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굽네치킨·달콤커피·미니스톱 外
[식품 단신] 굽네치킨·달콤커피·미니스톱 外
  • 이예리
  • 승인 2020.04.17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창업허브, 5월 3일까지 푸드메이커 5기 모집 진행 

서울창업허브가 키친인큐베이터 푸드메이커 5기를 모집한다고 4월 17일 밝혔다. 서울창업허브는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창업보육기관이다.

서울창업허브의 키친인큐베이터는 외식창업을 희망하는 창업가를 위한 공간이다. 외식창업 환경을 경험할 수 있는 공유주방·메뉴개발과 브랜딩·외식업 운영을 위한 교육 등 성장지원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푸드메이커는 서울창업허브 키친인큐베이터에서 활동하는 외식창업 분야 창업가 및 예비창업가를 말한다. 푸드메이커 참여혜택은 ▲다양한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초기 투자 유치 기회 제공 ▲메뉴 개발 및 검증을 위한 공유주방 이용 ▲수수료 및 임대료 없는 개별주방 운영 기회 제공 ▲지원자에 한해 개별 사무공간 제공 ▲크라우드펀딩 운영 지원 ▲우수메이커 선정해 영업기간 연장 혜택 등이 있다.

 

반려견 자연식 브랜드 씽크라이크펫, 'ISO 9001' 국제인증 받아 사진 노

반려견의 자연식(화식) 제품을 제조 판매하는 씽크라이크펫이 지난달 품질경영시스템 국제 표준인 ISO9001 인증을 획득했다.

ISO9001은 162개국이 참여하는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품질경영시스템 표준 규격이다. 생산과 공정, 연구 등 프로세스에 대한 효과적이고 지속적 품질 관리 체계를 갖춘 조직에 인증을 부여한다.

씽크라이크펫은 이번 ISO 9001 인증을 통해 초기 기업으로는 갖추기 힘든 수준 높은 생산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반려견주들이 안심하고 급여할 수 있는 자연식 제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반려견의 건강 정보를 토대로 하루에 필요한 대사량을 산출, 맞춤형으로 제품을 생산 및 배송하는 씽크라이크펫은 이번 인증으로 영양 균형에 대한 연구 역량과 대외 신뢰도를 한층 제고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굽네치킨, 오븐이 살린 스페셜 디저트 '굽네 바게트볼 갈릭크림' 출시

오븐구이 치킨 프랜차이즈 굽네치킨이 굽네만의 특별함을 살린 오븐 디저트 사이드 메뉴 '굽네 바게트볼 갈릭크림'을 출시했다고 4월 17일 밝혔다. '굽네 바게트볼 갈릭크림'은 버터와 갈릭 소스를 발라낸 바게트볼 안에 부드럽고 진한 리얼 크림치즈를 듬뿍 채운 제품이다. 

오븐에 통째로 구워 촉촉한 바게트 빵과 부드럽고 진한 크림치즈의 풍미를 입안 가득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SNS에서 주목을 받기도 한 화제의 메뉴로, 특별히 트렌디하고 고급스러운 디저트를 선호하는 2030대 여성층에 각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제품 출시를 기념해 위메프오에서 4월 17일 단 하루 '굽네 바게트볼 갈릭크림'을 포함해 굽네치킨 전 메뉴 가격의 30%를 페이백 지원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 날 하루 동안 위메프오에서 굽네치킨 전 메뉴 주문 시 결제 금액(배달료 제외)의 30%를 위메프오 포인트로 돌려준다. 이벤트는 신용카드 및 유료포인트 '바로 결제' 주문으로만 참여 가능하다. 

 

BBQ '핫황금올리브' 출시, 맛있게 매운 맛 승부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인 제너시스 비비큐가 올 상반기 치킨 시장에 변화를 몰고올 신제품 '핫황금올리브' 시리즈를 출시한다.

'핫황금올리브'는 소비자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BBQ의 시그니처 메뉴 황금올리브 치킨에 젊은 층을 중심으로 선호도가 높은 매콤한 맛을 다양하게 살려낸 신제품으로 황금올리브 치킨 고유의 바삭한 식감을 잃지 않으면서 기분 좋게 혀끝을 자극하는 네 가지의 매운맛으로 기존 후라이드 치킨에서 맛볼 수 없었던 풍미를 더했다. 

'황금올리브의 핫(hot)끈한 변신'을 뜻하는 '핫황금올리브' 시리즈는 핫착!레드착착, 핫싸!블랙페퍼, 핫빠!크리스피 그리고 핫찐!찐킹소스의 4가지 메뉴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 네가지 제품들은 모두 최고급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를 원료로 한 BBQ 올리브오일로 튀겨 BBQ의 기존 시그니처 히트 메뉴인 '황금올리브치킨'의 건강하고 풍부한 풍미를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달콤커피 로봇카페 비트 70호점, 삼성 디지털프라자 입성

프랜차이즈 커피 전문 브랜드 달콤커피는 삼성 디지털프라자 메가스토어 청주본점에 로봇카페 비트(b;eat) 70호점을 공식 오픈했다고 4월 17일 밝혔다. 충청 최대 규모의 가전 매장에 입점한 로봇카페 비트는 주문부터 픽업까지 전 과정이 비대면 무인 서비스로 운영된다.

또한 로봇이 음성으로 주문한 커피를 제조하고, 디스플레이를 통해 감정을 표현하는 등 다양한 퍼포먼스를 통해 IT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삼성 디지털프라자가 지닌 공간과 체험의 가치를 극대화하고, 내방객들에게 차별화된 푸드테크 서비스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삼성 디지털프라자 메가스토어 청주본점에 설치된 모델은 AI기능이 탑재된 무인 로봇카페다. 모바일 기반의 음성 주문부터 개인화된 원두 선택·시럽 양·진하기 조절 등 고객 취향에 따른 음료 제공한다. 또 디스플레이를 통한 감정표현, 지능형 CCTV를 통한 영상분석으로 최적의 운영 솔루션을 제시하는 등 차별화된 서비스가 가능하다.

 

편의점 미니스톱, 특수부위 신제품 매콤닭껍질 튀김 출시

편의점 미니스톱이 지난해 출시된 닭껍질 튀김에 매운맛을 더한 '매콤닭껍질 튀김'을 출시했다.

미니스톱은 세분화되고 있는 소비자들의 치킨 기호를 만족시키기 위해 '닭껍질튀김', '닭똥집튀김'에 이어 '매콤닭껍질 튀김'을 개발하면서 특수부위 치킨 카테고리를 강화했다. 미니스톱은 타 치킨 프랜차이즈에서는 만나보기 어려운 매콤닭껍질 튀김으로 지난해부터 불고 있는 특수부위 치킨의 인기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매콤닭껍질튀김'은 프라이드 튀김의 느끼함을 매콤한 맛으로 잡아 감칠맛을 더했다. 미니스톱은 닭껍질튀김의 쫄깃함과 바삭함에 매운맛이 더해저 색다른 맛을 원하는 젊은 고객층에 좋은 반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가격은 1800원.

 

퍼밀 스낵처럼 먹는 '크런치 스낵토마토' 신규 론칭

식탁이있는삶이 운영하는 스페셜티푸드 플랫폼 퍼밀(permeal)이 바삭한 식감이 이색적인 '크런치 스낵토마토'를 새롭게 론칭했다고 4월 17일 밝혔다. 이를 기념해 선착순 100명 1만원 즉시할인, SNS 후기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도 마련했다.

'크런치 스낵토마토'는 탄력있는 과피를 지녀, 마치 스낵을 먹는 것처럼 바삭한 식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500원짜리 동전 크기에 10브릭스의 고당도로 토마토를 즐기지 않는 아이들도 간식처럼 먹을 수 있다. 무엇보다 꼭지가 없어 통째로 먹을 수 있으며, 꼭지로 인한 표면의 상처를 예방해주어 비교적 오랜 기간 신선도를 유지할 수 있다. 

생산 단계는 물론 포장 단계까지 꼼꼼하게 관리해 안전하다는 농림식품부의 우수관리 인증도 받았다. '크런치 스낵토마토'의 가격은 1kg에 1만 3900원이다. 신규 론칭을 기념해 SNS 후기 이벤트도 마련했다. 개인 SNS에 해시태그와 함께 후기를 남기는 고객 5명을 추첨해 '크런치 스낵토마토' 1kg을 증정한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