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DB손해보험·NH농협은행·기업은행 外
[금융 단신] DB손해보험·NH농협은행·기업은행 外
  • 이예리
  • 승인 2020.04.16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B손보, 밀레니얼 세대와 다시 한번 Dream Big을 외치다

DB손해보험은 지난 4월 14일 서울 대치동 DB금융센터에서 마케팅전략팀장 및 실무자들과 대학생 서포터즈 9명이 참여한 가운데 'DB손해보험 대학생 서포터즈 Dreamer 5기 발대식'을 가졌다.

DB손해보험은 향후 주요 잠재 고객층이라 할 수 있는 밀레니얼 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빠르게 변모하는 업계 트렌드를 반영코자 2018년 3월 1기를 첫 시작으로 대학생 서포터즈를 운영하고 있다.

온∙오프라인 활동이 가능한 대학생들로 구성된 '드리머'는 보험상품·서비스·트렌드 등 마케팅 전반에 대한 심층 분석활동을 전개한다. 또한, SNS 바이럴 콘텐츠 제작 참여를 통해 2030세대를 대상으로 보험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온라인 바이럴 효과를 개선하는 역할도 담당하게 된다.

 

NH농협은행 손병환 은행장, 코로나19 대응현황 점검 및 직원 격려

NH농협은행 손병환 은행장은 지난 4월 14일 서울 용산에 위치한 고객행복센터와 경기도 의왕에 있는 통합IT센터를 방문해 코로나19 피해고객 지원 현황을 점검하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코로나19로 고객들의 영업점 방문이 어려워지면서 전화상담과 비대면거래가 증가하고 있어 고객행복센터와 통합IT센터 직원들의 역할이 어느 때 보다 중요한 상황에서 우선적으로 방문하기로 한 것이다.

이날 오전 손행장은 고객행복센터를 방문하여 재택근무 등 콜센터 직원들의 비상근무 현황 등을 점검하고 직접 고객 민원전화를 받아 응대하는 한편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오후에는 경기도 의왕 소재 통합IT센터를 방문하여 코로나19에 따른 주요 전산시설 비상 운영현황을 점검하고 철저한 보안과 차질없는 운영을 당부했다.

 

기업은행, 디스커버리 펀드 관련 해명

기업은행은 일부 매체가 '디스커버리 US핀테크 글로벌채권펀드'(디스커버리 펀드) 관련 기사에서 기업은행이 디스커버리 관련 펀드 환매 중단('19.2.8) 뒤에도 투자자에게 상품을 판매('19.2.13)했다고 보도했지만, 사실이 아니라고 밝혔다. 

기업은행 측은 2019년 2월 중 환매 중단된 펀드는 '디스커버리 펀드(DLG)'의 해외 운용사인 'DLI'의 대표펀드(DLIF)로 기업은행이 판매한 '디스커버리 펀드(DLG)'와는 다른 펀드라고 해명했다.

 

KB국민은행, '국민을 응원합니다! 매주 힘이나는 역대급 캐시백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 'KB국민은행이 국민을 응원합니다! 매주 힘이나는 역대급 캐시백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동안 KB스타뱅킹·리브(Liiv)·리브똑똑에서 사전 예약 후 당첨된 고객이 비대면으로 상품을 가입하면 포인트리 캐시백을 지급하는 행사다.

1주차는 '계좌개설 축하금 연 5% 금액 캐시백'으로 시작한다. 4월 13일부터 19일까지 사전 예약 고객 중 1만명을 추첨해 당첨 고객이 20일부터 30일까지 KB국민은행 입출금계좌를 최초로 개설하면 월평균잔액 최고 100만원 한도 내에서 연 5% 상당의 포인트리로 돌려받는 캐시백 혜택을 4회 제공한다. 

2주차에는 '적금 이자 3배' 이벤트를 이어간다. 4월 20일부터 26일까지 사전 예약 고객 중 3만명을 추첨해 당첨 고객이 4월 27일부터 5월 3일까지 'KB리브와함께 매일매일적금' 상품 가입을 하면 만기 해지 시 포인트리 캐시백을 추가 지급한다. 마지막 4주차 이벤트는 '보너스 룰렛'이다. 3주간의 릴레이 이벤트에 당첨되지 않은 고객이 5월 12일부터 14일까지 KB스타뱅킹 내 룰렛 이벤트에 참여하면 갤럭시노트10, 파리바게뜨 5천원권 등 총 3만개의 경품을 제공한다. 

 

하나금융투자, '2020 거래 감사 경품 대축제' 이벤트 실시

하나금융투자는 4월 13일부터 5월 15일까지 하나금융투자에서 거래하는 모든 손님들을 대상으로 '2020 거래 감사 경품 대축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4월 14일 밝혔다. '2020 거래 감사 경품 대축제 이벤트'는 하나금융투자에서 국내 및 해외주식, 파생상품을 거래하는 모든 손님이 참여할 수 있다. 

하나금융투자 홈페이지 또는 하나금융투자 홈 트레이딩 시스템인 '1Q HTS', 하나금융투자 모바일 트레딩 시스템 '1Q MTS'에서 신청을 하면 거래할 때 마다 지급되는 응모권으로 자동 응모된다. 지급되는 응모권은 상품별 거래금액에 따라 차등지급 되며, 휴면 또는 신규 손님이 처음 매매하거나 신용대출을 이용하면 최대 2배의 응모권을 더 받을 수 있다.

하나금융투자는 '2020 거래 감사 경품 대축제 이벤트'로 추첨을 통해 총 619명에게 'LG 스타일러'·'LG 울트라 HD TV'·'LG 코드제로 A9 무선청소기'·'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고프로 액션캠' 등 8가지의 경품을 준다. 당첨자는 5월 29일에 개별 공지 및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