쇼퍼블 콘텐츠'가 있다. 오늘의집은 쇼퍼블 콘텐츠의 대표 주자로 310만개가 넘는 실제 유저 중심의 인테리어 사진과 320만개가 넘는 구매후기로 국내에서 가장 많은 인테리어 정보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오늘의집을 방문한 고객들은 원하는 스타일의 인테리어 콘텐츠를 다양하게 찾아보고 인테리어에 활용된 제품정보 태그를 통해 바로 구매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하다. 특히, 이런 콘텐츠와 제품정보의 결합은 가구 매장을 방문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오프라인 쇼룸을 직접 가지 않아도 고관여 제품인 가구를 구매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으며, 최근 증가하는 언택트 소비 경향과도 잘 들어 맞고 있는 상황이다.

 

중국 판매업체, 코로나19 극복 위해 이베이코리아 통해 마스크 1만개 전달

대한민국 온라인 유통기업 1위 이베이코리아의 해외직구 코너에서 판매하는 중국 유통업체들이 한국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4월 10일 마스크 총 1만개를 이베이코리아를 통해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에 전달했다.

이베이코리아는 중국 8개 판매업체와 해외직구 미디어 플랫폼인 시프뉴스(cifnews)가 함께 구매한 마스크 1만개의 해외배송비용을 부담하고, 전국 각지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지원 물자를 배분하고 있는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 소속의 자원봉사자 관리자들에게 전달했다.

이베이코리아는 앞서 대구∙경북지역 소방관들과 자가격리 장애인가구, 지역 활동가들에게 총 1억원 규모의 위생용품을 긴급 지원한 데 이어 직원 모금을 통해 대구경북지역 소아암 환아들에게 마스크 2000장을 전달한 바 있다. 

 

BGF리테일, 한국철도와 사업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한국철도와 손잡고 4월 9일 상호 사업협력 등에 대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월 10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고객들은 향후 전국 CU에서 레일플러스(R+) 교통카드의 판매, 충전 및 환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상품 결제도 가능해진다.

한국철도가 운영하는 레일플러스(R+) 교통카드는 전국에서 이용 가능한 선불 교통카드로, 지하철·버스·택시는 물론 KTX 등 기차 요금과 고속도로 통행료 등도 결제할 수 있는 국내 최대 지역 통용 교통 결제수단이다. 

최근 KTX, 광역버스 등 지역 단위의 이동이 비교적 편리해지면서 장거리 '통근러'들이 지속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레일플러스(R+) 교통카드 이용자 수도 2018년 23만 명에서 지난해 말 기준 83만 명으로 훌쩍 뛰었다. 

 

G마켓, 방탄소년단 'MIC Drop' 테마 기획상품 온라인몰 단독 출시

1등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이 글로벌 그룹 방탄소년단의 앨범 LOVE YOURSELF 承 'Her'의 수록곡인 'MIC Drop' 테마 기획상품 14종을 온라인쇼핑몰로는 단독으로 선보인다. 4월 10일 오전 10시부터 판매 시작되며 문구류, 에코백 등 실용성 높은 제품들로 구성했다.

먼저 'MIC Drop' 글씨가 새겨져 있는 문구류로, 'HB 연필세트'와 '연필 캡 세트'·'북마크 세트', 유무선 혼합 내지 구성과 서류 보관함이 포함된 '스프링노트', 그리고 '잡지 노트' 등이 있다. 태블릿PC나 노트북 등을 보관하기 용이한 '멀티 플랫 파우치'와 '마우스패드'를 비롯해 '넥클리스 월렛', '메신저 에코백'과 데일리 에코백' 등의 일상생활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잡화류도 다양하다. 

G마켓 전용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5% 중복할인쿠폰'은 행사 제품을 1만원 이상 구매할 경우 최대 5000원까지 할인된다. ID당 매일 3회 증정되며, 다운로드 받은 쿠폰은 발급 당일에 한해 사용 가능하다.

 

GS25∙서울시, 서울사랑상품권 업무협약 맺고 내수경제 활성화 위해 나서

GS25가 서울시와 손을 잡고 지역 경제 활성화 및 소상공인 결제 수수료 절감을 위해 나섰다. GS25과 서울시는 4월 10일 14시 '서울사랑상품권 이용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이하 MOU)을 진행했다.

이번 MOU에서는 ▲서울사랑상품권 유통활성화를 위한 홍보 활동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상품권 소비 프로모션 활동 지원 등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체결된 MOU를 통해 소비자와 가장 가까운 곳에 있는 편의점을 통한 지역상품권 사용처 홍보 활동 강화, 지역사랑상품권의 결제 편리성으로 보다 실질적인 소비진작 효과를 볼 것으로 전망된다.

GS25에서는 지역사랑상품권 사용 확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지원 행사를 준비했다. 4월 16일부터 30일까지 서울사랑상품권 등 사용 가능한 제로페이 모바일형 지역사랑상품권으로 도시락, 조리면 전 상품을 결제하는 고객 대상 광동)비타500 100ml 상품을 증정한다.

 

에듀윌, 대기업∙공기업 인강 무제한 수강 '취업성공 올인원패스' 런칭

불확실한 채용일정, 수시채용의 확대와 전형방식 변경 등 코로나19로 인해 채용 트렌드가 변화함에 따라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대기업 및 공기업 취업대비 전 강좌를 무제한으로 수강할 수 있는 '취업성공 올인원패스'를 신규 런칭했다. 

'취업성공 올인원패스'는 주요 기업의 취업 강좌를 개별로 구매할 필요가 없어 보다 합리적인 수강료로 학습할 수 있다. 올인원패스 런칭을 기념해 최대 5만원의 수강료 할인쿠폰 2종을 선착순으로 지급한다. 

최신 업데이트 되는 강의를 모두 수강할 수 있어 채용일정에 상관없이 공기업, 대기업과 금융권 취업 준비 및 서류∙필기∙면접 등 전형별 취업 준비가 한 번에 가능하다는 특징도 있다. 

 

(데일리팝=오정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