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IBK기업은행·KB국민은행·우리은행 外
[금융 단신] IBK기업은행·KB국민은행·우리은행 外
  • 이예리
  • 승인 2020.04.13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기업은행·한국투자증권, 비대면 증권계좌 개설 이벤트 실시

IBK기업은행은 개인 모바일뱅킹 앱(App) 'i-ONE뱅크(아이원뱅크)'에서 증권 계좌 개설 서비스를 시작하고 이를 기념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4월 13일 밝혔다. 

대상은 'i-ONE뱅크(아이원뱅크)'에서 한국투자증권 주식계좌를 최초로 개설한 고객이다. 기업은행은 오는 4월 26일까지 증권계좌를 개설하는 고객에게 즉시 5000원을 지급한다. 

또 4월 중 계좌 개설 후 한국투자증권 앱(App)을 등록한 고객에게 주식 추첨과 상품권 지급 이벤트를 실시한다. KOSPI200 주식 종목 중 전일 종가 기준 5000원 이상 주식을 무작위 추첨해 1주를 제공한다. 앱 등록 후 국내 주식을 거래하는 고객에게는 거래금액 제한 없이 1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최장 3개월 간 매월 지급한다. 

 

KB국민은행과 KB증권이 함께하는, '2020 연금꽃길'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 KB증권과 함께 오는 6월 말까지 '2020 연금꽃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KB금융그룹 연금사업부문이 주관하는 공동 이벤트로 개인형IRP 기 가입 고객과 신규 고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3분이면 개인형IRP에 가입할 수 있어 영업점에 방문하지 않고도 쉽게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이벤트 기간 중 개인형IRP를 신규로 가입하거나 다른 금융기관의 연금저축이나 개인형IRP를 계좌 이전한 고객 중 선착순 1,000명에게 입금 금액에 따라 최고 1만원의 해피머니 온라인상품권을 매주 지급한다. 

또한 개인형IRP 자산을 TDF상품에 입금한 고객 전원에게 최고 2만원 상당의 해피머니 온라인상품권을 발송하며, 추첨을 통해 ▲ LG 공기청정기 ▲ 다이슨 에어랩 ▲ 아이패드 ▲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 모바일 문화상품권 등의 푸짐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저소득·저신용자를 위한 포용적금융 실천

우리은행은 개인 신용대출 심사에 차주의 실질적인 상환능력을 평가할 수 있는 '자산평가지수'를 도입했다고 4월 13일 밝혔다. 

자산평가지수는 개인이 보유한 자산 중 주택의 평가금액을 규모별로 등급화한 것으로 KCB(코리아크레딧뷰로(주))에서 제공한다. 우리은행은 신고소득이 적은 고객의 대출상환 능력 평가시 자산평가지수를 보완적 지표로 활용한다.

자산평가지수 도입으로 과거 소득증빙이 어렵거나 신고소득이 적어 대출에 어려움이 많았던 개인사업자나 은퇴자도 비교적 쉽게 신용대출을 받을 수 있게 됐다. 특히, 최근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자영업자는 주택을 보유한 경우 적정한 금융지원을 받을 수 있다.

 

NH농협은행, '행운의 올원캔디 룰렛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오는 4월 19일까지 모바일 플랫폼인 올원뱅크에서 '행운의 올원캔디 룰렛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올원캔디는 올원뱅크에서 출석체크·송금·상품가입·환전 등의 컨텐츠를 이용하면 적립되며, 이벤트 및 경품행사 등에 사용할 수 있는 올원뱅크 전용 리워드 포인트다.

이번 이벤트는 올원뱅크를 이용하면 적립되는 올원캔디로 응모할 수 있고, 캔디 소진시 까지 여러번 참여할 수 있다. 당첨결과는 응모 즉시 확인할 수 있으며 총 650명에게 ▲피자 모바일 쿠폰 ▲치킨 모바일 쿠폰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KB국민은행, 캄보디아 최대 MDI '프라삭 마이크로파이낸스' 지분 인수 완료 사진 노

KB국민은행은 4월 10일, 캄보디아 최대 예금수취가능 소액대출금융기관(MDI)인 프라삭 마이크로파이낸스사 지분 70%에 대한 매매대금(603백만달러) 지급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KB국민은행은 지난해 12월 26일 이사회에서 프라삭 마이크로파이낸스사 지분 인수를 결의한 이후 추진해 왔던 지분인수 작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게 됐다.

그 동안 KB국민은행은 국내외 금융당국 승인 등 지분 인수를 위한 선결조건 이행과 동시에, KB금융그룹 및 프라삭 마이크로파이낸스 임직원까지 포함된 통합추진단을 가동하며 사전 인수 통합(PMI) 작업을 차질 없이 진행해 왔다. 이번 지분 인수로 프라삭 마이크로파이낸스는 KB금융그룹 계열사로 편입되며, KB국민은행은 향후 잔여지분 30%를 추가 인수해 100% 완전 자회사로 편입할 계획이다. 

프라삭 마이크로파이낸스는 캄보디아 내 180여개의 영업망을 갖추고 있으며, 2018년 기준 시장점유율이 41.4%, ROE 29.4%, 당기순이익 미화 약 78백만불로 캄보디아 MDI 중 압도적인 선두 기업이다. 또한, 상업은행을 포함한 캄보디아 전체 금융기관 중 대출 시장점유율이 3위이다.

 

우리금융, 임직원 디지털 멘토링 실시

우리금융그룹은 그룹사 경영진을 대상으로 디지털 마인드 제고 및 혁신문화 확산을 위해 '인사이드 리버스 멘토링(Inside Reverse Mentoring)' 프로그램을 그룹차원에서 도입해 진행한다고 4월 12일 밝혔다.

이번 인사이드 리버스 멘토링은 그룹사 경영진들이 내부직원들의 멘토링을 통해 외부 디지털 트렌드 뿐만 아니라 각 그룹사에서 운영중인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에 대한 구성·컨텐츠·활용방안에 대해 이해하고 직접 체험 기회를 갖는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해당 분야를 담당하지 않는 임원이라도 다양한 디지털 기술 및 서비스에 대한 이해도와 친숙도를 높여 디지털 퍼스트(First) 문화 확산을 완성하고, 그룹사간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아이디어도 도출해 나갈 예정이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