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레시피] 봄 바다 보약 주꾸미에 삼겹살을 더한 '주꾸미 삼겹살볶음'
[싱글레시피] 봄 바다 보약 주꾸미에 삼겹살을 더한 '주꾸미 삼겹살볶음'
  • 변은영
  • 승인 2020.04.13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마다 봄이면 주꾸미 축제가 열릴 만큼 봄에 꼭 맛봐야 하는 식재료인 주꾸미. 데일리팝이 제철을 맞은 주꾸미와 온국민의 완소 아이템 삼겹살을 매콤하게 볶은 주꾸미 삼겹살볶음의 레시피를 소개한다.

쫄깃쫄깃한 씹는 맛이 일품인 주꾸미는 타우린이 풍부해 피로를 풀어주는 효과가 있다. 또한 우리 몸의 콜레스테롤을 낮춰줘 돼지고기와 함께 요리하면 음식 궁합도 잘 맞는다. 주삼볶음의 매콤 달콤한 양념이 잃어버린 입맛을 살리고 나른한 몸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이다.

 

◇주꾸미 삼겹살볶음 만드는 방법◇

재료: 찜용 콩나물 300g, 삼겹살 400g, 고추기름 4큰 술, 흑설탕 4큰 술

양념장 재료: 고추장 10큰 술, 고춧가루 3큰 술, 다진 생강 1큰 술, 다진 마늘 3큰 술, 사과즙 10큰 술, 깨소금 3큰 술, 감자전분가루 3큰 술

 

1. 끓는 물에 찜용 콩나물을 넣고 센 불에서 2분 정도 데친 뒤 얼음물에 헹궈 물기를 뺀다.

 

2. 고추장, 고춧가루, 다진 생강, 다진 마늘, 사과즙, 깨소금, 감자전분가루를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3. 달구지 않은 팬에 고추기름을 넣고 센 불을 켜고 흑설탕을 넣고 약불로 줄인 다음 녹여주고 물 3큰 술을 넣는다. 

 

4. 고추기름에 흑설탕 볶은 것을 양념장에 넣은 뒤 주꾸미와 삼겹살에 각각 넣고 남은 양념장에 콩나물을 버무린다.

 

5. 팬에 삼겹살을 먼저 넣어 볶고 주꾸미를 넣고 볶은 뒤 양념해둔 콩나물을 넣고 1분간 볶아주면 완성.

 

(출처='mbn 알토란')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