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IBK기업은행·DB손해보험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IBK기업은행·DB손해보험 外
  • 변은영
  • 승인 2020.04.10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미얀마 3차 은행업 개방에서 현지법인 예비인가 취득 

KB국민은행은 4월 9일 미얀마 중앙은행으로부터 은행업 예비인가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현지법인 라이선스 예비인가를 부여받아 향후 9개월간의 준비 기간을 거쳐 최종 본인가를 취득하게 될 전망이다. 

현지법인으로 인허가를 받은 은행은 기업금융·소매금융이 가능하고, 지점을 10곳까지 설립할 수 있게 되며 사실상 모든 은행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미얀마 금융시장은 아직까지 인프라가 취약한 반면 성장 잠재력이 높아 국내 은행들에게 매력적인 시장으로 꼽히면서 '포스트 베트남'으로 불리는 곳으로, KB금융 글로벌 전략의 주요 거점 국가 중 하나다.

과거 소액대출금융기관(Micro Finance Institution) 사업을 통해 주택금융 노하우를 미얀마에 전수해 온 KB국민은행은 이번 은행업 라이선스 예비인가를 획득함에 따라, 보다 다양한 선진 금융 서비스 제공을 통해 태동하는 미얀마 경제성장에 기여할 계획이다. 

 

IBK기업은행, 미얀마 현지법인 설립인가 취득 

IBK기업은행은 미얀마 중앙은행으로부터 현지법인 설립인가(예비인가)를 받았다고 4월 10일 밝혔다. 지난 2014년 미얀마 은행시장 개방 이후 6년 만에 이룬 결실이다. 취임 초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초일류 금융그룹 도약'을 선언한 윤종원 은행장의 첫 해외진출 성과기도 하다. 

이번 인가는 기업은행의 해외진출 사례 중 사무소에서 지점 전환 없이 현지법인을 설립한 첫 사례다. 미얀마 정부가 외국계 은행에 현지법인 인가를 허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현지법인은 외국계 기업은 물론 현지 기업과도 거래할 수 있고 10개까지 지점을 설치할 수 있다. 현지은행이 처리하는 업무의 대부분을 취급할 수 있다.

미얀마에는 현재 약 300여개 한국기업들이 진출해 있다. 양곤 인근에 약 300개 기업이 입주 가능한 '韓-미얀마 경제협력 산업공단'을 신규 조성 중으로 향후 더 많은 한국기업들이 미얀마에 진출할 것으로 보인다. 

 

DB손해보험, 지진희와 11년째 전속 모델 계약 체결

DB손해보험이 배우 지진희와 전속모델 계약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지진희는 DB손해보험과 11년째 인연을 맺어 앞으로도 다양한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신뢰와 믿음이 중요한 보험업계 광고에서 한 모델을 장기적으로 유지하는 것은 이례적인 일로, 이번 계약은 지진희의 평소 믿음직하고 열정적인 모습과 지난 11년간의 끈끈한 믿음을 바탕으로 이루어졌다고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전했다.

지진희는 꾸준한 작품 활동을 통해 보여준 정직하고 신뢰감 있는 모습이 고객과의 약속을 최우선 한다는 DB손해보험의 철학과 잘 부합한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우리금융, 대구지역 의료진 위한 '든든한 도시락' 사업 연장 

우리금융그룹은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대구지역 거점병원 의료진을 위한 '든든한 도시락' 사업을 5월 15일까지 연장한다고 4월 9일 밝혔다. 지난 3월 9일 시작한 이 사업은 4월 8일까지 한달간 예정됐었다.

우리금융그룹은 코로나19 확산으로 고군분투하는 대구·경북지역 의료진의 소식을 접한 손태승 회장의 제안으로 시작된 든든한 도시락 사업을 통해 대구지역 거점병원인 대구의료원과 계명대 대구동산병원 의료진 400명에게 매일 점심을 제공했다. 영양가 높은 식자재로 준비된 도시락과 건강보조식품은 병원 관계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연장 역시 병원 요청에 의해 진행됐다.

한편, 우리금융그룹은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 1월 감염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예방 키트를 지원했으며, 2월에는 대구·경북 지역 취약계층 노인과 아동생활시설에 5억원 상당의 식료품과 임직원 성금을 전달했다.

 

우리은행, 모바일 전세대출 출시 이벤트

우리은행은 오는 5월 31일까지 신상품 출시 기념 우리WON전세대출 '한도조회 WON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4월 7일 밝혔다.

'우리WON전세대출'은 영업점 방문 없이 모바일로 한도조회 및 최대 2억 2000만원 이내에서 임차보증금의 80%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또한, 모든 주택 및 주거용 오피스텔을 대상으로 한 전세대출 상품으로 복잡한 금리우대 조건이 없고 중도상환해약금도 없다.

신상품 출시 기념 금번 이벤트는 우리WON뱅킹을 통해 '우리WON전세대출' 상품사전한도 조회만 해도 추첨을 통하여 설빙 빙수 쿠폰을 총 300명에게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우리은행 홈페이지 및 우리WON뱅킹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