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위메프 마트당일배송관 오픈·얄피만두 2000만봉 판매 돌파·윌라 자기계발 콘텐츠 강화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위메프 마트당일배송관 오픈·얄피만두 2000만봉 판매 돌파·윌라 자기계발 콘텐츠 강화 外
  • 변은영
  • 승인 2020.04.14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네이션도 비대면으로…GS25, '카네이션 주문·배송' 서비스 개시

GS25가 유명 꽃 브랜드 '꾸까', 꽃 배달 전문 업체 '플라워365'와 손잡고 고객이 주문한 카네이션을 원하는 장소로 배송해주는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4월 14일 밝혔다.

GS25는 사회적 거리 두기로 직접 카네이션을 전달하기 어려운 고객과 언택트(비대면) 소비 문화 확산에 맞춰 오프라인 매장에 집중했던 기존 카네이션 판매 방식을 온·오프라인 주문 판매, 개별 배송 방식으로 변경했다고 설명했다. 

GS25가 주문·배송 상품으로 출시한 카네이션은 꾸까와 협업한 카네이션꽃다발, 레드꽃다발 2종과 플라워365와 협업한 카네이션바구니, 프리엄바구니 2종 등 총 4종이다. 카네이션 주문을 원하는 고객은 오는 4월 24일까지 GS25 전용 애플리케이션 나만의냉장고를 통해 주문하거나 이달 말까지 GS25 매장에 직접 방문해 주문할 수 있다. 

(사진=GS리테일)

 

위메프, '마트당일배송관' 오픈 "생필품 1만 2000여종 당일 배송" 

위메프와 온라인 장보기 쇼핑몰 GS프레시가 손잡고 당일배송 서비스를 선보인다. 위메프는 마트 상품을 원하는 시간에 당일 배송 받을 수 있는 '마트당일배송관'을 오픈했다고 4월 14일 밝혔다.

주문 가능 품목은 채소·과일·정육 등 신선식품과 유제품·베이커리·음료·생활용품 등 생필품 1만 2000여종이다. 3만원 이상 구매 시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원하는 시간대에 무료로 배송 받을 수 있다.

배송지를 입력하면 당일 배송 받을 수 있는 시간을 즉시 확인할 수 있다. 하루 4번 배송하며 예약 배송 주문도 가능하다. 당일배송은 서울, 경기 수도권을 비롯한 전국에서 가능하며 점차 대상지역을 넓혀갈 계획이다. 도서산간, 제주도 등 일부지역은 택배배송으로 운영된다.

(사진=위메프)

 

꽃도 새벽배송으로 즐긴다…마켓컬리 '농부의 꽃' 10만송이 판매 돌파 

마켓컬리가 지난 2월 말에 출시한 '농부의 꽃' 상품이 판매 40일만에 10만송이 넘게 판매됐다고 4월 13일 밝혔다. 마켓컬리의 '농부의 꽃'은 튤립과 프리지아를 마켓컬리의 샛별배송 노하우를 적용해 가장 신선한 상태로 구매할 수 있도록 지난 2월 26일 출시했다. 

제철을 맞아 가장 품질이 좋은 '프리지아(흰색·노란색·보라색)'와 '튤립(분홍색·노란색·다홍색·보라색·샤베트 튤립)'을 전 날 밤 수확해 다듬어 주문 당일 풀콜드체인으로 배송하며 다 핀 꽃이 아닌 덜 핀 꽃을 판매해 더 긴 시간동안 생화를 즐길 수 있게 했다.

컬리의 '꽃' 출시에 따른 고객들의 반응은 매우 뜨겁다. 출시 40일만에 튤립 8만여 송이, 프리지아 4만여 대 등 총 10만 송이가 판매됐다. 이 가운데 가장 많이 판매된 상품은 색도 좋고 향도 좋아 봄을 만끽할 수 있는 노란색 프리지아 상품이다. 

(사진=마켓컬리)

 

풀무원 얄피만두, 밀레니얼 취향 저격 성공…출시 1년 만에 2000만봉 판매 돌파 

냉동만두 시장의 '얇은 피' 트렌드를 선도한 '풀무원 얇은피꽉찬속 만두'(이하 얄피만두)가 출시 1년 만에 누적 판매량 2000만봉을 돌파했다. 풀무원식품은 지난해 3월 출시한 '얇은피꽉찬속 만두'(얄피만두)가 1년 만에 누적 판매량 2114만 봉지를 기록했다고 4월 13일 밝혔다.

얄피만두는 출시 7개월 만인 지난해 11월 1000만 봉지를 판매하며 메가히트 상품 반열에 올랐다. 이후 인기가 더욱 가파르게 상승하면서 5개월 만에 추가 1000만 봉지를 판매했다. 얄피만두 히트로 풀무원의 냉동만두 매출은 지난해 65% 성장했다. 

풀무원은 2030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로 소셜미디어,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인기가 확산된 것이 주효했다고 보고 있다. 지난 해 4월 오프라인 시식행사 후 다음달 온라인 매출 비율이 16%까지 치고 올랐다.

(사진=풀무원)

 

코로나19에 '언택트 교육'도 관심…윌라, 자기계발 콘텐츠 강화

지식 콘텐츠 플랫폼 윌라는 코로나19 사태로 비대면 교육 방식인 '언택트'(Untact) 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자기계발 교육 콘텐츠를 대폭 강화한다고 4월 13일 밝혔다. 

윌라는 완독본 오디오북 및 강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월정액 구독형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조치를 통해 이용자들은 윌라를 통해 '코로나19 긴급진단: 최윤식의 2020 대담한 예측', 스탠퍼드대 최고 명강의 '제로투원' 등 최신 트렌드가 반영된 실용적인 콘텐츠들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이동귀 심리학 교수 '직장인 마음관리' ▲김민구 강사 '파워포인트 TIPs' ▲다음소프트 생활변화 관측소 '빅데이터로 관측하는 생활변화' ▲조던 김장섭 '내일의 부' 등 비대면 교육에 최적화된 비즈니스, 자기계발, 트렌드 전 분야의 강의 콘텐츠와 완독본 오디오북을 만나볼 수 있다.

(사진=윌라)

 

(데일리팝=변은영 기자)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